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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해발 0m에서부터 한라산 오르기
이번 여름휴가 9박 10일 일본 여행이 승인되어 기뻤던 본인 항상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후지산 정보를 알아보게 되는데... (정보) 후지노미야, 요시다 루트 등등 이런저런 루트가 있어요~ 근데 어느 루트던간에 해발 1000 넘는 곳에서 시작하는게 보통임~ 흠... 이거... 시작포인트부터 해발이 그렇게 높다니... 좀 게이같지 않나?? 라는 생각에서 모든 게 시작되었다 최근 불세출의 산악인 라인홀트 메스너의 "하얀 고독 검은 고독" 을 읽고 모두가 산소통 바리바리 싸가면서 도전하는 에베레스트급 고산을 라인홀트 메스너가 자신의 깡과 체력만 믿고 무산소 등정을 해낸 모습을 보며 깊은 감명을 받았던 본인. 그래 바로 이거야! 이런 고난이도 등산법이 뭐가 있을까? 그러던 내 눈에 띈 것이 가성비 브랜드 씨 투 써밋이 이름을 따온 "씨 투 써밋" 이었다 말그대로 바다에서 정상까지라는 뜻을 가진 이 등산법은 진짜로 노빠꾸로 바다에서 에베레스트 정상까지 오른 사람도 있을 정도로 나름 메이저한 등산법이다 그 대중성에 걸맞게 후지산 또한 시즈오카현 주도로 "루트 3776"이라는 씨투써밋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바다에서 후지산 정상까지 오르는 루트, 추천 숙소, 방법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다시 고민에 빠진 본인... 대충 보니까 이거 총 길이만 42km에다가 3000m급 등산은 인도네시아 아궁산 이후 처음인데... 아무 준비 없이 무대뽀로 하는 건 좀 위험하지 않나? 그래! 우리나라에 후지산이랑 똑같이 화산이면서 최고봉이고 바다랑 가까운 한라산이 있잖아! 한라산을 씨투써밋으로 먼저 해보고 계획을 수정하면 되겠네! 라는 띵킹 프로세스가 있었기 때문에 한라산을 씨투써밋으로 오르게 된 것이다 결전 전날, 일단 제주도에 늦게 도착하고 목표지 주변에서 제일 싼 게스트하우스에서 일찍 잠에 들었다 한라산 씨투써밋도 일본처럼 대중화된 씨투써밋 루트가 존재하나 일본과는 달리 한국에선 공공기관이 아닌 모 업체가 총괄하고 있다 업체이름 언급했다간 바이럴 어쩌구 이야기할게 뻔하니 알아서들 검색해보도록 이 씨투써밋 루트는 바다와 이어진 하천 용진교에서 시작한다 용진교 너머로 보이는 유람선 터미널... 바다가 바로 앞이라는 걸 느끼게 해준다 참고로 이날 본인의 등산 셋업은 군시절 엑스반도 단독군장을 떠오르게 하는 버트팩이다 워낙 루트가 길다보니 날진 1l짜리를 2개 챙기고 하나는 빨대랑 연결해서 어깨 근처에 고정하여 쉽게쉽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세팅해놓았다 관음사 입구까지 대강 찍어본 네이버지도 참고로 새벽 3시쯤 출발해야 대부분의 경우에 문제없이 하산할 수 있다 한라산은 통제가 빡센편이라 미리 입산신청을 해야 하는 것도 모자라서 13시 이전에 정상 주변 쉼터에 도착하지 않으면 백록담을 못 들어가게 막고 14시 30분 이후로는 백록담에 도착했든 아니든 모두 하산해야 되기 때문에 새벽 6시-8시 입산으로 예약하고 새벽 3시에 제주시에서 출발해서 6~7시 사이에 관음사에 도착해야 13시 이전에 백록담 주변 쉼터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등산과 하산이 가능하다 참고로 후지산은 아직 이렇게까지 빡세진 않지만 앞으로 더 빡세질 예정이다, 관광객들이 별 개지랄을 다하기 때문... 관음사까지 일직선 루트상에 있는 제주 동문시장 원래는 활기찬 곳이고 본인도 제주도 올때마다 자주 들르는 곳인데 이렇게 조용한 걸 보니 영 적응이 안된다 본인을 보고 도망치는 시장 단또 제주도에서 렌터카 빌린 사람들을 괴롭히는 빨간 파란불 동시점등 대체 뭘 어쩌라는건지 알수가 없다 스산한 거리를 건너 가던 와중 아침은 먹어야겠길래 삼각김밥을 샀다 근데 참치마요가 대체 뭘 어떻게해야 국가권력급이노? 