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최근에 각잡고 짠 구현 코드인데 평가 바람

ㅆㅇㅆ(124.216) 2025.07.30 14:03:27
조회 70 추천 0 댓글 3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Linq.Expressions;

namespace JDWCodeVault.Patterns.Creational
{
    /// <summary>
    /// 플루언트 빌더 패턴의 기본 인터페이스
    /// 메소드 체이닝을 통한 객체 생성을 지원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interface IObjectBuilder<T>
    {
        /// <summary>
        /// 속성 값을 설정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property">설정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ue">설정할 값</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 (메소드 체이닝용)</returns>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summary>
        /// 조건부로 속성 값을 설정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condition">설정 조건</param>
        /// <param name="property">설정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ue">설정할 값</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 (메소드 체이닝용)</returns>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summary>
        /// 설정된 값들로 최종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returns>생성된 객체</returns>
        T Build();
       
        /// <summary>
        /// 빌더를 초기 상태로 리셋합니다.
        /// </summary>
        /// <returns>리셋된 빌더 인스턴스</returns>
        IObjectBuilder<T> Reset();
    }

    /// <summary>
    /// 제네릭 플루언트 빌더 구현체
    /// 리플렉션을 사용하여 동적으로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FluentBuilder<T> : IObjectBuilder<T> where T : class, new()
    {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Func<object, bool>> validators;

        public FluentBuilder()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validators = new Dictionary<string, Func<object, bool>>();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properties[propertyName] = value;
            return this;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if (condition)
            {
                Configure(property, value);
            }
            return this;
        }

        /// <summary>
        /// 속성에 대한 검증 규칙을 추가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Property">속성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property">검증할 속성</param>
        /// <param name="validator">검증 함수</param>
        /// <returns>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FluentBuilder<T> AddValidator<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Func<TProperty, bool> validator)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validators[propertyName] = obj => validator((TProperty)obj);
            return this;
        }

        public T Build()
        {
            ValidateProperties();
           
            var instance = new T();
            var type = typeof(T);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var propertyInfo = type.GetProperty(kvp.Key);
                if (propertyInfo != null && propertyInfo.CanWrite)
                {
                    propertyInfo.SetValue(instance, kvp.Value);
                }
            }

            return instance;
        }

        public IObjectBuilder<T> Reset()
        {
            properties.Clear();
            return this;
        }

        private void ValidateProperties()
        {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if (validators.TryGetValue(kvp.Key, out var validator))
                {
                    if (!validator(kvp.Valu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Validation failed for property: {kvp.Key}");
                    }
                }
            }
        }

        private static string GetPropertyNam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
            if (property.Body is MemberExpression memberExpression)
            {
                return memberExpression.Member.Nam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Expression must be a property access", nameof(property));
        }
    }

    /// <summary>
    /// 단계별 빌더 패턴을 위한 타입 안전한 빌더
    /// 컴파일 타임에 필수 속성 설정을 강제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StepBuilder<T> where T : class
    {
        protected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otected StepBuilder()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protected StepBuilder(Dictionary<string, object> existingProperties)
        {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existingProperties);
        }

        protected TNext CreateNext<TNext>() where TNext : StepBuilder<T>, new()
        {
            var next = new TNext();
            foreach (var kvp in properties)
            {
                next.properties[kvp.Key] = kvp.Value;
            }
            return next;
        }
    }

    /// <summary>
    /// 불변 객체 생성을 위한 빌더
    /// 빌드 시점에 모든 속성이 설정된 불변 객체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불변 객체의 타입</typeparam>
    public class ImmutableBuilder<T> : IObjectBuilder<T> where T : class
    {
        private readonly Dictionary<string, object> properties;
        private readonly 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public ImmutableBuilder(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
            this.factory = factory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nameof(factory));
            properties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var propertyName = GetPropertyName(property);
            properties[propertyName] = value;
            return this;
        }

        public IObjectBuilder<T> ConfigureIf<TProperty>(bool condition, 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TProperty value)
        {
            if (condition)
            {
                Configure(property, value);
            }
            return this;
        }

        public T Build()
        {
            return factory(new Dictionary<string, object>(properties));
        }

        public IObjectBuilder<T> Reset()
        {
            properties.Clear();
            return this;
        }

        private static string GetPropertyName<TProperty>(Expression<Func<T, TProperty>> property)
        {
            if (property.Body is MemberExpression memberExpression)
            {
                return memberExpression.Member.Nam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Expression must be a property access", nameof(property));
        }
    }

    /// <summary>
    /// 빌더 팩토리 - 다양한 빌더 타입을 생성합니다.
    /// </summary>
    public static class BuilderFactory
    {
        /// <summary>
        /// 플루언트 빌더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객체의 타입</typeparam>
        /// <returns>플루언트 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static FluentBuilder<T> CreateFluent<T>() where T : class, new()
        {
            return new FluentBuilder<T>();
        }

