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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5편 (드디어 도쿄 입성!)
[시리즈]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0편 (팬스타를 타고 오사카에 도착까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1편 (오사카 - 나고야 - 미나미치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2편 (미나미치타 - 하마마쓰 - 누마즈)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3편 (누마즈 수난시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4편 (누마즈를 뒤로하고 가마쿠라로)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5편 (드디어 도쿄 입성!) 다사다난 했던 가마쿠라를 뒤로하고국도를 타고길고 긴 고속도로를 하염없이 달리고살인적인 톨비를 내고수도고속도로 (완간 미드나이트 거기 맞다) 를 달리며드디어 오사카에서 10일만에 도쿄로 입성했다저 멀리 보이는 레인보우 브릿지가 아주 아름답다에어비엔비에 도착하니 노부부 두명이 우리를 맞이해줬다근데 정말 뭐랄까 호스트 부부 정말 말하는거 분위기가 약간할머니 집에 온것처럼 살갑고 평범한 가정집 그 자체였음오자마자 갑자기 “먼길 오느라 배고프지? 다들 주먹밥좀 먹어!! 차 먹을래?” 하면서 ㄹㅇ 엄마를 보는것 같았음호스트 운빨 하나는 뒤지게 좋구나 생각이 들었다자 이제 슬슬 밥도 먹었겠다 체크인도 했겠다가야할 곳이 어디겠어?완간선을 지나C1에 들어가서레인보우 브릿지를 감상하며레인보우 브릿지를 통과하며야경도 구경해주면서도착한 곳은 다이코쿠PA밖에 더 있겠어?이곳은 도쿄의 온갖 미친 양카쉑들이 다 모이는 곳이라우리나라와는 수준이 다른 클라스의 양카들이 바글바글해서구경하는 맛이 있음다이코쿠 PA 로손에서만 판매하는 다이코쿠 사이다와AE86 과자여기 다리들 어디서 많이 봤지?수도고 배틀이다 완간 미드나이트다 싹다 오프닝엔 이 다리 사진이 꼭 나옴내가 이곳을 실제로 왔다는게 정말 놀랍도록 어메이징했음슬슬 하나 둘씩 들어오는 양카들인기 제일 많았던 GTR34외국인들도 엄청 많이 몰려서 구경하더라사진찍는거 흔쾌히 허락해줘서 원없이 찍음없는 부품은 철 가공해서 만들고모든 튜닝을 다 거치는데 억단위가 훌쩍 넘어간다고 한다실물로 처음보는 콜벳C8얘도 실제로 보니까 진짜 고급스럽고 이쁘더라그치 ㅋㅋㅋㅋㅋㅋ이게 다이코쿠PA의 맛이지 ㅋㅋㅋㅋ세상 온갖 별에별 미친새끼들이 다 모이는 그곳그것이 다이코쿠온갖 네온사인에 라이트 튜닝 배기튠일단 차고 낮추고 캠버 주는건 그냥 기본옵션한국에선 등화류같은거 불법이지?여기선 쌉 합법임 진짜 좀 치명적인거 말고는차에다 무슨 지랄을 해도 다 합법이라더라 ㅋㅋㅋ확실히 이런 튜닝문화는 너무 부러움폭이 굉장히 넓어지니까아 그리고 현지인한테 들은건데우리가 흔히 아는 JDM 토요타 체이서나 닛산 실비아같은거타고다니는 제일 큰 이유는사실 JDM 때문이라기보단 일본에선 싸고 막굴릴 수 있는 차라서 그냥 사서 호작질 할 뿐인데이게 왜이렇게 올려치기 당한건진 잘 모르겠다고 하더라 ㅋㅋ약간 이때 환상이 깨질뻔했음우리나라로 치면 그냥 투스카니나 티뷰론 같은거싼값에 사서 호작질해서 막굴리는 맥락이더라고돌아가는길도 시원시원하게확실히 여깄으면서 느낀건데일본애들도 밤되니까 제한속도 하나도 안지키고겁나게 쏴재끼더라80도로에서 100 넘게 달리는건 기본 패시브임하시리야들은 뭐 그 이상 속도에서 브레이크도 안밟고 돌아나가고그러다가 암행 파토카한테 줄줄히 걸리는거 보고웃음을 참지 못했다 ㅋㅋㅋㅋ그러니까 쏠땐 각을 잘 봐야할거 아니오 ㅋㅋ올때나 돌아갈때나하도 게임에서 예습을 많이 해가지고굉장히 도로가 익숙해서 길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음게임이랑 현실이랑 진짜 지형이 완전 똑같더라이날의 타임라인가마쿠라에서 도쿄가는 루트는 왠진 모르겠는데제대로 집계가 안됨맵 보면 딱 알겠지만 어딘지 다 알거라 생각됨 ㅋㅋㅋ둘째날은 내가 일본에서 꼭 사가야할 물건을 샀음바로 새 헬멧!!한국에서 라이더들이 가장 많이 쓰는 3사가 있음하나는 한국의 홍진 (소위 말하는 HJC)나머지는 일본의 아라이, 쇼에이그중 난 쇼에이의 Z7 이라는 모델을 쓰고 있었고이번엔 Z8로 바꾼거임왜 굳이 일본에서 사느냐?이거 한국에서 헬멧만 사도 80만원이 넘어가는데 비해일본에선 국산이니까 엄청 저렴하게 팔더라고내 머리에 딱 맞게 내피를 조절해주는 피팅 서비스에블루투스 스피커를 달 수 있는 브라켓까지 포함해서60만원에 새 헬멧을 구입함자그마치 20만원이상 싸게 산거지거기에 직원이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줘서나중엔 지인까지 끌고와서 하나 더 팔아줌 ㅋㅋㅋ수속하면서 직원이랑 수다를 떠는데한국인들이 요즘 많이들 온다고 직원이 그러더라그래서 내가 “일본에서 사는게 몇만엔이나 더 저렴하니까 그럴수밖에요 ㅋㅋ”“한국에서 사면 이거 9만엔이에요”하니까 직원이 진짜 깜짝 놀라더라“마지??? 으에에에~~! 탘~~케!!!!”(진짜?? 으에에에!! 비싸!!)