이때 혹시 몰라서 점심용 단백질바도 샀는데 이게 신의 한수가 된다 제주시를 벗어날 때쯤 되자 슬슬 올라오는 해 구름 꼬라지 보니 이번에도 백록담 보긴 틀렸다고 생각하고 계속 걸었다 도로 옆 길을 가다 보면 결국엔 인도가 사라진다 이런곳에 사람이 걸어서 갈거라고 고려 자체를 안했기 때문 해드램프 반사 스티커 등등으로 확실하게 잘 보이게 준비하고 차로 안으로 걷지 않는 등 각별한 준비가 필요하다 하여튼 그렇게 차도 옆을 걷다보니 드디어 처음으로 보이는 관음사루트 안내문 이미 출발한지 3시간을 넘어 시간은 6시에 달하고 있었다 6시 조금 넘어 도착한 관음사루트 입장문 6시보다 일찍 와봤자 못들어가기 때문에 딱 시간 잘 맞춘 도착이다 시내구간 지나오면서 마신 물 좀 보충해주고 관음사루트로 출발 아름다운 한라산 등산로의 모습 쭉쭉 올라가다보니 8시 반쯤에 삼각봉 휴게소에 도착했다 예전에 여기서 라면 팔았던거같은데 이젠 안파는 모양이다 반대편 휴게소에서 라면 팔겠지 생각하면서 쭉 올라감 삼각봉 여기서도 구름 보면서 백록담 보긴 글렸군 생각함 본인 한라산 등반은 이번이 5번째지만 백록담은 한번도 본적이 없었다 삼각봉에서부터 존나 고생해서 드디어 도착한 한라산 정상 사람들이 정상성 인증샷 찍으려고 줄슨 모습을 보라... 이때 시간이 대충 10시 반이었다 오 놀랍게도 어제 비가 와서인지 확실하게 물이 차있는 백록담의 모습 구름이 많았지만 바람이 셌기 때문인지 뜨문뜨문 백록담을 볼 수 있었다 사람들이 컵라면을 많이 먹고있는걸 보고 배가 고파졌고, 바람도 너무 세게 불고 있어서 한 10분만 쉬다가 성판악 코쓰로 하산 시작 캬 경치 오진다 진달래 대피소에 11시 반쯤 도착했더니 웬걸 여기도 라면을 안판다 뭐노 씨발?? 하고 검색해보니 한라산에서 라면 안판지 좀 오래되었다... 백록담에서 컵라면 먹던 사람들은 출발하는곳에서부터 보온병과 컵라면을 챙겨온 근성가이들이었던 거시다... 하...이렇게 또 하나가 틀딱의 추억으로 사라졌다 다행히도 아까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외에도 단백질바를 사놨었기 때문에 어떻게저떻게 점심은 먹을 수 있었다 대피소 뒤에있던 모노레일 맨날 레일만 봤지 실물은 이날 처음 봤다 슬슬 아파오는 발을 어떻게든 가다듬으며 드디어 2시 40분경 약 11시간의 여정 끝에 목적지인 성판악으로 하산을 완료했다 무려 38km에 달하는 거의 전술행군급 거리 그리고 1976m에 달하는 고도차이 실제 걸린 시간은 11시간 4분이지만 스트라바는 쉬는 시간은 등산 시간으로 안 치기 때문에 8시간 58분이라고 후하게 쳐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성판악 휴게소에서 바로 택시 타고 해수 온천으로 온천욕하러 와서 해수 온탕 조지기 -> 찜질방 -> 해수 냉탕 조지기 를 4회 반복해가며 몸을 조금이나마 회복해둔다 그래봤자 허벅지 존나 아픈거보니 적게 잡아도 3일은 다리 장애인 확정이다 온천 후에는 말고기를 야무지게 조진 후 지금 공항에서 비행기 기다리며 이 글을 작성 중이다 결과적으로 한라산 씨투써밋은 큰 문제없이 성공했으며 이번 여름에 진행할 후지산 씨투써밋을 할 용기가 붙었다 시간과 체력에 자신있는 사람은 한번 도전해보기를 권한다
작성자 : 기신고래(진)고정닉
구글트랜드로 본 파리와 런던의 지역별관심도 분석
