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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카카오] 0.2.0g 패치 노트

번역맨(218.232) 2025.05.01 11:56:55
조회 7389 추천 13 댓글 49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774665

     



    기존 번역 글을 카카오 공식 패치노트로 대체함.




    0.2.0g 패치 노트

    이번 패치는 아이템 획득과 복제된 영토 난이도와 관련된 변경 사항과 그 외의 변경 및 버그 수정을 포함합니다.

    아이템 획득 관련 변경 사항

    • 각 희귀도 등급이 나올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즉, 몬스터 아이템 희귀도가 높은 고유 보스와 고도로 강화된 몬스터는 항상 높은 희귀도 등급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 최고 희귀 등급을 제외한 모든 희귀 등급이 생성되는 레벨을 낮췄습니다.

    • 첫 번째 희귀 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서 일반 아이템을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즉, 고유 보스는 일반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 중간 등급에서 드롭되는 마법 아이템의 개수를 대폭 줄이는 대신 희귀 아이템이 더 많이 드롭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희귀 골드” 드롭량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즉,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 골드 대신 희귀 장비나 희귀 화폐를 더 많이 획득하게 됩니다. 희귀 골드 더미가 두 배로 늘어나 평균적으로 이전과 동일한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골드, 마법 화폐, 퀄리티 화폐, 플라스크, 부적, 룬은 특정 희귀도 등급에서 드롭 풀에서 완전히 제거됩니다. 즉, 아이템 희귀도가 매우 높은 몬스터는 이러한 유형의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이 훨씬 낮아지고 대신 더 가치 있는
    • 아이템을 드롭하게 됩니다.

    • 아이템 등급이 있는 미확인 희귀 아이템은 이제 낮은 등급에서 드롭되기 시작합니다.(희귀도 등급과 동일하지 않으며, 아이템에 표시되는 등급을 말합니다.) 등급이 있는 희귀 아이템이 훨씬 더 자주 등장할 것입니다. 또한, 상위 아이템 등급 희귀 아이템 속성도 더 많은 저레벨 속성이 제거되어 평균적으로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 등급을 가진 미확인 마법 아이템이 이제 이전보다 훨씬 낮은 희귀 등급에서 드롭되기 시작합니다. 이전에는 희귀 등급과 동시에 드롭되기 시작했지만, 이제 훨씬 더 일찍 드롭됩니다. 마법 아이템의 저레벨 속성 부여 폐기가 크게 개선되어 이제 2등급 마법 아이템은 속성 부여 범위의 50%를 폐기하고 그 이후부터는 개선됩니다. 5단계 마법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해당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속성 부여만 부여됩니다. 즉, 등급 마법 아이템은 제작이나 재조합 시 훨씬 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 이제 고유 보스는 항상 희귀 아이템을 드롭합니다.(캠페인의 처음 두 보스 제외)

    • 캠페인에서 보스를 처음 처치할 때에만 보장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즈메리 도깨비불이 빙의한 희귀 몬스터는 이제 항상 희귀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 그렐우드에서 첫 번째 도깨비불이 아이템 희귀도 또는 수량 능력치를 가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도깨비불이 아이템 변환 시, 원래 드롭된 아이템의 희귀도가 보존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 등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희귀도와 수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최소 마법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이는 이전 희귀 등급 상자와 비슷한 수준의 보상과 동일합니다.

    • 희귀 등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희귀도와 수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최소 희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 잔혹 난이도에서 상자 아이템의 희귀도와 수량이 +50% 더 증가하고, 엔드게임에서는 +100% 더 증가하여 매우 강력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 마법 등급 상자와 희귀 등급 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하는 지도 속성이 고정된 수의 마법 등급 혹은 희귀 등급 상자를 발견할 수 있도록 대체됩니다.

    • 금고가 갖는 아이템 수량과 아이템 희귀도가 증가했으며, 희귀 아이템의 획득을 보장합니다. 잔혹 난이도 에서는 아이템의 수량과 아이템의 희귀도가 +50%, 엔드게임에서는 +100% 추가 됩니다.

    • 이제 연구자의 금고에서 더 높은 등급의 화폐를 획득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 금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 편차를 줄였습니다. 이제 금고를 통해 보다 일관되게 많은 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동 은닉함에서 캠페인의 희귀 등급 상자와 동일한 보상 밸런스를 갖게 되었으며, 희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 은 은닉함과 금 은닉함의 아이템 희귀도가 이전보다 훨씬 더 높은 값으로 증가시키고, 희귀 상자가 아이템 희귀도를 높이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비율로 증가합니다.

