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추가한 갤러리가 없습니다.
0/0
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agf 막차 출발이요-1 (50pic) ㅇㅇ
- 캠코, 변제능력자에 840억 '부적정 감면' NiKe
- 싱글벙글 한국에서 가장 긴 버스 노선 ㅇㅇ
- 싱글벙글 이혼당할거 같아요.. To하트
- 성인 3명 중 2명 '곧 감염병 대유행'…백신 기피 확산 NiKe
- 전재수, 압수수색 경찰이 문앞에 서있는 동안 파쇄기 가동 ㅇㅇ
- 통일교 성지 압수수색…한학자 뇌물 수사 본격화 NiKe
- 현재 맘카페 난리난 현금영수증 누락한 아기옷 쇼핑몰 사과문 ㅇㅇ
- 냉혹한 동아리의 세계 8화 H_Life
- 치킨중량제 시작... 치킨별 중량..jpg ㅇㅇ
- 제주 4·3 지휘관 무공훈장 취소 검토 NiKe
- 박정민이 연예인 절대 하지말라는 이유.jpg ㅇㅇ
- 전두환 손자 전우원, AI로 웹툰 연재…아빠 불륜·새엄마 갈등 전부 폭로 감돌
- 박준형이 첫정산 때문에 26년째 욕하는 이유 ㅇㅇ
- 왜 한국 왔냐는 박명수 말에 말문 막히게 만든 카니.jpg ㅇㅇ
부자가 더 부자 되는 세상…"1%가 부의 60% 차지"...jpg
월요일 친절한 경제 한지연 기자 나와 있습니다. 한 기자, 우리나라 부자들 수가 많이 늘었다는 통계가 나왔다면서요?보통 금융자산이 10억 원 이상이 되면 자산가라고 부르는데요.최근 이 자산가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지난해 47만 6천 명으로 전체 인구의 0.92%를 차지했습니다.부자 수는 전년보다 3.2% 늘었는데요.이 조사가 시작된 2011년에는 13만 명밖에 안 됐었는데, 이게 3배 이상 불어나면서 해마다 평균 9.7% 증가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그런데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단순히 '부자가 늘었다'기 보다는 경제가 불안해질수록 이미 만들어진 자산이 더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자산가들의 총 금융자산 규모는 3천66조 원으로, 전체 가계 금융자산의 60.8%에 해당합니다.그러니까 1%도 안 되는 자산가들이 전체 금융자산 60%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자산 증가 속도도 훨씬 빠릅니다.자산가 금융자산 규모가 1년간 8.5% 늘어날 때, 전체 가계 금융자산 증가율은 4.4%에 그쳤습니다.이 흐름은 자산 규모가 클수록 더 뚜렷합니다.금융자산 10억 원에서 300억 원 미만이 포함된, 자산가와 고자산가도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5%대로 늘었지만, 300억 원 이상 초고자산가는 그보다 두 배 넘는 12.9%씩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시장 변동성이 커질수록 자산이 분산되기보다는 오히려 상대적으로 여유 있는 쪽으로 더 빨리 모이는 양상이 나타났다는 해석이 나옵니다.그럼 부자들은 자산을 어떻게 배분해 놨나요?자산가들의 자산 구성은 부동산이 54.8%, 금융자산이 37.1%를 차지했는데요.전년 대비 둘 다 소폭 감소했습니다.이유는 금이나 코인 같은 대체 자산 비중이 늘었기 때문입니다.자산 배분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큰 틀에서는 여전히 부동산과 금융자산이 중심이기는 하지만 그 안에 구성이 확실히 달라지고 있습니다.먼저 부동산을 보면, 거주용 주택, 거주용 외 주택, 빌딩과 상가 비중이 모두 줄었습니다.부동산을 완전히 떠난다기보다는, 지금처럼 금리·정책·경기 전망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는 신규 투자를 늘리기보다 관망하는 쪽을 택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대신 늘어난 게 현금성 자산과 예·적금, 그리고 주식입니다.