59.16 NLP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두도시라 할수있는 파리와 런던의 구글트랜드를 비교해봤습니다전체적으로는 파리가 런던에 비해 약간 더 우위였지만 관심국가수에서는 런던이 조금 더 많은거같네요두도시의 국가별 관심도 차이를 역사적특수성과 이해관계, 문화적 배경등 여러 각도로 분석해봤습니다 "제국주의의 영향"양국의 식민지도를 보면 과거 식민지였던 국가들에서 관심도가 그대로 일치합니다파리는 과거 식민지였던 서아프리카와 베트남, 런던은 동아프리카와 중동과 서아시아, 영국의 브랜치국가(캐나다,호주,뉴질랜드)등에서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서아시아국가중 거의 유일하게 이란은 파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이란은 식민지가 아니였고 그들의 국부로 추앙받는 호메이니가 이란혁명전까지 파리에서 망명생활을 했기때문이 아닐까싶네요"유럽대륙의 중심은 파리"거의 모든 유럽대륙국가에서 파리의 관심도가 런던보다 높습니다이는 유럽대륙사와도 관계가 있는데 파리는 고대에서 중세로 이어지는 프랑크왕국부터 유럽대륙의 중심이였으며 중세시절에는 유럽예술과 귀족문화의 상징이였습니다. 현재는 각국도시들간 거미줄같은 철도망으로 꼼꼼히 연결되어 국제열차인 유로시티가 운행되는데 그 중심에 파리의 역들이 있습니다 유럽대륙은 프랑크왕국-신성로마제국-현대의 EU에 이르기까지 계속 통합을 시도하고 있는데 파리는 유럽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가 아닐까합니다"북유럽국가들의 역외수도와 같은 런던"바이킹에 의한 북해제국유럽대륙과 달리 스칸디나비아반도를 중심으로 한 북유럽에서는 런던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훨씬 더 큽니다이는 거리적인 밀접성과 함께 영국과 북유럽 모두 유럽의 주류역사가 아닌 변방이라할수있는 북방사에 해당되기 때문이죠역사적인 부분에서도 영국을 구성하는 앵글과 색슨,유트인들이 모두 북유럽쪽에 기원이 있고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복교수말대로 영국땅은 바이킹등 북방족들의 놀이터였습니다 "중남미는 파리인 이유"남미의 파리라 불리는 부에노스아이레스앵글로아메이카라 불리는 북미와 달리 중남미국가들 대부분에서 파리의 관심도가 더 높습니다이는 같은 라틴어이기때문으로 북미에서도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캐나다 퀘백지역 역시 라틴어권에 해당됩니다중남미에서 유일하게 런던에대한 관심도가 더 높은 국가가 있는데 과거 영국의 식민지였던 가이아나입니다"러시아등 구공산권종주국은 왜 런던을?"한때 첼시의 구단주였던 러시아석유재벌 로만이브라모비치런던에 있는 공산주의혁명가 칼마르크스무덤러시아,중국등 공산권의 종주국들에서 의외로 파리보다 자본주의의 상징과 같은 런던의 관심도가 더 높습니다마르크스나 레닌과 같은 공산주의사상가들은 런던에서 활동했고 망명생활을 했으며 자본주의철폐를 주장했습니다런던이 전세계자본주의의 시작과 같은 도시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공산주의 이념창시자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현대에 들어서 공산권의 종주국인 소련이 무너지고 국영기업들이 민영화되면서 울리가르히라 불리는 석유,천연가스기업을 소유한 러시아의 신흥재벌들이 대거 런던으로 이주했습니다"일본의 못말리는 파리사랑"우리나라에서는 런던의 관심도가 더높고 일본에서는 파리의 관심도가 더 높습니다한국은 어려서부터 영어교육에 대한 열풍이 강하고 영미권선호도가 높은 반면 일본은 영어보다 프랑스의 문화 그중 파리의 귀족문화나 명품브랜드문화에 대한 동경이 큽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베르사유의 장미"같은 역사애니도 프랑스가 아닌 일본이 만들었죠특히 일본에서는 젊은여성들을 중심으로 "파리신드롬"이라는 단어가 유행할정도로 일본인들의 파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유별난거같습니다
작성자 : NY런던파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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