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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밍엄 시티 FC에 헤더윅 안 당선
헤더윅 스튜디오는 MANICA와 협력하여 버밍엄 시티 축구 클럽의 새 경기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 경기장은 버밍엄 스포츠 쿼터의 핵심이 될 예정입니다. 이스트 버밍엄의 보데즐리 그린에 위치한 6만 2천 명 규모의 이 경기장은 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도시의 산업과 공예 유산을 기념하는 곳이 될 것입니다.두 스튜디오는 저명한 영화 감독이자 작가, 그리고 평생 블루스 팬이었던 스티븐 나이트와 협업하여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승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비주얼은 2025년 11월 20일 버밍엄의 디그베스 로크 영화 스튜디오에서 클럽 창단 1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공개되었습니다.이 경기장은 개폐식 지붕과 이동식 피치를 갖추고 있어 주요 스포츠 경기부터 국제 음악 콘서트까지 다양한 행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최고의 팬 경험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가파른 볼 형태는 경기 당일 가장 강렬한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관중석을 피치에 최대한 가깝고 가파르게 끌어당겨 360도 팬 벽을 형성합니다. 경기장의 고성능 음향 시스템은 관중의 함성을 증폭시켜 홈 팬들을 위한 잊지 못할 분위기를 조성합니다.이 콘셉트의 핵심은 이 부지의 오랜 벽돌 제조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12개의 우뚝 솟은 굴뚝 모양의 구조물입니다. 가능한 한 재활용 벽돌을 사용하여 지붕을 직접 지지하는 이 구조물들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경기장을 버밍엄의 산업 역사와 연결하는 실루엣을 형성하고,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수용하며, 경기장의 패시브 환기 전략의 일부 역할을 합니다.최적의 음향 효과를 위해 설계된 '굴뚝'은 보울에서 나오는 소리를 위쪽으로 전달하면서 주변 지역의 소음 공해를 방지합니다. 굴뚝 중 하나에는 버밍엄에서 가장 높은 바까지 방문객을 이동시키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도시의 전망을 감상하며 도시의 과거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몰입형 경험을 선사합니다.디자인 팀에게는 경기장에서의 경험 또한 매우 중요했습니다. 새 경기장은 경기 당일에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일주일 내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 공간을 조성할 것입니다. 푸드 마켓, 레스토랑, 카페부터 어린이 놀이 공간과 휴식 공간까지, 경기장 주변 지역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도시의 새로운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헤더윅 스튜디오는 이 프로젝트의 건축, 구조, 굴뚝, 공공 공간, 그리고 실내 디자인까지 담당합니다.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MANICA는 좌석 배치와 층별 배치를 포함한 경기장의 기능적 디자인을 선도하며 미국식 경기장 경험을 영국에 선보입니다.헤더윅 스튜디오의 창립자이자 디자인 디렉터인 토마스 헤더윅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경기장은 마치 어디든 착륙할 수 있는 우주선처럼 느껴질 때가 너무 많습니다. 주변 지역을 싹쓸이로 만들어 버리죠. 하지만 버밍엄의 경기장은 버밍엄 그 자체에서, 벽돌 공장, 수천 가지 산업의 역사, 그리고 그 문화의 핵심을 이루는 장인 정신에서 자랍니다.""또한 이곳은 지역 사회를 위한 진심 어린 공간입니다. 경기장은 땅과 맞닿는 순간 진정으로 활기를 띠게 될 것입니다. 