바로 상황이 바뀌면 언제든 움직일 수 있는 유동성 자산이 되겠습니다.투자 성향 조사에서도 같은 흐름이 나타납니다.높은 수익을 노리는 적극 투자형과 공격 투자형 합은 올해 17.1%로 1년 전보다 3%포인트 줄어든 반면, 안정형과 안정 추구형 투자자의 합은 44.3%에서 49.3%로 5%포인트나 뛰어서 전체의 절반 가까이나 늘었습니다.자산가들도 지금은 "얼마나 더 벌까"보다 "어떻게 지킬까"를 더 고민하고 있다는 뜻입니다.그럼 부자들이 선호하는 자산의 유형은 뭔가요?자산가들은 단기, 중장기를 가리지 않고 가장 유망한 투자처 1순위로 주식을 꼽았습니다.자산 배분에서는 안정적으로 무게를 옮겼지만, 수익 기회까지 완전히 내려놓은 건 아니었습니다.단기 투자에서 주식을 유망하다고 답한 비율은 55%, 3년에서 5년, 중장기 투자에서도 49.8%로 가장 높았습니다.특히 중장기 주식 응답률은 1년 전보다 14%포인트 넘게 뛰었습니다.이건 단기적인 시세 차익보다는 기업 실적이나 산업 구조 변화 같은 중장기 흐름을 보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다만 투자 방식은 예전과 다릅니다.자산가들은 국내 주식은 평균 5.8개, 해외 주식은 4.9개 종목을 나눠서 보유하고 있습니다.해외 주식 보유 종목 수는 1년 새 0.7개 늘었습니다.국내외로 투자 대상을 나눠서 위험을 분산하고, 특정 자산이나 한 시장에 의존하지 않으려는 전략입니다.자산을 불린 원천을 보면 사업소득과 부동산 투자 이익이 여전히 크지만, 최근 1년간 실제 수익 경험은 주식과 채권, 펀드 같은 금융 투자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등린이 소백산 다녀왔어여
원래 지리산 갈려는데 늦잠다는 바람에 맘 바꿔서 소백으로 옴!! 어의곡 코오스 등갤러 충고에 따라 개조심부터 아이젠 착용 와…. 설경 너무 예뻐 여기만 눈이 쏟아졌나?? 너무 예뻐서 사진만 수백장 찍었땈 영 진도가 안나감 ㅅㅂ 미 췬 오줌 왜 등로 한가운데다가 싼건데? 중간 준내 멋진 숲을 지나는데 너무 멋있따 예쁘따사진만 진짜 계속 찍었따 한동안 이부근은 딱히 춥지 않고 땀 뻘뻘 흘리는 와중에 소백 온도 젖밥이네 생각했따 이는 내 큰 착깍이였따 능선 도착하자 마자 일단 소백 악명? 명성이 있으니까 푸리마로프트 솜경량패딩을 입었따. 왜냐하면 지금 업힐로 땀이 나있는 상태이니 젖어도 열손실이 적다는 솜으로 입은 것이였따. 뚱뚱한 상고대 졸 귀와 상고대들 점점 두꺼워지며 미쳤는데? 생각이 들때쯤 점점 바람이 존내 쎄지기 시작했따씨발!!! 갑자기 바람이 시속 100킬로인듯 존나게 분다 사람들 전부 휘청휘청 체감온도 급격하게 떨어지기 시작!!! 귀여운 상고대에서 무서운 상고대로 변하기 시작한다. 바람은 여전히 시속 100킬로!! 존나 셈사람많을 점심인데 다들 휘청이느라고 사진 못찍는중 잽싸게 찍음원점회귀 하려다가 칼바람에 얼굴이 찢기는 느낌이다!!! 와 시발 진짜 안되겠다!!! 되돌아가서 안전지대로 대피 정상에서 조금 내려갔다고 바람이 확 안부는건 뭔데?? ㅋㅋㅋ 거기서 최후의 병기 다운패딩까지 꺼내고야 말았따!!!! 브린제 + 매리노울베이스 + 알파다이렉트 플리스 + 프리마로프트경량패딩 + 덕다운 800필 패딩 내가 조합할수 있는 최강의 조합이며 영하 30도 버틸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역시 이정도 까지 하니까 미쳐버린 바람과 온도에도 따뜻했다. 땀식어도 괜찮을듯 했다 역시 다운 패딩이야 돌아버린 상고대 정상 영하 10도!!!! 바람 존나게 세게 분거 감안하면 체감영하 30도!!!!! 체력적으로는 어렵지 않았따!! 사진울 존나게 찍었는데 퍙속 3 나왔다는 얘기는 완만했따는 얘기 북한산 문수봉 올라가는 난이도로 느껴졌다숲이 설경이라 너무 멋있었다 !! 내일가면 파란 하늘에 더 멋일듯!
작성자 : 둥충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