하면서 ㅋㅋㅋ 일본에서 그가격이었으면절대 아무도 안살거라고 말해주더라 ㅋㅋㅋ결론 : 나 일본와서 바이크 장비 사는데만 일단 여기서도합 110만원 씀헬멧을 산 김에 여기서 체인 정비등 경정비까지 맡기기로 함여긴 큰곳이라 그런가 보는앞에서 정비과정을 투명하게 다 보여주더라내가 맡긴건 “체인 윤활 + 장력조절 + 클리닝”총합 3천엔 조금 못미치게 들었음근데 직원이 하는말이“이거 다 하는데 한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림”하는겨???? 아니 이거 한국센터에서 하면10분도 안걸리는 작업인데 뭐 이렇게 오래 걸리지?하고 좀 의아했지만 머 어쩔 수 없지 하고 맡겼음밑에서 커피를 쪽쪽 빨면서정비하는걸 보고있는데이 미친놈들이 갑자기 뒷바퀴를 뜯어버리는겨(원래는 뒷바퀴를 안뜯고 작업함)그래서 도데체 뭘 하는건가 싶었는데뒷타이어랑 휠 + 바이크 톱니바퀴까지 다 약품 써가면서깨끗하게 닦아주더라그걸 보니까 왜 30분 1시간씩이나 걸린다고 하는건지이해가 가더라고첫째날은 도쿄 입성후 양카구경둘째날은 새 장비 기분좋게 플렉스아주 순탄했다!!오늘의 타임라인다음편과 다다음편은 생각보다 재밌을거임 ㅋㅋ- dc official App
작성자 : 하짱고정닉
"라인은 日의 공공재다"…자민당 내 커지는 '탈네이버' 목소리
“플랫폼 사업자는 민간 기업일 뿐만 아니라 공공재다.” 일본 내에서 온라인 플랫폼 ‘라인’에 대해 네이버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는 여론이 강해지고 있다. 특히 일본 총무성과 달리 집권 여당인 자민당 내에서는 “플랫폼 사업은 공공재다” “명실상부한 일본의 인프라가 돼야 한다” 등 경제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엄정한 대책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일본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마리 아키라 자민당 경제안보 추진본부장은 지난달 18일 일본 총무성에 “과감한 대책이 취해졌으면 좋겠다”면서 “공공재”라는 점을 강조했다. 일본 총무성이 지난달 16일 라인야후에 2차 행정지도를 발표한 뒤 이틀 만에 집권 자민당 중의원이 내놓은 발언이다. 자민당 내 일부 의원들은 또 “집권당에선 라인야후가 명실상부한 자국 인프라인 만큼 경제안보 논리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아사히신문 등이 보도했다. 라인야후에 대한 행정지도에서 총무성이 반복적으로 문제 삼은 것은 라인야후가 네이버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라인은 네이버가 2011년 6월 일본에서 출시해 빠르게 자리잡았다. 월간 이용자수가 9600만명에 이르는 데다가 현지에서 행정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어 이른바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했다. 이 과정에서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2019년 라인과 야후재팬 운영사인 Z홀딩스 경영을 통합하기로 합의했고, 라인과 야후재팬이 지난해 10월 합병해 ‘라인야후’라는 새로운 회사가 됐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라인야후 모회사인 A홀딩스 지분을 각각 50%씩 보유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3·4월 라인야후를 대상으로 연이어 행정지도에 나서게 된 계기는 지난해 불거진 대량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빌미가 됐다. 라인야후는 지난해 11월 이용자와 거래처 등 개인정보 44만건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제3자의 부정한 접근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아사히는 첫 행정지도를 받고 라인 야후가 제출한 보고서에서 네이버 측과의 네트워크 완전 분리가 ‘2년 이상 걸릴 것’이라고 한 점, 안전관리 대책에 구체성이 없었다는 점이 총무성의 분노를 샀다고 짚었다. 한 고위 관리는 “사태를 너무 안이하게 보는 것 아니냐”며 지난 4월 이례적으로 두 번째 행정지도를 했다. 총무성은 라인야후의 관리·감독 구조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라인야후는 위탁업체인 네이버에 대해 관리·감독을 해야 한다. 그러나 네이버가 라인야후의 대주주이기도 해 위탁업체에 정보 관리 강화를 요구하는 게 구조적으로 어렵지 않겠냐는 판단도 깔렸다는 후문이다. 이에 양사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시스템 분리뿐 아니라 자본 관계까지 검토하라고 압박한 것이라고 아사히는 분석했다. 라인 앱 사용자가 1억명에 육박하는 만큼 정치권에서도 경제 안보를 강화해야 한다는 명분을 앞세워 압박에 가세했다. 