    • 화폐 상자는 연구자의 금고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화폐 상자와 주얼 상자가 더 자주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 탐험의 마법 및 희귀 상자는 이제 다른 엔드게임의 마법 및 희귀 상자와 밸런스가 동일해 지도록 변경됩니다. 일반 탐험 상자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 탐험 유물로 획득하는 상자 아이템 희귀도 증가 효과가 상자의 기존 희귀도에 제대로 곱해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탐험 유물의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 환영에서 만나는 몬스터 아이템 희귀도가 단계마다 증가했습니다.

    • 마법 등급 상자와 희귀 등급 상자 개수를 증가시키는 경로석 속성이 마법 등급 상자와 희귀 등급 상자 개수를 증가시키는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속성 변경은 기존 경로석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지도 접두 속성에 희귀 등급 상자 추가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로석의 수집가 속성이 발견되는 아이템의 희귀도를 50~100%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55~150%).

    • 경로석의 약탈 속성이 지도에서 발견되는 아이템의 희귀도를 18~39%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18~49%, 수량은 변경되지 않음).

    • 수집가 및 약탈 경로석 속성이 지도에서 발견되는 아이템의 희귀도를 7~10%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10~15%).

    • 이제 감시자 서판 속성이 지도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의 희귀도를 15~20% 증가시킵니다(기존 15~25%).

    • 균열 몬스터와 상자에서 균열 파편이 50% 더 많이 드롭됩니다.

    • 환영 몬스터가 복제된 영토 파편을 80% 더 많이 떨어뜨립니다.

    • 의식 보상으로 왕 알현이 등장할 확률이 50% 더 높아졌습니다.

    • 탐험 몬스터와 상자에서 떨어지는 탐험 유물의 개수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탐험 몬스터와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특이한 주화의 양이 50% 증가했습니다.

    • 혼돈의 시련 상위 라운드 종료 보상을 개선했습니다.

    • 혼돈의 시련에서 떨어진 아이템이 타락할 확률이 10%로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투젠의 상점에서 발견되는 아이템의 희귀도가 이제 그위넨과 로그의 상점과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이전에는 투젠의 상점 아이템 희귀도가 그위넨과 로그의 상점에 비해 약 20% 낮았습니다).

    추가 콘텐츠 변경 사항

    • 탐험 유적의 긍정적인 속성들이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탐험 유적의 부정적인 속성들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몬스터가 100%의 확률로 냉각, 동결, 점화, 감전 긴급회피 효과를 부여하던 탐험 유적 속성이 몬스터의 원소 상태 이상 한계치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속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긍정적인 탐험 유적 속성 2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속성들은 지도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복제된 영토의 웨이브와 비례하는 환영 퍼센티지가 감소했습니다. 이제 웨이브 하나가 환영을 5%(변경 전 10%) 추가합니다. 이제 최대치가 난이도 0에서는 75%(변경 전 100%), 난이도 4에서는 115%(변경 전 140%)입니다.

    • 많은 복제된 영토 속성이 환영 몬스터에게 부여하던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 삼위일체가 이제 젬 14-20레벨에서 "공명 30당 공격으로 주는 원소 피해 3-6% 증폭"(변경 전 공명 50당 7-10%)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제 젬 14-20레벨에서 공격 명중으로 원소 피해를 주면 가장 높은 원소 피해 유형의 공명을 10-13 획득하고, 다른 유형의 공명을 3 상실합니다(변경 전 7-10 획득, 2 상실). 이제 특정 유형의 공명을 최근 8초 동안 획득하지 않은 경우 그 유형의 공명을 1초마다 10 상실합니다(변경 전 1초마다 5 상실). 이제 퀄리티가 "유형과 무관하게 공명 50당 공격으로 주는 원소 피해 +0-2%"가 아닌 "총 공명이 250을 초과할 때 공격 속도 0-15%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평균적으로 동일한 피해를 입히고 빌드업이 더 쉬워집니다.

    • 베이라의 비통 소화 호신부가 적에게 치명타 확률이 있을 경우 더 이상 치명타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됩니다.

    • 이제 직접 시전하지 않으며 마나 소모가 없는 대부분의 스킬에 숨겨진 "스킬 비용 없음" 능력치가 부여되어, 리치의 섬뜩한 강화 주요 패시브 스킬 등을 통해 추가 비용을 획득하지 않게 됩니다. 예로는 원소 방출, 임박한 멸망의 멸망 폭발과 점멸 등이 있습니다. 마법봉과 지팡이가 부여하며 직접 사용하는 주문들은 추가 비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터져 나오는 역병이 이제 "중독이 적에게 초당 피해의 100%(변경 전 200%)를 역병으로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제 적 최대 생명력의 최대 20%(변경 전 10%)까지 역병으로 추가합니다.

