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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과 달리 연예인과 기업의 놀이터로 전락한 유튜브 근황
미니민터 (영국) - Miniminter 수익 = 4500만파운드 (약 846억원) 구독자 = 1050만명 영국의 인플루언서이자 기업인. 사이드맨의 멤버이자 공동창립자이며 XIX 보드카, 레스토랑 체인 사이드 및 시리얼 브랜드 베스트 브렉퍼스트의 공동 소유자이다. 그는 또한 비영리단체인 M7 에듀케이션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하다. 유튜브에서는 주로 브이로그와 챌린지 등의 컨텐츠를 진행하고있다. 닌자 (미국) - Ninja 수익 = 5200만달러 (약 727억원) 구독자 = 2370만명 미국의 게이밍 스트리머. 유튜브뿐만 아니라 트위치에서는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리머이며 주로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고있다. 제임스 코든 (영국) 수익 = 6500만파운드 (약 1222억원) 구독자 = 2830만명 영국의 유튜버이자 배우, 코미디언, 프로듀서 및 텔레비전 진행자이다. BBC 시트콤 개빈&스테이시의 주연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미국에서는 CBS에서 방영된 심야 토크쇼의 진행자로 명성을 얻었다. 퓨디파이 (스웨덴) 수익 = 9000만달러 (약 1258억원) 구독자 = 1억 1000만명 스웨덴의 유튜버이자 한때 오랫동안 전세계 구독자 1위였던 레전드. 현재도 구독자 11위이며, 세계 최장기 구독자 1위 보유에 개인 유튜버 최초로 구독자 1억명 달성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고있다. 각지 언론들은 그를 게임 분야에서 유튜브의 상징이라고 보도했다. 러셀 브랜드 (영국) 수익 = 7000만파운드 (약 1316억원) 구독자 = 677만명 영국의 유튜버이자 코미디언, 배우, 팟캐스터. 코미디언으로 경력을 시작하고 나중에 영국에서 MTV 진행자가 된 후, 영국과 할리우드의 여러 토크쇼 진행자 역할을 맡았다. 그는 영국 코미디어워드를 세번 수상했고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도 후보로 지명되었다. 케이시 나이스탯 (미국) 수익 = 약 1억 1000만달러 (약 1537억원) 구독자 = 1260만명 미국의 유튜버이자 영화 제작자, 블로거이다. 멀티미디어 기업 Beme을 설립했고 이 회사는 향후 CNN에 인수되었다. 주로 다양한 사회실험을 하는 영상을 올린다. 라이언 월드 (미국) 수익 = 1억 2000만달러 (약 1677억원) 구독자 = 3980만명 미국의 키즈 유튜버. 각 언론에서는 라이언 월드를 개인 블로그와 언박싱 비디오의 혼합, 순진한 어린 시절의 장난과 압도적인 소비주의의 혼합이라고 설명했다. 2024년 한해에만 2950만달러, 한국돈 400억이상을 유튜브로 벌어들여 화제가되었다. KSI (영국) 수익 = 1억 3800만달러 (약 1928억원) 구독자 = 1660만명 영국의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 프로복서 및 음악가이다. 유튜브 그룹 사이드맨의 공동 창립자이자 미스핏 복싱의 CEO이며, 프라임 하이드레이션과 런치리 등 여러 기업의 공동 소유주이다. 유튜브에는 주로 운동과 관련된 영상을 업로드한다. 블리피 (미국,영국) 수익 = 1억 4000만달러 (약 1956억원) 구독자 = 2560만명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미국의 교육 유튜브 채널. 이 채널에는 블리피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시청자들을 공장, 놀이공원, 동물원 등의 장소로 모험을 안내한다. 블리피는 이러한 장소를 여행하면서 시청자에게 직접 경험을 전달한다. 