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던전앤파이터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던전앤파이터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이스라엘..시리아 내전 전격개입 "탱크 집중폭격" 배터리형
- 주식으로 돈 벌었을때 자랑하면 안되는 이유 ㅇㅇ
- 해붕이의 미국주식 도전기 8 - [급등주의 끝] ㅇㅇ
- 금융위 증선위, 하이브 방시혁 검찰에 고발 걸갤러
- 하노이 폭행녀 회사 입장문 여갤러
- 경기도 오산에서 옹벽 붕괴로 차량 두 대 매몰 ㅇㅇ
- [흉흉] 고속도로 주행 중에 차가 멈춤… ㅇㅇ
- 혼밥 유투버 식사 재촉한 식당 해명 들어보니.. 야갤러
- 의대생 복귀 추진에 보직 교수들 집단 사퇴 중보수지
- 싱글벙글 GTA6 출시 전 마케팅 홍보에 포함된 한국 ㅇㅇ
- 나라 명예 실추…외국인과 하룻밤 보낸 여대생 퇴학시킨 대학, 어디? 감돌
- 어질어질 공무원 오래하면 사람 말려 죽이는법을 안다 아카식레코드
- 와들와들 신지 예비남편 충격 근황 ...jpg ㅇㅇ
- 이장석, 대만캠프에도 동행했다.gisa 큠갤러
- 키움 감독 홍원기 경질.. 인스타 올라왔다 ㅇㅇ
"졸업한 지가 언젠데 취업은?"…"안 뽑는데, 어떻게 가요"...jpg
목요일 친절한 경제 시간입니다. 오늘(17일)도 한지연 기자와 함께합니다. 지난달 전체 취업자 수와 고용률은 증가세를 이어갔네요. 여기까지는 좋은 소식인데 청년층만은 예외라고요?청년 취업자 수는 32개월 연속 감소를 했고, 청년층 고용률도 14개월 연속 하락세입니다.청년 일자리가 심각한 수준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좀 자세히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양호해 보입니다.지난달 전체 취업자 수는 2천909만 1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8만 3천 명 증가했습니다.지난 5월보다 증가 폭은 줄었지만, 올해 들어 6개월 연속 플러스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반면, 청년 취업자 수는 362만 5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7만 3천 명 줄어서요.방금 말씀드린 대로 32개월이나 연속해서 감소했습니다.OECD 비교기준 고용률도 살펴보죠. 역시 전체는 양호합니다.15세부터 64세 고용률은 70.3%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0.4%포인트 상승한 반면, 15세부터 29세까지 청년 고용률은 45.6%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포인트 하락했습니다.청년 고용률은 지난해 5월부터 14개월 연속 하락하고 있는데, 6월 기준만 봐도 2021년 6월 이후 가장 낮습니다.좀 더 나이대를 쪼개서 취업자 수를 살펴보겠습니다.60대 이상과 30대에서는 각각 34만 8천 명, 또 11만 6천 명으로 늘었는데요.유독 20대에서는 15만 2천 명으로 크게 줄어드는 현상이 계속돼서요.이제 갓 회사에 입사해야 할 취준생들 취업이 힘들다는 게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이렇게 20대가 힘들다는 통계가 또 보이네요. 우리 대기업에서 20대 직원을 뽑는 비중이 뚝 떨어졌다고요?20대 직원 비중이 2022년에 24.8%였던 게 2024년에 21%로 2년 사이에 3.8%포인트나 뚝 떨어졌습니다.매출 기준 상위 100대 기업 중에 67개사를 분석한 결과인데요.조사 기업 중 절반이 넘는 38곳에서 20대 인력이 줄어들었습니다.직원 수 기준으로 보면 같은 기간 4만 7천 명 넘게 줄어들어서요.29만 1천 명대에서 24만 3천 명대로 내려앉았습니다.반면, 30대 이상 직원은 늘었습니다.2022년에는 88만 명대에서 2024년에서 91만 5천 명대로 늘어서요. 3만 5천 명 넘게 늘었습니다.이게 무슨 의미냐, 대기업의 인력 구조가 젊은 인재보다 중장년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다시 말해 젊은 인재 잘 안 뽑는다, 즉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기업들이 신입 공채를 폐지하거나 축소하고, 수시 채용이나 경력직 선호로 전환하면서 청년 고용이 줄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기업별로 봤을 때 20대 비중이 가장 많이 떨어진 곳은 삼성 디스플레이로 43.8%에서 28.4%로 15.4%포인트나 급감했습니다.이런 상황에서 우리 사회에서는 정년 연장에 대한 논의도 이뤄지고 있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되면 결국 또 청년들 일자리가 줄지는 않을까 걱정인데요.국내 고용정책 전문가가 10명 중 6명이 법정 정년이 60에서 65세로 상향할 때 최대 부작용이 청년 일자리 감소로 진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한국경영자총협회가 경영·경제 법학 교수 2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4%가 정년 연장의 가장 큰 부정적 효과로 청년층 신규 채용 감소를 꼽았습니다.그다음으로 낮은 생산성 대비 높은 비용에 따른 비효율, 세대 갈등 등 직장 문화 저해, 노동시장 이중구조 심화를 꼽았는데요.법정 정년이 늘어나는 문제가 청년 일자리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우려가 큰 만큼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청년과 고령자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고용정책 등 다양한 시각이 담긴 정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스페인, 이민자 범죄에 분노한 시민들이 직접 사냥 시작
스페인 남부 연안의 작은 마을, 토레 파체코 복면을 쓴 사람들이 연신 폭죽을 쏘아대고 있음 시위가 과열되자 경찰이 고무총을 쏘며 해산에 나섰지만 시위대는 유리병을 던지며 저항하고 곳곳에서 충돌이 벌어짐 이민자를 추방하라는 주장을 한 시위대가 이 마을에 결집하면서 생긴 일이었음 사건의 발단은 지난 10일 얼굴이 피투성이가 된 한 60대 주민의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오면서부터였음 모로코 흑인들에게 이유없이 맞았다는 주장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분노한 시민들이 시위대 조직에 나선 것 이들은 이민자들의 불법적인 폭력행위와 범죄로부터 이웃을 지키기 위해 사냥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을 했다고 함 텔레그램에서 구독자 1700명이 넘는 17개 채팅방을 통해 이러한 주장을 퍼뜨렸는데 지금 당장 추방하라는 이름의 국제 반이민 단체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짐 스페인 각지에서 수십 개 반이민 단체들이 마을로 몰려들어 시위를 벌였고 이중 수십명은 실제로 모로코 식당을 공격하기도 함 이 마을 인구 4만 명 중 30% 이민자인데 그중 절반이 북아프리카계임 스페인 경찰은 시위대 11명을 체포하고 사건의 발단이 된 60대 폭행범 3명도 체포했다고 함 아니... 진작부터 폭행범 잘 체포하고 이민자놈들 헛짓거리 못하게 했으면 저럴 일도 없잖아 바른 일을 하는 걸 왜 극우, 극단주의 이런 식으로 몰아가는지 어이가 없네 우라나라도 민족주의 단체들을 결성해서 여야 정치인들과 주갤도태튀기들의 범죄를 단죄하고 정상화하도록 노력해야할텐데 아직도 이민, 국결 등에 대해 경각심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서 큰일임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