놀이와 모임, 그리고 일상생활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도시의 정신을 담아 버밍엄에 되살리는 것입니다."MANICA Architecture의 사장이자 소유자인 데이비드 마니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버밍엄 시티 FC를 위한 새로운 세계적 수준의 홈구장을 설계하는 일은 우리 팀이 열정과 설렘을 가지고 받아들인 기회였습니다.""Heatherwick Studio와 협력하여 우리는 버밍엄 지역 사회의 회복력과 자부심을 구현하는 동시에 지역 사회 내에서 클럽의 지속적인 유산을 기리는 장소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Knighthead 공동 CEO이자 BCFC 회장인 톰 와그너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이것은 버밍엄 시티 축구 클럽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최고 수준의 경쟁을 향한 우리의 야망을 반영하는 클럽의 홈 구장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 상징적인 디자인은 버밍엄 시와 웨스트 미들랜즈 지역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떠오르는 지역임을 증명합니다."이 경기장은 웨스트 미들랜즈의 자랑스러운 유산, 즉 근면, 독창성, 그리고 성장의 유산을 바탕으로 합니다. 저는 이러한 자질이 경기장 안팎에서 성공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오랫동안 기회의 늪에 빠져 있던 지역 사회에 번영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새 경기장은 이스트 버밍엄의 버밍엄 스포츠 쿼터(Birmingham Sports Quarter)를 중심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고성능 훈련 시설과 복합 용도 개발 시설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2035년까지 버밍엄 경제에 연간 7억 6천만 파운드(약 1조 2천억 원)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새 경기장은 2030/2031 축구 시즌 개막에 맞춰 완공될 예정입니다. 팬과 지역 사회의 요구와 열망에 부응하는 공공 참여 프로그램은 2026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출처:https://heatherwick.com/studio/news/game-changer-for-birmingham-heatherwick-studio-and-manica-architecture-unveil-design-for-birmingham-city-football-clubs-new-home/ Heatherwick Studio | Design & Architecture | News | Game-changer for Birmingham: Heatherwick Studio and MANICA Architecture unveil design for Birmingham City Football Club’s new homeThe 62,000-capacity stadium, located at Bordesley Green in East Birmingham, will create a new landmark for the city.heatherwick.comhttps://www.instagram.com/p/DRSJc48DJda/ InstagramView this post on Instagramwww.instagram.comhttps://www.instagram.com/p/DRSWtUejBRj/ InstagramView this post on Instagramwww.instagram.comhttps://www.houstonchronicle.com/sports/article/birmingham-city-unveils-plan-for-new-stadium-that-21198796.php Access to this page has been deniedAccess to this page has been deniedwww.houstonchronicle.com사족:노먼 포스터의 맨체스터 새 경기장 이후로 파격적인 디자인.감히 예상하건데, 노먼 경과 헤더윅의 선도적인 작업 덕분에 앞으로 경기장과 타워를 세트로 기획하는 일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음. 사실 이전에도 전망대와 경이장이 세트로 존제하는 경우가 있긴 했다.로저스 센터&CN 타워와 몬트리올 올림픽 경기장이 그런 경우임.하지만 로저스 센터와 CN 타워는 각각 기획된 시기가 다른 별개의 프로젝트였고,몬트리올의 경우엔 개폐식을 위한 경기장의 필수적인 일부 시설로써 기획 되었음.반면에 이 둘이 기획한 타워는 경기장 구성의 일부인 주제에 당장 경기를 관람하는데 아무 상관 없다는 점이 특징임. 간이 배밖으로 나왔다고 할까.이런 둘에게도 차이점이 있어서,노먼 경의 경우엔 캐노피의 센터폴을 전망대로 구성한 단순한 아이디어지만,헤더윅의 경우엔 경기장과 당장에 큰 연관은 없으나공장 굴뚝이 많았던 지역의 역사성과 외형적인 특색을 살렸다는 차이점이 있음.생각해보니까 헤더윅의 첫번째 대형 경기장 작업물이기도 하다.세간에선 대형 스케일을 분절하는 헤더윅의 특성상 대형 경기장 작업과 안 맞을 거란 평이 있었는데,본인만의 특색을 살리면서 경기장을 설계할 수 있다고 증명한 셈이다.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싶었던 재밌는 당선작이라 생각함.
