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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토 여행에서 제일 인상적이었던 기후네 신사
교토에서는 어딜 가도 사람에 치이기 십상인데, 그러한 교토의 유명 관광지 중에서도 비교적 사람이 드물고 한적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다들 이름은 한번씩 들어봤을 기후네 신사가 바로 그것인데, 도심지가 아닌 북쪽 방향으로 산등성이에 동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네후나야나 아마노하시다테처럼 이름만 교토부인 곳이랑은 다르게 확실히 교토 시내의 범주 안에는 아슬아슬하게 들어와 있는 곳. 큰 신사는 아니지만 물의 신사로 그 역사가 깊고 이곳만의 특색있는 모습을 만날 수 있어서 교토에서 흔하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여행지를 찾는 질문글에 이곳을 한번씩 추천해주었던 기억이 있다. 작년에 이미 한번 여행기로 써본 곳이지만 콘테스트를 빌미삼아 좋았던 여행지를 다시 한번 추천해주고자 글을 쓰게 되었으니 관심이 있다면 다들 한번씩 찾아가면 어떨까. 가는 방법은 게이한 전철 '데마치야나기' 역에서 에이잔 등산철도로 갈아타 '기부네구치' 역에서 내리는 것인데, 역에서 신사까지는 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가야 한다. 걷는다면 산길을 따라 30분 넘게 걸어야 하고, 저 30분짜리 오르막길의 풍경으로 말할 것 같으면 이런 느낌으로 곰이 언제 튀어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이날 마침 부슬비가 내렸는데, 오히려 이 때문에 물의 신사라는 기후네 신사와 묘하게 분위기가 잘 맞아떨어져 더더욱 감성을 더해줬던 것 같다. 렌트로 움직이는 사람들도 제법 있었는지 올라가는 내내 잊을만하면 한번씩 승용차가 한대씩 오르락내리락 했었다. 교토에서 렌트하는 사람은 본 적 없지만 교토 렌트여행을 한다면 접근성 문제도 비교적 덜 골치아파질테니 한번쯤 고려해봄직하다고 본다. 참고차 말하자면 내려갈 때는 신사 입구에서 기부네구치까지 택시를 이용했는데, 약 10분 정도 움직이고 택시비는 900엔 정도 냈다. 그렇게 오르고 올라 신사 입구에 다다르면, 계단을 수놓은 붉은 등불들이 반겨준다. 이 계단의 풍경이 이쁘고 이색적이라 기후네신사의 아이코닉한 스팟으로 각광받는 곳인데, 히에이 하면 단풍이 또 유명해서 가을에도 핫하고, 눈이 쌓이는 겨울에도 눈 쌓인 이 계단의 모습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아무튼 사시사철 사람들이 찾는 모양이다. 물론 그런 것 치곤 사람에 휩쓸려다니기 바쁜 교토 주요 관광지에 비해 아주아주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이다. 딱히 단풍철에 와본 적은 없지만, 단풍이 유명한 곳이라 단풍 에마들이 많이 있다. 게다가 기부네구치로 이어지는 히에이 등산철도가 SNS에서 유명한 단풍터널 단풍열차 코스이기 때문에 단풍 시즌에는 엄청 붐비지 않을까 싶다. 아까 이곳을 물의 신사라 설명했는데, 그래서 이곳의 오미쿠지는 조금 특별하다. 미즈쿠지라 하여서 무인 가판대에 200엔을 올려놓고 한장씩 가져가게 되어있는 이 쿠지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백지상태인데, 이걸 옆의 물가에서 물에 띄워놓으면 숨었던 글자들이 나타나 운세를 점쳐준다. 게다가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저 쿠지의 QR코드를 찍으면 한글로 번역되어 쿠지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다. 동쪽이 좋다길래 비와호라도 보러 가야 하나 싶었지만 결국 반대방향인 서쪽, 즉 오사카에 다녀왔는데 딱히 별 일은 없었던 것 같다. 물의 신사, 그리고 부슬비가 덧입힌 한층 더 촉촉한 색감. 보통의 여행에서 비라고 하면 영 달갑지 않았겠지만, 이 때 만큼은 멋진 어시스트를 기록해주어 이곳의 방문이 더더욱 특별하게 남은 계기가 됐다. 교토의 신사나 절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내게 마음의 고향같은 후시미이나리 다음으로 교토의 신사 하면 No.2로 꼽을 수 있을 만큼 좋은 기억이 되었던 교토 여행지. 교토 여행 일정이 빠듯하지 않다면 반나절 정도는 기후네에 투자해보는 것을 재차 추천드리는 바이다. 히에이 산의 독특한 풍취도 좋고, 저 피노키오랄까 딜도 같은 코가 또 트레이드마크인 텐구 가면으로 대표되는 쿠라마데라(이쪽은 신사는 아니고 절이다)역시 이 근처에 있어 관심이 있다면 두 군데를 패키지로 묶어서 다녀올 수도 있을 것이다. 나의 인상적인 교토 여행지, 기후네 신사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고 겸사겸사 일관갤 힙스터 여러분들의 콘테스트 참여도 독려해본다.
