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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6시절 당시 꿈의 게임을 알아보자
94년 컴터 시장은 일반 현역기는 386이고 초고사양 모델은 486으로 양분화 되어 있었다.레겔 기준으로는 486DX가 여러분이 사랑하는 오딘포탈이고 386 급이 RP5P ,RP4P같은 거임94년 당시 금성(LG)컴퓨터 대기업 컴터라 그런지 가격에 뻥티기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가격임HD 용량을 보자 200MB-500MB 사이 왔다 갔다 한다지금 mz들은 모르지만 당시 컴터에 CD-ROM 부착은 혁명적이였음 CD-ROM 없으면 HDD 용량이 좃구려서 동영상을 볼수 없었거든 야동도 마찬가지 그전까진야동을 볼려면 별도의 동영상 플레이어인 이런 기계와당시 라벨에 제목 없는 저장장치인 vhs테입 이런걸로 야동을 봐야만 했다 그런데 컴터에 CD-ROM 장착되면서 저딴거 없이도 이제 컴퓨터로 야동을 볼수 있는 시대가 된거임 이제 컴터는 만능 뚝딱 상자가 되었다.서론이 길었는데 하여튼 컴터 시장은 그런 상황이였고 CD-ROM이 도입되면서 이제 고용량 게임의 시대가 열리게 된다.그런데 무개념으로 너무 일찍 출시해버린 초고사양 대작 게임이 있었다94년작 윙커맨더 3이게 왜 초대작이냐면 그림의 삽화를 잘보자 지금도 유명하신 A급 배우들이 제법 많이 있다.밑에 나이많으신분 3번이 톨윈제독으로 당시 스탠릭큐브릭 감독의 시계태엽오렌지의 주연으로 유명한 거물급 배우였다 하지만 나에게는 칼리귤라 영화로 기억에 남는다 야한 영화인줄 봤다가 주인공의 미친 연기력에 몰입해서 봤었다톨윈 제독 바로 위에 2번 분이 반지제왕의 김리이다 이전부터 유명영화에 조연으로 얼굴 자주 내미실정도로 인지도가 좋은 배우이시다4번 그림의 누님은 정비장교 역으로 나온 진저 린 알렌으로 당시 미국에서 엄청 유명하신 S급 뽈노 스타이다. 연기도 곧잘 하셔서 배우로도 활동하셧다고 함.이작품에서는 무려 주인공의 상대역 배우중 한명으로 나온다 우리에게는 본듯 안본듯 낮선 누님인데....대충 말하자면 진구지 나오사사키 아키 즉 이런 A급 공장장분이 연기력 인정받아서 정식 배우로 A급 영화 배우들과 나란히 대작 게임 제작에 참여하신 거라 보면 된다.. 놀랍지 않은가 마지막 주인공인 1번 블레어 역에 이분 마크 해밀 이시다 뭐 누군지 설명할 필요도 없겠지.이렇게 게임속 배우들만 봐도 어질어질 할 수준이다..당연이 서프라이즈급 아마츄어 배우가 아니니 연기가 어색하지 않고 볼만할수 밖에 없다 .화질 빻은건 당시 기술과 용량 한계로 어쩔수 없나 보다게임 구성은 CD가 4장이나 된다.대략 2.4G인 셈인데 당시 HDD 용량 최고급 사양해야 500MB정도 이고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쓰는 수준은 50-200MB 이런 수준인데 미친 용량의 게임이였다. 지금 기준으로 치면 게임 하나가 10테라급 으로 출시됬다 생각하시면 될려나...그런데 대부분의 용량은 실사 장면들이다 보면 된다. 실제 겜 부분은 100MB도 안된다는 말이 있더라.당연이 풀 용량 인스톨은 꿈도 못꾸고 할수없이 게임 부분만 인스톨하고 영상 부분은 그때 그떄 CD넣어서 감상해야 했는데 그것도 2배속 이상 CD-ROM이여야지 화면 안끊기고 감상할수 있었다고 한다.건축학 개론 영화가 95-96년경이 배경으로 짐작되는데 용량 1GB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라서 "평생을 써도 다 못쓰겠다" 라고 하는 드립은 괸스리 하는게 아니다게임 화면이다 아직 386이 현역인 시절인데 3d 게임이다아직 윈도우도 안나왔고 3D 카드가 없는 시대인데 뭔 3D겜이냐고 할지 모르겠는데 장인들의 노력으로 3D카드 없이 cpu에 의존해서>>98년작 토탈 어날리힐레이션>>99년작 홈월드 적어도 2000년까진 이정도의 3D그래픽 RTS 겜은 할수 있었다..