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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F타고 떠난 강원도바리기 - 上편
일단 먼저 이동경로. 예전의 나였으면 이렇게 하루만에 돌았을텐데 이제 20대 후반이고 바이크도 저배기라 하루만에 도는건 힘들어서 강릉에서 하룻밤 잠. 첫날 395km + 둘째날 550km 해서 약 950km 살짝 안되게 탔네. 새벽 3시40분쯤 무복을 기원하는 햄버거를 먹고 출발. 전날 낮에 뭐 잘못먹었는지 급똥신호가 와서 별내역에서 시원하게 싸고 이런 직빨도로를 모든걸 포기하고 쭉 달리다가 사일런트 힐을 올라감. 사실 이 고개는 군대에서 휴가 복귀할때 타던 길이라 휴가복귀하는 느낌 들었던 거시야... 사일런트 힐을 달리고 달려서 비밀미사일기지 (조경철 천문대) 입성. 미사일 사일로 앞에서 셀카도 한번 찍어보고 시원해 보이는 백운계곡을 따라 쭉 내려가다가 바람도 만끽해보고 안동철교를 향해 달림. 근데 나도 안동철교 앞에 세워서 사진찍고 싶었는데 (구)민통구역이다보니 CCTV가 나 지나갈때마다 회전하면서 날 바라봐서 세우기가 좀 그랬음. 안동철교를 지나 5분쯤인가 더 달려서 여기서 좀 쉬고 안동철교를 향해 바라본 풍경. 여기서 조금만 더 달리니 헤이와의 댐 입갤 여기서 근처에 무슨 계곡있길래생각보다 깊은 물웅덩이를 지남 그리고 더 가다 보니 막혀있어서 못갔음. 그래서 그냥 양구로 밥먹으러 감. 근데 가다가 터널옆에 샛길이 있는거임. 아 저 샛길이 터널우회하는 길인가 보다하고 그냥 들어가 봄. 들어가서 30분정도 달리다보니 길이 점점 험해지고 이상한데로 가서 다시 나옴. 그리고 임도에 갈림길이 있는데 그 길은 터널 건너편으로 나오는 곳이겠지 하고 들어갔는데 옆이 낭떠리지임.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여기는 더 이상한데로 가고 주유등도 들어오기 시작해서 그냥 다시 돌아갔음. 양구로 향하던 중에 심심하던 찰나에 몰래 일행인척하면서 졸래졸래 따라가다가 힘들어서 그냥 포기하고 양구에 어느 한 식당에서 낚지순두부찌개 먹음. 배불리 먹은후 요세미티 국립공원 (한계령) 쪽으로 향함. 올라가던 중에 3333km에 평균연비도 33.3km 달성. 심지어 앞에 바이크 세울만한갓길도 있어서 신의 계시라 생각하고 후다다닥 찍음. 암튼 요세미티 국립공원 (한계령) 정상에 올라왔다. 기념품샵에 개라고 있는데 이거 뽀로로에 나오는 루피아님?? 암튼 한계령 근처에 있는 온천에서 온천을 하고 커피우유와 양갱을 먹고 속초 온김에 낙산사에 감. 다 둘러보고 싶었는데 다 둘러보면 어두워질 것같아서 기념품가게만 훑어보고 나옴. 7번국도 따라 강릉 숙소향하는 길에 오른쪽을 바라봄. 그리고 숙소 도착해서 근처 뭐 먹을거 있나 찾아봤는데 딱히 먹을만한게 닭강정밖에 없더라. 그래서 해변에 대충 비닐봉다리 깔고 자리잡고 앉아서 쳐먹음. 근데 혼자먹기 너무 양이 많고 먹가보니 왜 해변에서 나만 혼자서 이 지랄하고 있는지 현타오더라 결국엔 남김... 그래도 풍경은 이뻤다. 나를 대변해주는 구조물이랄까. 폭죽도 구경함. 상편 끝.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준메이고정닉
고액연봉자들의 '배부른 투쟁'?…"4.5일제 하자!" 금융노조 총파업
화요일 친절한 경제, 오늘(9일)도 경제부 한지연 기자 나와있습니다. 한 기자, 금융노조가 주 4.5일제를 요구하면서 총파업한다면서요?금융노조는 어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노동시간 단축이 현실이 돼야 된다면서 "금융권이 먼저 길을 열겠다"고 얘기했는데요.금융권은 과거에 주 5일제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사회 전반에 확산시켰던 만큼 이번에도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겁니다.주 5일제 근무는 2002년 금융노조가 노사 간 합의로 처음 도입한 후 2004년 법제화하며 전국으로 확산했습니다.금융노조는 올해 산별 중앙교섭에서 임금 5% 인상, 주 4.5일제 전면 도입, 신규 채용 확대 등을 요구하며 사측과 38번 교섭을 진행했는데도 이견을 좁히지 못했는데요.이에 따라 지난 1일 진행된 쟁의행위 찬반투표에서 95%에 육박한 찬성률로 가결돼, 오는 26일 총파업을 진행합니다.하지만 억대 연봉으로 통하는 금융권 고임금 노동자들이 "너무 많은 걸 바란다"는 국민적 감정이 있고요.또 주 4.5일제가 도입될 경우 은행 대면 영업시간이 줄면서 소비자 피해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금융노조는 단순히 놀자는 요구가 아닌, 시대가 나아가야 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봐달라며 금융노조가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OECD 국가들과 비교를 해봐도 사실 우리나라 근로 시간이 긴 건 사실이잖아요.1년 평균 근로 시간, 임금 근로자의 연평균 근로 시간을 22년 기준으로 봤더니 1천904시간으로 OECD 평균보다 185시간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우리나라 일하는 시간이 OECD 국가들 중에서 어디쯤인지 봤더니 우리보다 근로 시간이 긴 곳은 콜롬비아와 멕시코, 코스타리카, 칠레, 이스라엘 이렇게 5개 국가밖에 없었습니다.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 '워라밸', 일과 삶의 밸런스를 중요시한다는 의미죠.이 워라밸이란 신조어가 나오기도 했었는데, 여전히 많이 떨어지는 모습인데요.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주요 31개국 대상으로 워라밸 수준을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는 노동시간이 3번째로 많았고, 가족과의 시간은 31개국 중에 20번째로 적었습니다.여기에 AI 기술이 기업 경쟁력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이런 장시간 노동이 근로자의 삶의 질뿐만 아니라 생산성까지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주 4.5일제 논의에 불을 지피고 있는 겁니다.사실 이미 회사별로는 4.5일, 4일 이렇게 하는 곳들이 이미 있는데 이게 확산이 될까요?이번 정부가 주 4.5일제 도입을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만큼 논의는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이재명 대통령은 선거 기간에 우리나라 평균 노동시간을 OECD 평균 이하로 단축하겠다고 하면서 주 4.5일제 도입 추진을 공약했었죠.또 고용노동부 장관도 임금 감소 없는 주 4.5일제가 가능하다면서 가능한 곳부터 주 4.5일제 시범 사업을 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앞서 금융노조뿐 아니라, 현대차 노조도 최근 주 4.5일제를 요구하며 부분 파업을 벌이고 있고요.이미 국내 다수 기업들은 자율적으로 주 4.5일제를 적용해 근무 유연성을 높이는 데가 많습니다.또 지난 2월 한국리서치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61%가 주 4.5일제 도입에 찬성할 정도로 여론의 공감대도 상당합니다.하지만 기업에서 생산성 저하와 비용 증가 우려로 임금과 고용을 같이 조정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면서 앞으로 논의가 쉽지 않을 거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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