이러한 블리피 채널은 2020년 영국 미디어기업 문버그에 인수되었다. 듀드 퍼펙트 (미국) 수익 = 1억 8000만달러 (약 2515억원) 구독자 = 6150만명 미국의 스포츠 및 코미디 그룹이자 유튜브 채널이다. 듀드 퍼펙트의 콘텐츠는 주로 다양한 트릭 샷, 고정관념, 스턴트 등을 묘사한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스포츠와 독특한 규칙을 위반으로 하는 게임이나 콘테스트에서 종종 진행되기도 한다. 제프리 스타 (미국) 수익 = 2억 2000만달러 (약 3075억원) 구독자 = 1570만명 미국의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디어 스타, 싱어송라이터다. 그는 제프리 스타 코스메틱스의 설립자이자 소유주이다. 주로 뷰티 및 화장품에 대한 언박싱, 소개영상을 유튜브에 주로 업로드하고있다. 로건 폴 (미국) 수익 = 2억 6500만달러 (약 3703억원) 구독자 = 2360만명 미국의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 프로레슬러 및 기업인이다. 음료회사 프라임의 창립자이기도 하며 레슬러로서 그는 2022년 WWE에 영입되어 활동중이다. 게다가 전 WWE 미국 챔피언이었다. 2018년 영국의 KSI와 붙어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넷플릭스가 독점생중계하는 UFC경기 이벤트에서 마이크 타이슨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라이크 나타샤 (러시아) 수익 = 2억 8000만달러 (약 3913억원) 구독자 = 1억 3000만명 러시아 출신의 미국 키즈 크리에이터다. 동요, 교육용 엔터테인먼트, 언박싱, 브이로그, 롤플레이 등의 컨텐츠들을 진행하고있다. 러시아 중산층 가정에서 살아왔으나 유튜브의 성공으로 미국 마이애미로 이주했다. 사이드맨 연합 (영국) - Sidemen 수익 = 2억 6000만파운드 (약 4883억원) 구독자 = 1억 5500만명 영국에서 결성된 초거대 유튜버 7인조 그룹. KSI, 미니민터, 제르카, 베징가, TBJZL, W2S 등 유튜버, 인플루언서, 인터넷 스타들로 구성되었다. 유튜브 콘텐츠외에도 다양한 사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사이드맨 의류, 구독 플랫폼 사이드+ 등을 설립하였고 세계 최대의 가상 레스토랑 및 배달 주방 운영업체 Reef와 제휴하여 Sides라는 레스토랑 체인도 출시했다. 2025년부터는 자선단체 설립, 벤처캐피탈 회사 설립 등 금융에도 손을 대기시작했다.... T-시리즈 (인도) 수익 = 5억 4000만달러 (약 7547억원) 구독자 = 3억 200만명 발리우드와 인디팝 음악에 엄청난 자금을 쏟아붓고있는 T시리즈는 현재 인도 최대의 음반사다. 인도 음악시장의 35% 점유율을 자랑하며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기준 세계 2위를 기록하고있다. 코코멜론 (미국,영국) 수익 = 8억 2000만달러 (약 1조 1460억원) 구독자 = 1억 9600만명 영국 기업 문버그 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미국 키즈 유튜브채널이다. 이 채널은 전통 동요와 오리지널 동요를 3D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고있다. 원래는 순수 미국채널이었지만 2020년 영국 기업인 문버그에 인수되었다. 현재 코코멜론은 구독자수 기준 전세계 3위, 누적 조회수로는 세계 2위를 자랑한다. 미스터비스트 (미국) 수익 = 12억달러 (약 1조 6770억원) 구독자 = 4억 2500만명 미국의 유튜버, 미디어 인물, 사업가이다. 그는 종종 정교한 챌린지와 자선 활동을 호스팅하는 그의 유튜브 동영상은 빠른 속도와 높은 제작 가치로 유명하다. 현재 전세계 구독자수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있으며, 그는 유튜버로서는 세계 처음으로 억만장자가 된 케이스로 기록되고있다. 미스터비스트 버거, 초콜릿 피스터블의 창립자이며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와 독점 계약을 맺어 제작한 리얼리티 TV시리즈인 비스트 게임의 제작자이기도 하다. 더이상 유튜브는 일반 하꼬방송인들이 설수있는 자리가 아니다. 거대자본을 등에업은 연예인과 기업이 장악하고있다. 그리고 이렇게된것은 미국과 영국 때문일것이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2005년에 존재했던 인공지능 게임의 기묘한 결말
