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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호쿠 바이럴]미야기현 이야기
[시리즈] 미야기현 여행기 · 미야기현 여행 ➉마츠시마 라이트업 · 미야기현 여행 ➈죠기뇨라이 사이호지(定義如来 西方寺) · 미야기현 여행 ➇일본 최초의 금 산출지 와쿠야(涌谷) · 미야기현 여행 ➆엔츠인(円通院)과 즈이간지(瑞巌寺) · 미야기현 여행 ➅일본 3대비경 마츠시마(松島) · 미야기현 여행 ➄이시노마키(石巻) · 미야기현 여행 ➃카도노와키초등학교(門脇小学校) · 미야기현 여행 ➂린노지(輪王寺) · 미야기현 여행 ➁다테마사무네(伊達政宗)의 도시 센다이(仙台) · 미야기현 여행 ➀카마사키온센 유누시이치죠(鎌崎温泉 湯主一條) · 센다이에서 이번에 먹은것들 · 3박4일 미야기여행동안 먹은것들 · 센다이 규탕후기 유형문화재로 등록된 카마사키온천의 유누시이치죠 저녁의 본관내부는 옛날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 이쁘더라(사진이 발퀄ㅈㅅㅋㅋ) 우리나라 사극을 좋아해서 보통이라면 안갈 관광지들을 이곳저곳 돌아다닌 친절하신 직원분 덕분에 더 즐거웠음 다테마사무네의 묘소인 휘황찬란했던 즈이호덴이었지만 비도 많이오고 그 와중에 사람들은 꽤 많아 사실 정신이 없었음 센다이성터 가장높은곳에서 센다이를 내려다보는 번주 다테마사무네의 동상 가는길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던 린노지의 입구 300엔이라는 입장료치고 꽤 알차게 봤던 린노지정원 비만 안왔어도 참 좋았을텐데 미야기현에 간 두번중 한번은 날이 계속안좋고 한번은 몸이 안좋았음... 센다이 마루고토패스를 써서 사실상 갈수있는곳중 버스비로만 뽕은 다 뽑을수있는 죠기뇨라이 사이호지 단풍명소라 해서 갔는데 단풍도 이뻤고 무엇보다 이쪽 두부튀김이 그냥 얼탱이없이 싸고 맛있었음 토호쿠대지진 가장많은 인명피해를 입은 이시노마키시의 카도노와키초등학교 지진으로인한 피해를 보존해 남겨 후세에 알려주기위한 취지로 철거하지 않고 남겼다고한다 그때의 처참한흔적... 내부에 전시실과 많은내용의 문구들이 적혀있었지만 이게 내 가슴을 가장 크게 울렸던거같다 재부흥을 위해 힘내 이시노마키! 카도노와키초등학교 뒷편으로 조금 올라가면 있는 가시마미코신사 이곳의 진면목은 이쁜 이시노마키만을 볼수있음 저 앞에서 가이드분?이 신지 잘 모르겠지만 이시노마키가 왜 더 큰피해를 입었는지 열심히 설명해주시길래 나도 좀 듣다왔음 이시노마키역 근처 하구로산토야신사 마츠시마항공기지가 근처에 있어서일까 블루임펄스 고유인쵸를 팔고있더라 오미쿠지도 있었음 우주선모양을한 이시노모리 만화관 가면라이더 슈퍼전대시리즈를 만드신분이셔서 가면 작품에 관련된것들을 볼수있음 아 물론 전 짱구특별전해서 보러갔었음... 옛날원화 볼수있더라 일본3경(이 아니라는 평이 많지만) 생각보단 이뻤던 마츠시마 사이교 모도시노마츠 공원에서 내려다본 전경은 참 이쁘더라 이끼를 참 잘쓴다 싶었던 엔츠인 왜 돈을내고 다리를 건너야하지 싶었던 후쿠우라바시도 있었고 단풍철 라이트업 비용만 세군대합 4000엔이 넘겼지만 그래도 이뻤었던... 붉게 노을지던 단풍이든 일본 처음으로 금이 발견된지역 와쿠야의 와쿠야성 작년에 너무 좋았던곳이라 잘 써보고싶었지만 그당시에 날씨도 컨디션도 안좋았어서 사진도 참 멀쩡한게 없다싶네 짧은시일내에 또 가볼수있기를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집에가기싫다고정닉
경의선 도보답사