        /// <summary>
        /// 불변 객체 빌더를 생성합니다.
        /// </summary>
        /// <typeparam name="T">생성할 불변 객체의 타입</typeparam>
        /// <param name="factory">객체 생성 팩토리 함수</param>
        /// <returns>불변 객체 빌더 인스턴스</returns>
        public static ImmutableBuilder<T> CreateImmutable<T>(Func<Dictionary<string, object>, T> factory) where T : class
        {
            return new ImmutableBuilder<T>(factory);
        }
    }
} 평가 부탁드립니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반응이 재밌어서 자꾸만 놀리고 싶은 리액션 좋은 스타는? 운영자 25/07/28 - -
AD 휴대폰 액세서리 세일 중임! 운영자 25/07/28 - -
공지 프로그래밍 갤러리 이용 안내 [92] 운영자 20.09.28 46003 65
2877584 인공지능에 대한 환상 프갤러(121.148) 13:48 1 0
2877582 앓느니 죽지 프갤러(220.84) 13:41 3 0
2877581 "와이프 몰래 바람피고 있습니다" 발명도둑잡기(118.235) 13:30 6 0
2877580 프로그래밍 언어 만들어본 사람 있음?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29 13 0
2877579 아이큐 같은게 사람 포텐셜을 전부 파악못하고 아이큐는 변함 [4] ㅆㅇㅆ(124.216) 13:20 28 0
2877578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이러고있소. 프갤러(220.84) 13:19 14 0
2877577 난 iq검사떄 프갤러(121.139) 13:19 13 0
2877576 본인 아이큐 검사 98 나왔었음 [4] 루도그담당(58.239) 13:18 32 0
2877575 내 정리한 내용들 보는데 생각보다 열심히 공부했네 ㅆㅇㅆ(124.216) 13:16 11 0
2877574 너네는 근데 공부한 내용 어떻게 정리해두냐? [4] ㅆㅇㅆ(124.216) 13:13 29 0
2877573 실베에 IQ 276 보니까 [3] 루도그담당(58.239) 13:13 28 0
2877572 ㅆㅇㅆ보면 다 인증용 류독이 하던짓이란 말이야 ㅇㅅㅇ 류류(118.235) 13:11 19 2
2877571 강유현 = 좆솔근 류류(118.235) 13:09 13 0
2877570 준비해야 할게 넘 많당 차 팔구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9 12 0
2877568 내가 정리한 알고리즘 개념 그래프는 이러함 [2] ㅆㅇㅆ(124.216) 13:04 24 0
2877567 내 공부법 어떤지 소개해줌. [4] ㅆㅇㅆ(124.216) 13:00 34 0
2877566 걍 라이브러리 쓸까 [7] 루도그담당(58.239) 12:53 52 0
2877565 또 장애인 한마리 계속 시비걸면서왔군 [2] ㅆㅇㅆ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3 31 0
2877564 리트코드 관련해서 어떤 데이터가 어떻게 연관있는지 정리한 [3] ㅆㅇㅆ(124.216) 12:49 27 0
2877563 하루에 한줄 감사의 코딩 [1] 공기역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7 18 0
2877562 리트코드는 문제어떤 순서로 푸냐 [3] 밀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6 21 0
2877560 고통을 오픈소스로 하여 [2] 프갤러(220.84) 12:40 33 0
2877559 거지말단새기가 아부리터는 나만 불편하나 프갤러(121.139) 12:39 28 4
2877558 요즘은 런타임에 동적 코드 소스 제네레이터 쓰라고 함 [3] ㅆㅇㅆ(124.216) 12:36 33 0
2877557 고통은 나눠야합니다. 고통을 나누면 프갤러(220.84) 12:36 17 0
2877556 습하.. 쓰읍하.. 습하..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0 15 0
2877555 아 어렵다 [2] 루도그담당(58.239) 12:29 22 0
2877554 나 요즘은 지피티 코드를 내 멘토로 하기로 함 [1] ㅆㅇㅆ(124.216) 12:29 26 0
2877553 확실히 정신병자 새끼들은 상종하면 안됨 [1] 프갤러(45.83) 12:24 33 3
2877551 코드 계속 따라치다보면 뭔가 그래 항상 [2] ㅆㅇㅆ(124.216) 12:20 26 0
2877550 진짜 파이 인스톨러 너무 좆같아 그냥 ㅆㅇㅆ(124.216) 12:17 16 0
2877549 날이 너무 무덥다 진짜 [2] ㅆㅇㅆ(124.216) 12:15 24 0
2877548 direct call 구현하는데 좆빡세네 루도그담당(58.239) 12:11 24 0
2877547 Dive into SOLANA [1] 어린이노무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9 32 0
2877546 시간이 길어질수록 반작용으로 튕겨나갈 증오도 거세집니다 프갤러(220.84) 11:42 16 0
2877544 청소하기도싫고, 더워서 나가기도 싫다. 프갤러(121.139) 11:38 14 0
2877543 ㅆㅇㅆ 보면 [2] 프갤러(121.139) 11:35 50 4
2877542 gpt 수고했다 [2] 프갤러(113.59) 11:27 36 0
2877541 [대한민국] 운동권 교수한테 한 소리 했다- 프갤러(121.172) 11:02 16 0
2877540 너 죽고싶어?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3 26 0
2877539 붙잡혀온 순간 죽어야했겠지요. 프갤러(220.84) 10:34 20 0
2877537 근데 솔직히 미국에서 사는게 맞는지는 모르겟당 시민권까지는 생각안함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3 0
2877536 아침에 오줌 매려운데 그 텐트가 안풀려서 오줌 못싸는게 정상임?? ㅇㅇ(223.39) 10:05 19 0
2877535 나님 미국 영주권 이걸루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5 25 0
2877534 오늘도 덜덜 떨면서 일하겠지..ㅇㅅㅇ [2] 헤르 미온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3 30 0
2877533 보지가 최고의 티켓임 [1] ♥님아그다리를건너지마오쩌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9 59 0
2877532 최고라는 건 결국 새로운 사고방식인데 ㅆㅇㅆ(124.216) 09:36 25 0
2877531 AI 쓰면서 느끼는데 AI는 사람 고점을 늘려주진 않음 [3] ㅆㅇㅆ(124.216) 09:32 57 0
2877529 컴공만 좃된거 아니니깐 너무 열폭하진 마 [2] 프갤러(121.148) 09:22 55 0
뉴스 47세 전현무, 13살 어린 여배우와 ‘포착’…“나이차 얼마안나” 디시트렌드 08.0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