[시리즈] 기괴한 게임&괴담 연재글 모음 · 마인크래프트에서 일어난 연쇄살인사건 · 10년전 게임 커뮤니티를 뒤흔들었던 마인크래프트의 그것 · 정부의 비밀실험일수도 있는 기괴한 아케이드 게임 · 실제 살인사건을 담고 있는 정체불명의 ARG게임 전편 · 실제 살인사건을 담고 있는 정체불명의 ARG게임 후편 · 자기 자신을 삭제하는 게임 · 사람을 미치게 만든 엘더스크롤의 한 모드 전편 · 사람을 미치게 만든 엘더스크롤의 한 모드 후편 · 베일에 감춰져있던 폴아웃3의 난수방송 인카운터 · 자신의 쌍둥이 형제를 먹어치우는 게임 · 소름돋는 엔딩, 참신한 컨셉, 그리고 사람들 · 오픈베타중인 마비노기에서 나타난 귀신 · 영화관람이란 주제뒤에 숨겨져있던 의미불명의 게임 · 이 게임은 실험입니다. -Execution- · 진단명 OSX/Losegame -Lose/Lose- · 공포게임보다 더한 공포 · 아무도 내용을 해석하지 못한체 음지에 박혀있던 게임 · 영원히 계속되는 '나'의 여름방학 · [스압,데이터주의] 이상적인 가상현실은 존재하지 않는다 · 평범한 RPG게임의 발매 2년뒤에 드러난 비밀의 단체 · 평범한 RPG게임의 발매 2년뒤에 드러난 비밀의 단체 2편 · 스폰지밥 플래시 게임속에 숨겨져있던 공포스러운 '것' · 황금골의 여섯 아이들과 스톰윈드의 한 미용실 · 파이널판타지 14의 폐쇄된 던전에서 마주한 귀신 · 모방살인인가? 우연인가? -진 여신전생1 토막살인사건- · 내가 살고있는 세상이 가짜라면? 로스트아크 오류섬 1편(스압 · 내가 살고있는 세상이 가짜라면? 로스트아크 오류섬 2편(스압 · 내가 살고있는 세상이 가짜라면? 로스트아크 오류섬 3편(스압 · 내가 살고있는 세상이 가짜라면? 오류섬 스토리 4편(스압,스포주의) · 내가 살고있는 세상이 가짜라면? 로스트아크 오류섬 5편(스압 · 사람시체가 묻혀있던 좌표를 알려준 미친 게임 · 평범한 일상에선 볼 수 없었던 미지의 세계 백룸 · 게임보이 카메라에서 나타난 기괴한 얼굴 · 플레이스테이션2에 갇혀있었던 '육체' · 멸망한 인류의 흔적을 탐험하는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 · 어린이 교육용 고전게임속 공포의 챕터 · 세인츠 로우의 기이한 도시, 사람형태의 무언가. · 외계행성을 탈출하지 못한 비행사의 비참한 최후 · 고전 3D 인테리어 게임 속에 존재했던 기이한 공간 · 고전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에서 발견된 한 문구 · EA가 공식적으로 개입했던 심즈3의 섬뜩한 인형 상편 · EA가 공식적으로 개입했던 심즈3의 섬뜩한 인형 하편 · 90년대 미국 오락실 청소년들을 놀라게 한 사진 · 고전게임 둠의 이상한 게임 모드 상편 · 고전 게임 테마파크의 게임오버 장면 * 둠 모드 연재글은 1년전 중갤에서 이미 연재가 되었다고 해서 폐기함https://youtu.be/OlUOhPIwY8U인공지능2020년대의 가장 큰 화제인 오픈AI, 챗지피티, 제미나이, 딥시크, 클로드.현재 챗지피티만 해도 주간 사용자가 약 5억 명 이상으로, '인공지능의 시대'가 열렸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다시피, 챗지피티의 등장은 2022년이었으며 이때만 해도 바보 같은 모습으로 'AI는 아직도 갈 길이 멀다.'라는 인식이 강했는데'20년 전인 2005년에 AI를 도입한 게임이 있었다'고 한다면 당신은 믿을 수 있겠는가?Façade라는 게임이 있었다.