작성자 : 청담토끼고정닉
카미카제는 결국 ㅂㅅ짓이 맞을 수 밖에 없음
카미카제가 효율적이고 효율적이지 않고에 대해서 말이 많은 것 같은데 이걸 전술적인 관점에서는 짚지만 경제적인 관점, 즉 국가백년대계 같은 관점에서 짚은 사람이 없더라.당연히 당장은 가장 값싸고 빠른 방법으로 미군을 타격했을 수 있음. 근데 장기적인 관점으로 그렇게 미군에게 타격을 주는것이 유효한건지를 바라봐야지카미카제가 투입되던 시절(1944)부터 일본 해군항공대는 양적인 면이나, 부대원의 질적인 면이나 미 해군항공대의 상대가 전혀 되지 못했음미국은 전투기 뿐만 아니라 파일럿의 정규양성과정을 크게 확대해서 기본적인 비행교육 수준을 가진 파일럿을 본토에서 붕어빵처럼 찍어대는데 반해일본군은 태평양전쟁 간 연이은 해전에서 의지하던 에이스 파일럿의 숫자를 크게 상실한데 비해 조종사의 충원은 늦어져 숙련 조종사가 점점 열화되고 있었던 시기기 때문이었음즉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전혀 먹히지 않으니 특공이라는 전술을 계획해서 공격했다… 이건 뭐 감성적인 면을 모두 배제하고 아무래도 좋다 치자문제는 그렇게 급조한 파일럿조차 전혀 값싼 인력이 아니었다는거임….왜냐?교토약학전문학교 출신 조선인 특공대원 탁경현(미츠야마 후미히로)카미카제든 가이텐이든 오오카든 핵심은 “유도무기”를 “조종”해서 “자폭”하는 임무라는건데이걸 조종하기 위해서는 초졸에 도호쿠 변방에서 농사나 짓던 나까무라를 데리고 조종을 한두달 교육시켜서 투입하기에는 불가능할 경우가 너무 많음즉, 고급 비행기술을 가진 전문 조종사가 아니라 급조한 인원이라 해도 최소한의 학식이 있는 사람이 급히 교육받고 투입해야된다는 말이를 위해서 처음엔 베테랑 조종사들이, 그다음엔 예과련(해군비행예과조종생)들이, 그다음엔 일반인들이 투입되기 시작하는데이게 단순히 “조종”이라는 측면에서 열화인거지백년짜리 관점에서 약대 출신의 미래 약사 조선인 엘리트를 미군 배에 처박게 하는게 과연 도움되는 행위임?심지어 생산량으로 볼때 미군이 그거 죽는다고 멈춘다는 가능성이 보이나?이름이 파악된 조선인 특공대원들인데 불명자들을 제외하고 학력이 파악된 대원중에 최저학력이 중학교임중졸이면 이게 지금 기준으로 엄청 저학력이지만…1944년에 중졸은 조선인 2279만명 중 19만 9천명이였음과연 위정자 몇명의 생명과 야욕을 연장시키기 위해 되도 않는 엘리트를 자폭으로 갈아넣은 가미카제가일본제국이라는 나라의 백년짜리 미래를 생각했을 때 과연 옳은 길이었을까?가미카제로 사망한 사람 약 1,036명, 가이텐으로 사망한 사람 145명야마토를 특공으로 밀어넣는 등 자살을 종용해서 사라진 인명, 엘리트를 합치면 그 수는 훨씬 늘어나는데결론적으로 자살공격으로 인해 수천명의 엘리트가 유지되지도 않을 욕심에 전선에서 불귀의 객이 되었을 뿐임- dc official App
작성자 : 어린이회원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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