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강다니엘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강다니엘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와들와들 욕 먹고 있는 강형욱 리진핑
- 칸초에서 자기 딸 이름 찾는 박명수 ㅇㅇ
- 오늘자 나혼자산다 박나래vs키가 싸온 도시락 수준.jpg ㅇㅇ
- 싱글벙글 찍새들한테 협찬해준 댓가 ㅇㅇ
- 마포맨 밤사진(18pic) Look_
- 처자식 살해하고 '일본 애니' 시청한 남성... 아들의 마지막 복수 난징대파티
- 무너져내린 남아메리카의 사회주의 성채 라파헤
- 싱글벙글 대한민국 대기업 재벌 3세의 집 내부 ㅇㅇ
- 싱글벙글 김종민이 1박2일에서 역대급으로 욕먹은 순간 야갤러
- 캄보디아 범죄단지 미처 치우지 못한 흔적들 부갤러
- 시간을 멈췄는데 어캐 푸는지 모르는 manhwa 멤메머신
- 넥슨 게임 다날 결제 해킹.. 대량 환불 사태 발생 ㅇㅇ
- 던파에서 히든압이나 레압보다, 희귀한 아바타 ㅇㅇ
- 김천 김밥축제 퀄.jpg 백갤러
- 오싹오싹 군대가 가기싫은 남성 ㅇㅇ
틈새시장에 도전한 특이한 고전 게임기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겜 이야기다.인간은 수집하기 좋아하는 동물이다..라떼 얼라들이 많이 했던 수집 취미 하면 야구카드 수집..사실 이것도 아무나 못하는 취미였음 한장에 꽤나 비쌋던 걸루 기억하는데 그외 우표수집을 들수 있다 이 취미는 부지런하게 우체국에 들락날락 해야 할수 있었던 걸루 안다 이런 취미는 나랑은 거리가 먼게 넉넉한 집안형편이지만 부모님 교육방침상 용돈을 많이 못받았음...용돈이 궁한 관계로 교통비나 참고서 삥땅치기를 많이 했었음..한번은 생일날 사촌형이 자신의 우표 컬렉션 북을 선물로 준적 있었다 소중하게 간직해서 가족 아무에게도 보여준적 없었다 하지만 이것도 이삿날 쓰레기통행이 되어버렸음. 소유욕이 아닌 승부욕때문에 수집욕을 자극하던 게임기가 출시된적 있었는데에폭사의 91년 바코드 배틀러 라는 게임기였다. 나오는 화면은 아군측과 적의 공격력 방어력 HP 랑 전사인지 법사인지 클래스 표시되는게 전부이다.졸라 단순하지? 서로 수치 비교해서 전투하는 형태인데 게임기에 바코드 입력 방식은 주변에 있는 아무 바코드나 게임기 카드나 혹은 마분지에 부착해서 신용카드 긁듯이 긁으면 입력되었다.바코드 배틀러의 화면 구성현재는 까발려진 바코드의 비밀..어떤식으로 전투력 수치가 공식화해서 반영되는지 분석당하고 다 까발려진듯....1차원 바코드라 분석하기도 쉬웠을 것이다.. 저 공식대로라면 한국상품 바코드는 hp가 상급이고 미국상품 바코드 국가코드 00-39인데 hp가 낮아서 최약체급에 속한다는 당시의 소문이 사실인듯.>>흔하지만 강력했다던 신라면 바코드우리주변에 널린게 상품 바코드였고 신상품이 출시되면 이는 새로운 바코드가 나오는것임..게임기 유저라면 강력한 바코드를 수집 발굴해야 했었다몇평 안되는 동네 편의점도 작아서 얼마 안되 보여도 진열된 상품종류가 무려 3천가지는 된다고 한다 편의점이라면 바코드도 가격표에 있었으니..아마 애들이 다녀온후 가격표가 사라졌다는 곳도 많았으리라..93년 게임챔프 광고 8만원 사실 당시 저정도 가격이면 애매한게 클론 패미컴에 게임팩 한두개 정도는 살수 있거나 아님 돈 좀 보태서 겜보이 살수 있었지 그래서 전혀 안팔릴거 같음에도 92년까지 국내에서 3만대 팔렸었다 한다.어린이날 행사 대회에서는 라면과 과자 그리고 구두까지 치열한 접전끝에 해태제과의 초컬릿이 우승했다고 함.덕분에 해당제품은 입소문 타서 불티나게 팔려 나갔다고..전설로는 신라면과 안성탕면도 강력한 바코드 였다고 한다. 갑자기 특정회사 과자가 잘팔리는건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였다고 한다. 