프로그래머 앤드류 스턴과 컴퓨터학 교수 마이클 마테아스 두 명의 남자가 개발한 이 게임은갈등을 겪고 있는 대학교 동창 부부에게 초대를 받은 플레이어가 대사를 직접 입력하여 상황을 중재해가는 '인공지능 기반' 스토리 게임이었다.구글 AI 이미지 생성 모델 '나노바나나'현재 AI는 이미지 생성, 합성, 위 사진 같은 고차원적인 창작물 제작, 가상 인물이 말하는 동영상 등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의외로 AI가 활용된 게임은 아직까지도 별로 없다는 점에서 이 파사드는 지금 기준으로도 상당히 놀라운 시도를 했다고 볼 수 있다.1998년부터 작업을 시작하여 스토리를 쓰는 데만 3년이 걸렸고, 등장인물들이 다양한 대사를 해야 하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녹음도 엄청나게 길었다고.게임을 시작하면 당신은 주인공 부부의 대학교 동창의 신분으로 그들의 초대를 받아 아파트에 도착한 상황,문 너머에서 시끄럽게 다투는 소리가 들려오고 플레이어는 주인공 부부의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다.플레이어가 노크를 하자 금방 문이 열리면서 남주인공 트립이(본명 트래비스) 플레이어를 반겨주는 모습'안녕 트립'이라고 입력하자 자기도 반갑다며 반응한다.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어 입력'으로 게임을 진행한다는 것.우리가 현재 챗지피티를 이용하는 것처럼, 플레이어가 직접 문장을 입력하고, NPC가 상황에 맞춰 녹음된 목소리로 대답하는 방식을 차용했는데단순히 텍스트 출력이 아니라 성우의 녹음된 목소리로 대답했다는 점 때문에 당시로썬 더더욱 신기하고 현실같은 체험이 되었을 것이다.집에 들어선 플레이어는 이후 트립의 아내 그레이스와도 인사를 하며, 그레이스는 가벼운 입맞춤으로 플레이어를 환영해 준다.주인공 부부와 플레이어 모두 같은 대학교를 나왔다 보니 태도에서부터 친함이 묻어 나오고, 플레이어는 이들과 안부 인사를 나누게 된다.이후 플레이어는 집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데플레이어가 무엇을 보고, 어디에 있냐에 따라서 주인공 부부가 다양한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그레이스 : 어, 있잖아... 나 너한테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그레이스 : 여기 거실에 걸려 있는 우리 결혼식 사진 보이지?트립 : 응, 들어오는 사람마다 다 한 번씩 보더라.그레이스 : 근데 이제는 우리 인테리어랑 전혀 안 어울려... 그냥 안 맞는 것 같아.트립 : 아이, 그레이스...플레이어가 주인공 부부의 웨딩 사진을 보고 있으면 부부는 웨딩사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식.플레이어는 자연어 입력으로 '나도 그래, 치우는 게 좋겠다.'라고 입력하자그레이스가 '아 맞아! 누군가 그렇게 말해주길 기다리고 있었어'라며 응답한다.그 외에도 플레이어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을 때는그레이스 : (플레이어), 지금 별로 안 즐거운 거지?트립 : 뭐라고?플레이어 : 아니야, 나 재밌는데(I'm enjoying this 입력)트립 : 그레이스, 그런 말은 별로 도움이 안 돼.그레이스 : 아, 그래... 트립은 관심받으면 신나니까.플레이어의 눈치를 보는 대사를 치기도 하고플레이어 : 저 결혼식 사진 당장 치워버려!트립 : 젠장, 지금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나 정말 지긋지긋해.그레이스 : 트립! 대체 왜 그래...트립 : 됐어, 너희 둘이서 사랑이니 결혼이니 마음껏 얘기해.그레이스 : 뭐? 어디 가는 거야?트립 : 나는 부엌에서 뭐 좀 갖고 올게.