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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디지몬 주요 게임 시리즈 판매량 정리(스압)
디지몬 월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발매 약 1년간의 캠페인 판매를 거쳐 일본 내 하프밀리언(약 50만장) 달성 이후 염가판 패키지, 해외 발매, 한국 한정 PC판 등을 포함하여 최종 전세계 160만장 디지몬 월드3 새로운 모험의 문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발매 일본내 최종 83,635장 (* 해외 발매했으므로 누적 판매량은 더 높을 것) 디지몬 월드 리디지타이즈 + 디코드 PSP판 리디지타이즈 / 최종 85,817만 확정 3DS판 디코드 /122,871장으로 추정 최종 일본내 20만 8688장 (반다이 공식 집계) 디지몬 월드 넥스트 오더 비타판 / 최종 판매량 약 6만장 남짓 PS4판 인터내셔널 / 첫주 판매량 약 12,000장 이후 스위치 이식, 스팀판 발매를 포함하여 2024년 10월 전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장(반다이 공식 집계) 디지몬 스토리 NDS 독점 발매 217,986장 (검증 필요) 디지몬 스토리 선버스트 & 문라이트 NDS 독점 발매 발매 첫주 77,666장 판매 확정 합계 185,110장 (검증 필요) 디지몬 스토리 로스트 에볼루션 NDS 독점 발매 80,279장(검증 필요) 디지몬 스토리 슈퍼 크로스워즈 블루&레드 NDS 독점 발매 합계 67,819장(검증필요) 디지몬 챔피언십 NDS 독점발매 일본내 46,860장 (검증필요)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비타판 첫주 판매량 76,760장 비타판 + 플스4 전세계 누적 80만장(반다이 공식 집계) 해커스 메모리 멀티플랫폼 총합 약 80만장 추정 사이버 슬루스 시리즈 판매량 총 누적 150만장(반다이 공식 집계) 디지몬 어드벤처 어노드 테이머 & 캐소드 테이머 원더스완 독점 발매 / 일본내 최종 212,466장 (* 해외 발매했으므로 누적 판매량은 더 높을 것) PSP판 디지몬 어드벤처 초기 출하량 약 5만장 달성 최종 72,738장(반다이 공식 집계) 3DS판 디지몬 유니버스 어플리 몬스터즈 일본내 첫주 약 15,000장 판매. 최종 누적량 정보 없음. 해외 미발매 타이틀. 디지몬 서바이브 3개월간 누적 50만장 (반다이 공식 집계) * 초대 디지몬 월드 이후 최단 기간 하프밀리언 달성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 발매 약 2개월만에 멀티플랫폼 합계 100만장 돌파 *초대 디지몬 월드의 1년, 서바이브의 3개월 하프밀리언셀러 기록 이상 최신작 탐스가 스토리 시리즈인 만큼 스토리 판매량 위주로 정리. 판매량 통계가 없는 배틀 스피릿 시리즈 등등, 부득이 누락되었지만 유의미한 흥행을 거둔 게임도 많음. 검증 필요한 것과 반다이 공식 집계는 별도 표기함. 틀린 정보 지적 환영. - dc official App
작성자 : iRuka고정닉
싱글벙글 페르시아 미술에 대해 araboja
페르시아 미술은 페르시아가 가진 거대한 문화적 영향력에 비례해 오랜 세월 동안 중근동 미술의 중심에 자리해 왔음.특히 이슬람화 이후에는 섬세한 페르시아 세밀화와 나스탈리크 서예, 도자기 예술로 유명했음.이 가운데 19세기 카자르 왕조 시대는 내정은 흔들리고, 유럽한테 계속 털리던 정치적으로는 암울한 쇠퇴기였지만문화적으로는 오히려 페르시아 미술의 황금기였음.카자르 시대는 유럽과 문화 교류가 활발했던 시절이라, 그 영향 받아서 유럽의 유화 기술, 명암 표현, 사실주의 묘사 등을 다 흡수해서전통 페르시아 화법이랑 유럽 회화 기술을 믹스했음특히 유럽 회화의 레전드인루벤스, 렘브란트 스타일 영향을 크게 받았음.덕분에 짙은 색감, 두껍게 칠한 물감, 강렬한 명암이 특징.카자르 미술이 진짜 부흥한 건 2대 샤인 파트 알리 샤가 왕위에 오르면서부터임.이 양반이 예술을 거의 국가 프로젝트 수준으로 밀어줬음.자기 초상화도 수십 장 그리게 하고, 왕실 화가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해서 카자르 왕조 미술의 독자적인 양식이 이 시기에 확립되고 전성기로 접어들었음.카자르 미술의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는 남녀 성별 경계가 모호하다는 것임.당시의 그림을 보면, 남자든 여자든 얼굴, 몸매, 피부 전부 이상적으로 그려졌음.그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건 미소년 묘사였는데화장한 듯한 눈매, 작고 갸름한 턱선, 날씬한 몸 등 전형적인 욕망의 대상이었고실제로 페르시아 시에서는 이 미소년 이미지가 시적 모티프로 자주 등장했음.특히 어린 남자 무용수, 악사, 시종 같은 모습으로 묘사되며보는 사람이 누구든 그 아름다움에 취하도록 그려졌다고 함.더 나아가서 이 시대엔 아예 사회적으로 용인된 동성애(소년애) 문화도 존재했음.고대 그리스처럼, 나이 많은 남성(보통은 "카트"라고 불림)과수염 나기 전의 소년("암라드") 사이에정서적 혹은 성적인 관계가 맺어지는 일이 흔했음근데 19세기 후반 넘어가면서, 유럽과의 접촉이 심화되고이란 사회는 서구적 ‘성 도덕’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었고그 결과 이런 미소년 묘사나 동성애적 이미지는 사라지고점차 그 자리를 이성애 기반의 여성 이미지가 차지하게 됨.특히 여성 이미지가 좀 더 개성 있게 분리되고,이런 노출 있는 여성 그림이 예술 주제의 주류로 떠오름.특히 19세기엔 여성이 가슴을 드러낸 그림이 유행했는데 육체의 아름다움을 통해 여성성을 강조하려는 의도였음. 그 당시엔 동그랗고 통통한 얼굴, 진하고 붙은 눈썹, 작은데 오동통한 입술을 가진 사람이 예쁘다고 여겨졌음또한 재밌다고 생각하는건초상화 속 고양이들이 다 못생긴 롱노즈처럼 생김.품종묘의 대표격인 페르시안 고양이의 나라인데고양이를 싫어하던 것도 아니면서 왜 이렇게 그렸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함
작성자 : 소돔과고모라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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