본고장인 일본에서 나름의 히트쳤다는 기록만 있을뿐 어느정도 팔려나갔는지는 알수없었다 다만 제작사가 90년대는 이거 하나로 먹고 살았다고 한다.. 바코드 배틀러 게임기 메커니즘이 복잡한것도 아니고 상품관련 잠재성도 있었고 당시 국내 제과업체도 게임기 유통하던 시대였으니 관심 가지고 자체개발도 할만한데 일부 회사가 행사 후원 정도 할뿐 큰관심은 없었던거 같더라.발전형으로 반다이에서 제작한 바코드 지원게임 장치인 데이텍 저 장치를 기존 패미컴 게임기에 장착해서 플레이 하는 방식이였음드래곤볼 Z 격투 천하무도회공백 카드인건 주변에 널린 야생 바코드 찾아서 채워 내라는 거겠지 기존 카드보다 더 강력하거나 아님 잡캐릭이 나올수도 있었다고 한다..드래곤볼 외에 SD건담 게임도 있나 보더라고,,카드 퀄리티 보소 캬 갖고 싶네 ㄷㄷ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 요즘은 종이 카드가 아닌 디지털화 카드 수집하는 형태로 바뀐듯...하지만 이런건 손으로 만질수가 없쟌오...편하긴 하지만 뭔가 잊혀져 가는.. 몇년간 틈새시장에서 반짝 성공했었지만 당시 1차원 바코드라 한계가 이었고 오늘날 QR바코드는 담을수 있는 정보량이 1차원바코드랑 비교 불가로 많으므로 오늘날 나왔으면 더욱 흥미진진한 게임기가 되었을 것이다. 리메이킹 해서 출시 될 일은 아마 없으려나??
작성자 : 아틀라스K형고정닉
싱글벙글 한국 여우 복원 프로젝트 근황
[시리즈] 훌쩍훌쩍 동물 시리즈 · 훌쩍훌쩍 씹창난 대전 아쿠아리움 수준 · 훌쩍훌쩍 왜 한국에서는 고래상어를 키울수 없을까? · 훌쩍훌쩍 국내로 밀수된 희귀 동물들의 마지막 생츄어리 · 훌쩍훌쩍 한국에는 선진 동물원이 없는 이유 · 훌쩍훌쩍 중국의 "판다외교" · 훌쩍훌쩍 중국의 짝퉁 동물원 · 훌쩍훌쩍 동물 복원사업의 종류 1 - 멸종된 동물 복원 · 훌쩍훌쩍 낚시와 물고기 · 훌쩍훌쩍 대한민국의 여우 복원 프로젝트 2부 · 훌쩍훌쩍 대한민국의 여우 복원 프로젝트 1부 · 훌쩍훌쩍 환경 보호단체 멸망편 · 훌쩍훌쩍 스케일도 남다른 천조국의 동물원 맹수 탈출사건 · 훌쩍훌쩍 상아없는 코끼리, 뿔 없는 코뿔소 · 훌쩍훌쩍 좆망해버린 한국 호랑이 복원사업 2부 · 훌쩍훌쩍 ㅈ망해버린 한국 호랑이 복원사업 1부 · 훌쩍훌쩍 한국 호랑이 표본들 · 훌쩍훌쩍 괴기스러운 망한 동물 박제 모음 · 훌쩍훌쩍 소멸 직전인 국내 박제 기술 · 훌쩍훌쩍 부곡 하와이의 초 고퀄리티 박제 표본들 안녕! 오늘은 훌쩍훌쩍이 아니라 싱글벙글이야! 처음 한국 여우 복원 프로젝트 관련 글을 쓰고 시간이 오래 지났는데, 최근 복원 여우들의 근황이 올라왔어 새끼 고라니를 사냥한 여우 가족 추적기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야생 방사 개체의 N번째 후손 (자연 번식 개체)로 추정되고 있어! 토종여우들이 야생에 완벽하게 적응해 공격적으로 먹이활동과 번식을 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지 이건 위 영상으로 보면 더 생동감 넘치는데, 종복원센터 방사 개체 여우가 영역을 침범한 너구리를 공격하는 장면이야 잘 보면 목에 추적기가 붙어있는데, 이는 종복원센터 방사 개체임을 뜻해 새끼 고라니도 멋지게 사냥하는 여우이지만 어미 고라니 보이면 바로 빤쓰런 ㅋㅋㅋㅋㅋㅋ 새끼들에게 젖을 먹이는 한국 여우 담비를 쫒아내는 어미 고라니 어미 옆에 꼭 붙어있는 귀여운 새끼 노루 어미 등에 딱 붙어서 잠을 자는 새끼 산양 현재 여우 복원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성과를 내어 야산에 약 70~120마리정도의 토종 여우들이 살아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어! 이대로만 잘 진행된다면 머지않아 싱붕이 집 근처 야산에서도 여우를 보게되는 날이 올 듯!
작성자 : [//]푸르덕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