신정/성수 지선 도보답사한 다음날에 옛날부터 하고싶었던 경의선을 도보로 완주하기를 실행하기로 했음. 시작은 서울역에서 새벽에 일찍 출발했음. (04:08) (04:17)서소문역이 있었던 서소문건널목의 모습. 고가도로가 철거된 이후의 모습은 어떻게 될지.. 신촌역으로 가기전 아현리역 터를 잠시 갔다오기로 했음. 빌라단지 사이로 가파르고 좁은 골목길을 걷느라 초반에 좀 고생을 했음. (04:36) 어두운 새벽의 아현리역 터의 모습. 이화여대를 지나... (04:58)SM본사가 되버린 신촌역사와 구역사, (05:05)연희역이 있던 자리 근처의 철교를 지나 (05:32)가좌역과 남가좌리 건널목 (05:53)DMC역 (06:04)수색역 고양시에 입갤했을때 해가 떠버렸음. 수색에서 항대가는 길은 꽤 멀었더라 (06:46) 화전역이었던 한국항공대역에서 쉬었다가 계속감 계속가다보니 어느새 고양시내 안으로 가게되었음. (07:38) 강매역 풍경은 가을이지만 바람이 ㅈㄴ게 불어서 그런지 ㄹㅇ겨울날씨이었음. (07:51) 행신역 능곡역쪽으로 가는중에 농지길이 있어가지고 지름길 삼아 갔었음 (08:22)능곡역 (08:48) 대곡역에서 K차 한번 찍어봤음. 20km를 걸은 시점에서 슬슬 다리가 아파와가지고 곡산역까지는 좀 천천히갔었음. (09:15) 곡산역에서 좀 쉬었다가 계속 갔음 탄현역까지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있어서 편하게 걸어서 갔음. (09:57) 백마역 백석리 건널목과 작게 조성된 철길공원 (10:21) 풍산역 (10:45) 일산역과 구 일산역 구역사 가보니깐 더이상 전시관 운영을 안하더라 (11:34) 탄현역 (12:04) 야당역 운정역 신도시를 지나 (12:27) 운정역에서 쉬었다가 계속 쉬엄쉬엄 갔음. 소리천을 따라서 금릉쪽으로 갔음. 좀 추워도 풍경은 좋더라 (13:34)금릉역 (14:18) 금촌역에서 도착한뒤 근처 쌀국수집에서 늦은 점심먹고 쉬었다가 계속갔음. 그렇게 걷다보니 1번국도를 만나 문산역까지 국도를 따라 걸었음. (16:30) 월릉역 여기서부터 진짜 고생길시작이었음, 다리는 매우 욱씬거렸고 몸살기온도 조금씨 나타나기 시작했고, 국도에 인도가 없는구간이 꽤 있어서 가장자리에 딱붙어서 가야만했음 해질무렵이라서 그런지 바람 더세게 불어서 그때당시 5도일정도로 추웠고 그저 정선줄 하나만 붙잡고 계속 걷기만 했음... (17:08) 파주역 중간에 편의점에서 마스크사고 유자차 한잔 마셨음 어느새 걷다보니 해가졌지만 문산에 도착... (18:40) 문산역 근처 편의점에서 필요한것들을 산뒤, 끝까지 갔음. 1번 국도로 다시 가서 걸었는데 민통선 근처 지역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로등조차 없어서 ㄹㅇ 깜깜했음. 인도조차 없어서 조금 위험했지만 다니는 차는 많이 없었음. (19:46) 운천역 그렇게 수많은 건널목을 지나서 (20:22) 임진강역을 지나 임진각으로 향했음 구 철도종점과 증기기관차. 장단역 증기기관차를 지나 독개다리 앞에서 긴 여정을 마무리했음.순수이동시간으로 12시간 50분, 총이동시간 16시간 20분, 이동거리 58.1km, 도보수 83038보(답사때는 한 8만보정도)를 끝으로 경의선 도보로 완주에 성공했음. 요약하자면 금촌에서 임진각까지 빼고는 걷기에 무난한 구간들이 꽤 있어서 힘을 들이지 않고 걸을수 있었고 중간에 종종 다리가 아팠지만 계속걷다보니 금방 적응되었음. 하지만 금촌부터는 체력이 고갈되고 갑자기 추워진날씨 땜에 사실상 정신딱 하나만 붙잡으면서 걸어가야했었을 정도로 매우 힘들었음.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과 고통에도 불구하고 매우 값진 경험을 했다고 생각하며 긴 답사글을 마무리함. (+답사한 다음날에 몸살 좀 걸렸지만 금방나았고 다리는 3일정도 불편한거 빼고는 문제없었음.) 2025.11.02 - dc official App
작성자 : 탄소다이아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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