게임 진행 방식은 이러하다 함교,술집,선착장 주요 장소가 있고 돌아댕기면 저렇게 캐릭들이 있는데 캐릭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이렇게 실사 영상 대화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여캐릭들하고는 썸타는 씬이나 스토리가 진행된다. 한국어 자막에 더빙까지 진행 했다고 한다.그것만으로로 화제였지난 이분이 아까 그 뽈노 배우 분보다 더 이쁜거 같다만...이분은 게임중 파일럿으로 출격할때 동료로 선택할수 있다고 한다..>>이건 3DO용으로 재출시된 윙커맨더인데 영상 화질이 앞전 386시절 PC랑은 비교가 안된다 그리고 유저들에게는 이분이 인기가 더 좋았다고 한다 작전 브리핑 중 실사 영상이 나온다..이겜은 전체 실사 부분만 따로 영상으로 편집해도 어언 110분인가 플레이 타임이 나온다고 카더라.거의 영화 하나 보는 수준이지같이 출격할 파트너 선택 화면이다.. 출격전 기종 선택과 무기 셋팅하는 화면이다출시가격도 당시 8만원으로 너무 비쌋고 도저히 제값 내고는 살수 없는 게임이였다..그리고 현실적으로 겜플레이가 가능했던건 2년뒤 정도 되서 팬티엄이 널리 보급이 되고서야 겨우 시도 할수 있었던 걸루 기억난다..레딧에서 언급되는 윙커맨더3...저 겜때문에 업글하러 아빠 손잡고 컴터센터에 갔다나 뭐라나영화도 있다고 하던데 근데 원작과 달리 듣보잡 배우에 저퀄리티 영화 였다고 한다..KBS에서 애니가 방영되기도 했었다 근데 제목이 " 우주 전함 타이거 " ㅋㅋㅋㅋ 제작사인 오리진은 EA에 인수되고 사실 오리진은 없어지기 시작한다.97년작이 마지막 윙커맨더 시리즈 였다화려함에 비해 너무 빨리 끝난 느낌...애네가 말아먹은 겜사가 한두개가 아님 로고 그림이 마치 그 제작사들의 피로 얼룩진거 같다
작성자 : 아틀라스K형고정닉
KE 일등석 + BR 비즈 + OZ 비즈 (대충)
걍 뭐 시트도 많이 안찍었고 와인병 하나하나 찍지도 않았고 대충 쓸거니 몰아서 쓰겠음루트는 ICN-FRA, VIE-BKK-TPE, TPE-ICN임체크인 카운터 별도리모와가 아니라 입구컷 당할 줄 알았는데 적당히 들어감늦게 가서 라운지는 간단히 샤워만 하고 나와서 사진 없음네임택은 뭐 다들 아는 모양 그대로 받음어메니티는 그라프, 구성품은 대충 덴탈키트, 귀마개, 로션등이랑 미스트, 안대, 향수 등이었음여행지가 파리, 잘츠부르크, 비엔나 이런 곳이어서 향수는 요긴하게 잘 썼음사진은 없지만 잠옷 슬리퍼도 있고, 슬리퍼는 EVA와 달랐던 점이 내가 신고 온 신발도 담길 정도인 파우치에 있었음똥차라서 개빡친데다 77W 구형 중에서도 초기 도입분이었고 좌석배정시에는 나 혼자였는데갑자기 만석이라 좀 어수선해서 당황스러웠음샴페인은 찰스하이직 블랑 데 밀레네르였음.똥차에 드보 스테노페로 강등된 상태여서 좀 징징거렸었는데누가 VOC 넣은건지, 눈팅하다가 본건지 문제점을 느끼고 잠수함 패치한듯천천히 한잔 마셨는데 출발이 늦어졌는지 한잔 더 마실거냐고 해서 또 받았었음다들 많이 봤을 것들얘는 사전 신청으로 받은 샤프란 아란치니였고 걍 구성으로 봤을 땐 사전신청 안한 것 보단 나아보였음ㄹㅇ 신세계긴 하더라본식은 서프앤터프송아지는 부드러웠는데 킹크랩은 조금 비릿한 잡내가 났음기내식 어땠냐고 물어볼 때 나름 쿠션쳐서 말하긴 했는데 쿠션 넘 심하게 쳐서 못알아들었을듯 ㅜ슬슬 테이블 더러운데 양해좀. 걍 뭐 치즈, 잘라서 주더라시차 적응을 위해서 거의 안잤음 편하긴 하더라똥차라 그런지 화면에 점 찍힌거 말하려 했는데 타이밍 놓쳐서 말 못함 ㅋㅋㅋ 가운데 회색 점 저게 디스플레이에 찍힌 점임2차 기내식전에 안 마셔본 와인들로 달라고 했음맛은 괜찮았는데 이 때부터 컨디션 난조 와서 남겼더니 맛 없었냐더라..제가 술을 많이 마셔서 그래요...