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오사카 고시엔 구장에서 일본 고교 야구 구경 ㅇㅇ
- 탈모 전문의사가 말하는 탈모샴푸 ㅇㅇ
- 흐뭇흐뭇 아이를 위해 불편한 진실을 가르쳐주는 남자 ㅇㅇ
- 몰려오는 중국인들 때문에 난리 난 일본의 상황 ㅇㅇ
- 한 달간의 나 홀로 터키 여행 (부제 : 터키 게이) eren
매크로 접사 촬영 해 봤습니다! 이리 재미있을 수가...!!
안녕하세요?운동해도 살은 안빠진다는 걸 뼈저리게 실감 중인 갱년기 중년 아재입니다.뭔가 특이한 사진들이 있어서 어떻게 찍는건가 궁금해서 ChatGPT에게 물어 보니 매크로 렌즈라는게 있다고 하더군요.그 말을 듣자마자 무지성으로 일단 주문!물론 거지꼴인 인생이라, 가장 싼걸 중고로......라고 해도 어차피 제 카메라가 APS-C라서 선택의 여지도 거의 없으니까요.그렇게 구입한 렌즈를 들고 밖을 나섰습니다.마침 제가 사는 곳이 정오까지 비가 와서 그런지 식물들에 빗물이 그렁그렁 맺혀 있습니다.사실 찍기는 많이 찍었는데, 비교대상이 없으면 이게 원래 작은 걸 찍은건지 그냥 적당한 사이즈의 무언가를 찍었는지 알기 어렵더군요.그래서 표면장력의 힘도 느껴 볼 겸, 물방울로 크기 비교를 하자는 뜻에 물방울이 맺친 것들을 중심으로 찍어 봤내요.인공물도 찍어 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동전을 놓고 깨알만한 돌맹이와 비교해서 찍어봤습니다.동전을 옆에 두지 않았으면 이게 작은 돌맹이인지 큰 돌맹이인지 몰랐을 뻔...지나가던 벌래도 한번 찍어 보고...근데 벌거지의 머리 부분만 초점이 맞고 2/3 지점부터는 초점이 다 날아 가는군요.동전 구멍 속에서 빼꼼 삐져 나온 애기 클로버입니다.이런 것도 찍게 되니 즐겁내요.작은 풀잎이지만 정말 거대하게 보입니다.개미라도 한마리 지나가고 있었으면 그림이 더 살았을텐데...도로 한구석에서 발견한 민들레 씨앗입니다.이게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생긴거군요.매크로 촬영 이외에도 일상적으로 써 먹을 만한 렌즈인지 테스트를 해 보니, 뭐 아무거나 그냥 평범하게 잘 찍어 주는군요.하지만 기왕 들고 나온거, 겸사겸사 접사로 몸에 나쁘다고 하는 감자 튀김 한번 찍어 봤습니다.여담인데, 제가 사는 나라에서는 케첩 달라고 말 안하면 절대 안 줍니다.사악한 놈들...ㅋㅋ아무튼 이 렌즈 정말 재미있내요!도시에 살아서 벌래 보기 힘든데, 다음에 어딘가 시골에 가거나 하면 벌래 보이는대로 찍어 봐야겠습니다.그럼 다들 즐거운 사진 많이 찍으세요~
작성자 : Lovey-Dovey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