작성자 : TMI고정닉
산인 여행 2일차-이즈모&마쓰에
7시 30분 기상 후 씻고 공짜 조식 먹고 야쿠모 탑승 후 이즈모로 출발 이즈모시역에서 버스 타고 이즈모타이샤 입갤 토리이를 지나 다리를 건너 우사기도 한번 봐주고 일본 신들 정모 장소 입구랍니다 구름이 잔뜩 낀 날씨, 바람도 많이 불었음 신사 천장에 배배 꼬아놓은건 무슨 의미일까 뒷편에는 고슈인첩 판매소와 고슈인 받는 곳이 있음 신사 뒷쪽에 더 큰 본당이 있었음 왼쪽 문으로 목에 흰색 두른 사람들만 우르르 들어가던데 입장권이 따로 있나봄 오미쿠지도 뽑아봤는데 여기는 길 흉 이런거 안적혀있더라 해안가에서 모래 퍼와서 두는 곳, 스사노오 신사라는듯 뒷쪽에는 바위에 손 대보는 장소도 있었음 이즈모타이샤 왼쪽에 있는 카구라덴 줄 크기ㅗㅜㅑ 여기서 이즈모타이샤에서 산 고슈인장으로 두번째 고슈인 받음 고슈인장 살때는 장 비용만 받아서 몰랐는데 고슈인 받을때도 돈내는거 몰랐음 카구라덴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면 해안가 바위 위에 있는 신사도 한번 보고 여기 모래 퍼가는거라고 하던데 순서를 반대로 해서 모래만 만지고 돌아감 저기 건너편에 강원도 경상도 있겠네 다시 이즈모타이샤 입구로 돌아와서 밥 먹을 시간 없으니 스타벅스 진저브레드라떼 그란데로 당이랑 카페인 충전하고 이시비타 열차 타러 아래로 이동 역이 아기자기하니 귀여움 기타큐슈에서 히라오다이 갈 때 타던 차량이랑 비슷한거같은데... 마쓰에 포겔 가든역에서 미리 사둔 프리 티켓으로 내리고 마쓰에 포겔 가든 내부는 비닐하우스처럼 실내 공간이라 따뜻했음 지나가는 길은 야외 살짝씩 있긴 한데 대부분 실내라 사시사철 괜찮을듯? 15시 부엉이&올빼미 쇼 있어서 순회 전 먼저 구경함 얘들 우는 소리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삐약거려서 귀여웠음 맹금류라 얼굴은 귀여워도 발톱은 ㄷㄷ 뿽 뿽 뿽 삼종세트 이후 정해진 코스대로 걸어가다 보면 실내 조류관에서 철창 없이 새들을 바로 직관할 수 있음 걸어가는 길에 새들이 인간에 대한 경계심 거의 없이 몸 가다듬기중 다리 바로 밑 거위? 먹을걸 찾는듯한 플라밍고 다음 건물인데 여기는 유리창 건너편에서 새들을 볼 수 있음 여기 마스코트인듯한 아조씨 부리가 머리까지 침범한 새 칠면조? 와일드터키 버번에 그려진 놈이랑 비슷한듯 이-글부터 봐라 매형 멍때리는 것도 보고 와일드터키 시즌 2 박제로 많이 본 듯한 알록달록한 새 이 새 부리가 굉장하다 갈라파고스 핀치? 사진에서 본 듯한 새 뒤에 새끼들 키우고 있는 커플 새 새끼들도 슬슬 날갯짓 되는지 둥지 안에서 바깥 가지까지는 날아감 이 조류관에서 다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자유롭게 풀고 키우는 새들을 만날 수 있음 사람들이 오면 이렇게 거리낌 없이 접근함 대만분들이셨는데 다들 재밌어하심 나도 피할수는 없었다, 안녕? 그리고 오른 팔에는 후르츠링에서 보았던 친구가 앉았다 먹이 100엔 체험할 수 있는데 먹이를 사는 순간 이 친구가 눈치채고 팔로 날아와서 나를 바라본다 먹는 중간 중간 카메라 한번씩 바라보더라 사진 찍으면서도 머리에 한마리 어깨에 한마리, 이렇게 인기 많은 적이 있었나... 이후로 공연 끝나고 쉬고 있는 뿽 보고 빼미들도 보고 아직 야외 대기중인 잘생긴 뿽도 보고 다시 마쓰에로 돌아가기 전 익숙한 친구도 보고 맛있는 건 정말 참을수 없어~ 17시 10분 기차 타고 마쓰에로 탈출 이후 마쓰에 어쩌구 온천 역에 내려서 근처 식당에서 밥먹구 마쓰에 성 가는 길에 있는 오모시로이한 간판 ㅋㅋㅋㅋㅋ 밤에 보는 마쓰에 성도 이쁘다 마지막은 성 보고 마쓰에역까지 걸어가는 길에 본 익숙한 간판 내일은 아다치 미술관, 마쓰에 성, 시마네 박물관 느긋하게 돌아봐야겠음
작성자 : Sidereum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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