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현대차는 단종 차량에 대한 부품 일부를 따로 생산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현대모비스’와 ‘현대파텍스’가 있죠. 특히 ‘현대파텍스’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단종 모델에 대한 ‘금형’을 보관하고 있어, 도어, 후드(보닛), 루프, 펜더(휀다) 등을 찍어낼 수 있어요. 쉽게 말해 중고차 수리를 위한 부품 인프라가 이미 있어서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기 좋은 여건입니다.
물론, 모든 차량에 해당되는 건 아닙니다. 대체로 2000년 이후 모델(대표적으로 1세대 투싼)부터 가능하죠. 과거 일부 언론에서는 ‘포니2’와 ‘각그랜저’ 부품도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보도 한 바 있습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오토벨’, ‘현대글로비스’, ‘현대캐피탈’등 그룹 계열사를 통해 세일즈, 물류, 금융까지 준비할 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존 업계의 경계심은 점점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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