플레이어가 심기를 건드는 자극적인 말을 하면 기분 나빠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주인공 부부는 손님이 있음에도 자기들끼리 다투면서 관계가 위태로운 모습을 보이는데플레이어는 자연어 입력으로 둘의 오해나 갈등을 해소하면서 바른 관계로 이어가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플레이어가 주인공 부부에게 서로 자신의 속마음을 터놓는 시간을 가지게 하면 발동되는 재결합 엔딩서로를 이해하고 화해한 뒤에 플레이어에게 고마움을 표한다.트립 : (플레이어), 와줘서 고마워. 네가 우리를 도운 것 같아.트립은 그레이스에게 집착증을 가지고 있고, 어린 시절 모종의 일로 인해 겉치레 및 물질적인 것에 의존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고그레이스는 유복한 집안에서 자라 현실을 잘 받아들이지 못하고, 남 탓을 하며 회피 성향을 보이며부모가 겉치레에 신경 쓰는 타입이라 좋아하지 않는데 트립이 똑같은 행동을 하여 그 점을 싫어하는 등서로 마음에 담아두는 부분이 있었는데, 플레이어가 잘 구슬려 서로의 속마음을 터놓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하면 게임은 해피 엔딩으로 끝난다.재미있게도, 이 게임은 엄연히 스토리 게임인 만큼 엔딩도 다양한데설득이 제대로 먹히지 않아 주인공 부부 중 한 명이 집에서 나가는 엔딩이라던가,플레이어가 욕설을 하거나 부부를 험담하는 등의 무례한 행동을 하게 되면 분노하여 플레이어를 밖으로 쫓아내는 엔딩 등지금 기준으로도 '상호작용이 다양하고 정말 가상의 인물과 대화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 서구권에선 꽤 컬트적인 인기를 얻은 게임이었다.그리고 여기, 어떻게 보면 또 다른 갈래의 결말이 발생한 상황이 나오게 됐는데이 게임은 전문 게임회사에서 만든 게임이 아니다 보니 플레이어가 벽을 뚫고 다니는 등 사소한 버그들이 존재했고기이하게도 벽을 뚫는 순간 시도 때도없이 시끄럽게 싸우는 부부의 목소리가 멈추는 현상이 일어났다.그렇게 게임 장소 바깥 공간을 돌아다니던 플레이어가 잠시 뒤를 돌아보자그곳엔 벽을 뚫고 나와 플레이어를 아무 말 없이 쳐다보는 트립이 있었다플레이어는 놀란 나머지 반사적으로 도망치기 시작했다.트립은 여전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그냥 계속 플레이어를 쫓아오기만 할 뿐이었다.묘한 위화감이 느껴졌다.마치 꿈속에서 '아, 이거 꿈이네.'라고 말하는 순간,주변 모든 인물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나만 바라보는 것 같은 느낌.플레이어는 소름이 끼쳤다.트립이 자신에게 가까이 오면 무슨 일이 생길 것만 같은 강력한 직감을 느끼고 계속 도망다니기 시작했다.같은 장소를 빙빙 돌면서 트립을 피하고자 했지만, 애초에 이 게임은 살인마를 피해 탈출하는 게임 따위가 아니었다.방법이 없었다.무의미한 도망을 계속하는 플레이어.특정 모퉁이를 돌 때마다 아무 말 없이 자신을 쳐다보고만 있는 그레이스를 몇 번 씩이나 마주하고 난 이후결국 플레이어는 강제로 게임을 종료하고야 만다.오싹한 경험을 한 플레이어는, 이들이 게임 속에서 어떤 상태일지 상상조차 하기 어려워 다시는 게임을 실행하지 않았다.이 게임에 대한 코멘트들사실 이 상황은 연출된 것이다- 플레이어가 벽을 뚫는 건 특정 조건이나 행동을 해야하는 것이 아님 그냥 뚫고다닐 수 있음- 트립이 갑자기 하던 걸 멈추고 쫓아오는 것은 플레이어가 무례한 말, 욕설등을 해 집에서 쫓아내는 게임오버 트리거를 작동시켰기 때문플레이어가 욕함-> 트립이 화내면서 집에서 쫓아냄-> 플레이어를 일단 붙잡아야 끌고갈 수 있음-> 모든 하던일을 멈추고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로 계속 따라옴즉 파사드는 평범한 인터렉티브 게임이고 글 마지막 상황만 각색한 것이다거~~~~~~~~~~~짓!!!!!!!!!!!!!!!
작성자 : 폴리쉬드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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