일부 자민당 의원들은 “명실상부한 일본의 인프라로 봐야 한다”며 경제 안보상의 중요성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총무성 간부는 “행정지도는 경제 안보와 무관하다”며 “설령 한국 기업이 아니더라도 같은 대응을 할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고 아사히는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735027 - [MBC] 소프트뱅크 "라인 지분 100% 다 가질 수도"네이버의 일본 동업자, 소프트뱅크가 라인 야후 지분 매각 협상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양측은 지분비율과 가격 조건 등에서 이견을 보이는 걸로 알려졌는데, 경우에 따라 오는 7월을 전후해서 라인야후의 경영권이 일본 소프트뱅크로 넘어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소프트뱅크 최고경영자는 어제까지도 네이버와 지분 매각을 놓고 치열한 교섭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라인야후 이사회를 이미 소프트뱅크가 장악한 만큼, 지분율이 늘어나도 크게 달라질 건 없다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경우에 따라 라인야후 지분을 전부 가져갈 수 있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네이버 역시 협조적이라면서도, 지분 비율과 가격 조건 등 입장차가 큰 만큼 총무성이 기한으로 못박은 7월 1일까진 지분 매각이 완료되긴 어렵다고 봤습니다. 소프트뱅크는 특히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얘기하면서 지분 매각 사태의 책임이 네이버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동업자였던 소프트뱅크가 총무성의 부당한 행정지도에 동조하고 나선 겁니다. 라인야후가 기술 독립을 외치고 있지만 기술력이 부족해 당분간 네이버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 거란 지적이 일본 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기술 독립은 명분일 뿐, 경영권을 박탈하려는 게 목적 아니냐는 의혹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일본에서 '네이버 지우기'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우리 정부의 대응이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도 "한일 정상 간 신뢰가 두텁다"고 말했는데 정작 필요할 때 정부가 안 보인다는 지적입니다. 2016년 미국과 일본에 동시 상장했던 라인. 네이버는 한국인 기술자로 초기 개발을 주도한 뒤엔 일본인으로 직원을 채우며 현지화에 주력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검색서비스 '야후재팬'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지분을 반씩 투자해 A 홀딩스를 만들었습니다. 이게 자충수가 됐습니다. 지분이 조금만 넘어가면 경영권도 넘어가는 취약한 구조가 된 겁니다. 지난 2021년 페이스북 이용자 42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을 때 메타의 지배구조를 문제 삼지 않았던 일본이 이 틈을 파고들었습니다. 정부는 계속 네이버의 의사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실세 부처 총무성을 방패 삼아 소프트뱅크와 라인야후가 함께 네이버를 압박하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는 너무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여당에서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측의 공세 속에 네이버는 장고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정부가 틱톡을 제재하듯 라인을 흔드는 일본, 이번에 단호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제2, 제3의 '라인 사태'가 반복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347654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347655 - [한국기업 라인을 일본에 빼앗겼다는 거짓말] by 빠떼리아저씨요즘 빠재 활동량 뭔데 ㅋㅋㅋ- 갤주페북업-네이버 라인야후사태, 기술주권 차원에서 강력대응해야합니다 https://www.facebook.com/ahncs111/ 의견 기다렸는데 조사할게 많아서 그러셨나 봄 아주 세세하네 - dc official App- (펌)굥 외교 요약국제적 호구- 유승민 페북 “일본과 도대체 무슨 가치를 공유하나?”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33339?sid=103 [신상목의 스시 한 조각] [170] 일본의 ‘원님 재판’한국에서도 흔히 접하는 행정지도는 일본의 제도를 답습한 것이다. 행정기관이 행정 목적을 이루고자 지도·권고·조언 등을 행함으로써 행정 효율을 높이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인다는 취지이지만, 생각만큼 보편적인 제도n.news.naver.com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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