여기부턴 EVA 사진임. 3주 여행 후라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에서 탐시트 확실히 깔끔하긴 하더라, 근데 일등석 탔다고 비즈 타니까 좀 좁게 느껴지긴 했음여긴 출발 전에 광고 나오더라? 익숙한 형님이 한국어로 광고하심 ㅇㅇ비즈니스인데 요즘 타사들은 코스 축소하거나 트레이만 슉슉 바꿔주는 현실에확실히 코스 명확하게 구분했던 점이 인상깊었고샴페인은 로랑페리에 그랑시에클이었음 타 항공사면 일등석에 줄 레벨인데 넉넉하게 줘서 좋았음EVA 후기중에 승무원이 영어를 못한다거나 기내에서 중티가 난다는 후기들이 많았는데적어도 내 경우 VIE-BKK 구간에선 그런거 없었음체크인 할 때 중화권이 아닌 것 처럼 보여서 그랬는지 너 이거타는거 맞냐? 시전당하고기내에선 냅다 중국어 시전 당하긴 했는데, 한국인이라고 했더니 한국어로 말하려고 노력해줘서 좋았음아마 사무장이랑 담당구역 승무원 같은데, 사무장으로 추정되는 사람은 한국어 말하는 건 서툴지만 듣는건 잘 하니 편하게 한국말로 해도 된다 그러고담당구역 승무원도 인사시에 한국말 해주고 하기시에도 얼핏 들었는데 안녕히가세요 해주더라. 영어도 중티 없이 잘했었음여기서 좀 문제가 있었던게, 난 1박 환승이었는데 VIE에서 체크인 시에 짐을 ICN까지 바로 보내준다고 말했었음영 못미더워서 BKK에서 환승카운터에 문의했더니 수하물 코드중에 하나는 잡히는데 하나가 잡히지 않는다.짐은 ICN까지 바로 가는게 맞다. 그런데 짐 하나가 VIE에서 누락되었을 가능성이 크니 내일 인천에서 없으면 아시아나쪽에 말해라 그러더라.여기부터는 BKK-TPE인데우연인지, 승무원 배정을 달리 하는지는 모르겠으나이 구간에서는 기내 분위기 자체도 중국스러움이 많이 나오고승무원 영어도 조금 듣기 힘들어지긴 했음그래도 기내식은 여전히 코스형태로 잘 나오고내가 유럽구간부터 이어서 타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샴페인도 여전히 그랑시에클에와인리스트도 동일했음.(BKK-TPE도 탑승 가능한 노선이라 그들은 어땠는지 모름, 차등을 둘 것 같진 않은데)아시아나 A350. 350인데 사진으론 잘 안보이지만 오토만쪽이 심하게 꺼져있어서 좀 그랬음단거리긴 하지만 EVA는 여기서도 샴페인도 주고 그런걸로 알거든? 그리고 BKK-TPE랑도 좀 비교가 되더라고추장이랑 드레싱은 깜빡하고 안 줬다가 먹으려고 하니까 갑자기 이거 안드렸다면서 주더라.이상하게 탑승했을 때 기내식 메뉴판이랑 음료 메뉴판이 없더라기내식 메뉴는 주문받을때 줬다가 선택 후 다시 가져갔고음료 메뉴판은 혹시 어떤 주류 있냐고 물으니 그때서야 주던데음... 스럽긴 했음앞자리 앉으니까 날개가 잘 안보였었는데 어찌어찌 찍었음380 봐서 걍 찍었고한국 도착으로 마무리아 그리고 아까 말했던 수하물은2개 다 도착했음다만 작은 수하물에 택이 덕지덕지 붙어있고 읽어보니 내가 출발한 다음날 VIE-TPE 경유없는 편으로 실어와서OZ편으로 그대로 넘긴 듯 했음우선하기 택이 BR거랑 OZ거 두개 붙어있던데1박 하는 짐들이라 중간에 따로 빼 뒀다가 OZ로 넘긴듯.BR 수준이 높긴 하구나 싶었음.확실히 일등석은 구형이라도 일등석이고EVA의 비즈니스는 1.5등석 느낌이라는게 맞는 것 같았음일등석 유상은 솔직히 못할거고비즈니스 유상 선택할 때 시간 여유 있다면 EVA 진지하게 고려할 듯다만 BKK 경유는 체감 피로도 크고 중간에 애매하게 끊기는 느낌이라 피하는 게 좋아보임.마지막으로 아시아나는... 잘가라.. 솔직히 장거리도 말 많은 것 보니 개별로 보면 계속기업가정도 성립하지 않을 회사에 많은걸 바랄 수 없다는 마인드로 타야할 것 같음그리고 거른다고 거르긴 했는데 사진 겹쳐서 지인분들 나 누군지 알아봐도 묻지말아주세요..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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