    • 스타콘자의 머리 고유 투구가 이제 명중 피해가 자신보다 피해를 받는 반려수(변경 전 피해를 받지 않는 반려수 포함)의 생명력에 먼저 적용되게 합니다.

    • 낙뢰의 기본 반경이 0.8미터(변경 전 0.5미터)로 변경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꿰뚫기가 4초 지속됩니다(변경 전 만료되지 않음).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적용되는 꿰뚫기에는 이 변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섬광 유탄이 이제 사용자나 동료들을 실명시키지 않습니다.

    • 구타하는 고함으로 발동되는 폭발이 함성 스킬로 간주됩니다.

    • 재무장으로 생성되는 위해 요소가 해당하는 위해 요소의 최대 허용 수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및 개선

    •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얻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타락한 연결부가 감소했습니다.

    • 이제 1등급, 3등급, 6등급, 9등급, 12등급, 15등급 이상의 타락한 연결부를 완료하면 지식의 결정체 핵을 획득합니다. 지식의 결정체 핵 하나당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 5점을 획득합니다.

    •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가 소급 지급되었습니다. 패치 이후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포인트가 줄어드는 경우가 몇 가지 있으며. 이 경우, 아틀라스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는 지식의 결정체 핵은 삭제되었습니다.

    • 더 먼 거리에서도 타락한 연결부를 볼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 이제 셉터, 마법봉, 지팡이 타락 시 추가 룬 홈 1개가 정상적으로 붙습니다.

    • 레벨 65 미만의 혼돈의 시련 지역에서 생성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 칼날채찍 초월자의 근접 피해가 감소했고, 공격 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 끔찍한 임프와 발굴된 악동이 사용하는 도약 강타 스킬을 이제 피하거나 막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단지보행자의 갑충 구름 스킬이 피해를 주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 파리둔 역병운반자의 시체 폭발 스킬이 주는 피해가 약간 낮아졌고,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농포 확산 몬스터의 시각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일시적으로 바알 집행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게 조치했습니다.

    • 아틀라스의 사막 지형 지도 간 연결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 거신 석굴, 데샤르, 모둔 채석장의 랜드마크 방을 나타내는 미니맵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거신 석굴 안의 거신의 몰락을 나타내는 세계 지도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뒤틀린 영역에 체크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간혹 고요한 동굴 지도 완료가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틀라스가 간헐적으로 잘못된 상태를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에서 환영 거울이 생성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새 지도의 체크포인트를 사용하면 간혹 걸을 수 없는 지형으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쇠퇴 지도의 일부 지형에 접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압도적인 존재감이 오라 효과에 적용되는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압도적인 존재감이 적의 기절 한계치와 원소 상태 이상 한계치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킵니다.

    • 무기 현현으로 나타난 무기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받으면 죽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원 사격의 명령: 하늘에서 내려준 죽음을 평탄하지 않은 지형에 사용하면 실패하여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허리문 고유 허리띠의 플라스크 장착 칸에 호신부를 장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시간의 사슬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의식 희생을 사용하면, 희생당한 희귀 몬스터의 속성이 부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절사의 징조, 좌측 말소의 징조, 우측 말소의 징조를 사용해 분열된 아이템으로 제작을 하면 엉뚱한 속성들이 강조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유지형 스킬에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보조 젬이 적용되면, 스킬의 정신력 소모량이 올바르지 않게 변경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경우, 무기 교체 시 유지형 소환수들이 올바르게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능력치 또는 정신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무기 세트에 길들인 야수를 활성화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적 없는 지도에 등장하는 구덩이의 군주가 지도 보스 난이도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격퇴자의 지식의 서를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독성 운반자의 폭발이 범위 피해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덜컹거리는 창살의 대지 분쇄자를 쓰러뜨려도 아이템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핵의 간수 지코아틀이 벽 레이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 특이점 속성이 붙은 금고에서 간혹 고유 아이템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몬스터들이 의식 인카운터에서 되살아난 후 다시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증기 뿜는 샘, 매장용 습지대, 녹그릇 지도에서 보스 전투 구역의 가장자리를 막는 붉은색 표시가 올바르게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의 비교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2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콘솔에서 일부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3개의 인스턴스 충돌이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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