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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싹오싹 미쳐돌아가는 수도권 부동산(개씹스압)
최근 서울+경기도 아파트들이 올해초 금투세 실시+ 민주당 압승등으로 인하여 미친듯한 거래량 + 가격 폭등을 보여주고 있음특히 이번달에는 서울 거래량이 자그마치 5천건을 넘어 6천건을 앞두고 있는데, 이는 문재인 대통령 말기를 포함해 근 5년동안 최고수준임(작년말 서울 거래량 1500여건, 경기도 거래량 5~6천건)심지어 이제는 등기완료 여부까지 부동산 어플에서 확인이 전부 가능해서 등기 주작이 불가능하기에 더욱 놀라운일(kb부동산 포함)이렇게 수도권은 상승세가 시작되려는 와중, 지방은 그럼 어떨까그야말로 떡락중;현재 수도권은 그야말로 종부세폐지등 이슈로 인하여 더더욱 쏠림현상이 강화되어, 앞으로도 격차는 훨씬 커질 예정이다
작성자 : 부동산싱붕고정닉
현대차, WEC 하이퍼카 준비 중, WRC 프로그램의 미래 불확실
https://www.motorsport.com/wec/news/hyundai-gearing-up-for-wec-hypercar-programme-wrc-long-term-future-unclear/10630566/ Hyundai gearing up for WEC hypercar programme, WRC long-term future unclearHyundai gearing up for WEC hypercar programme, WRC long-term future unclearwww.motorsport.com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3년 이내에 WEC 하이퍼카 클래스에 참가하고, 르망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Motorsport.com은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IMSA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GTP 카테고리를 포함한 프로그램을 위해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WEC와 IMSA에서 LMDh와 르망 하이퍼카 규칙이 2029년 말까지 2년 연장됨이 이러한 변화의 시점입니다 . 소식통에 따르면, 독일의 현대 모터스포츠에서 개발된 LMDh는 이르면 2026년에 레이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또한 2026년은 2014년부터 팩토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WRC의 현 기술 규정의 마지막 해다. 현대 모터스포츠 사장 및 팀장인 시릴 아비테불은 프로토타입 프로그램을 평가 중이라는 사실은 확인하지 않았지만, 현대가 WEC에 참여한다는 루머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 브랜드가 "다양한 카테고리를 탐색"하고 있으며, "이 스포츠에서 우리의 야망을 분명히 하고 싶다"는 의견만 밝혔다. 그는 매출 기준 세계 3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그룹이 WRC를 포함한 장기적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는 발표를 9월에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주말 폴란드 랠리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터스포츠 계획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Motorsport.com에 "적절한 시기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는 구체적으로 발표할 것이 있다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첫번째로 발표할 것은 WRC의 미래 계획이지만, 적절한 방식으로 하고 싶습니다." 또한 그는 미래의 야망을 "명확히 밝힐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6년에 WEC나 IMSA, 혹은 두 대회 모두 참가한다는 것은 현대자동차가 프로토타입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내연 기관 구성 요소를 이미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레카를 섀시 개발 파트너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MDh는 원래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었던 차세대 LMP2 프로토타입 중 하나의 뼈대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당시 오레카, 달라라, 멀티메틱 및 리지에는 2020년 초에 LMP2 장비 생산 라이선스를 연장했습니다. 그리고 현대가 칩 가나시 레이싱과 접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칩 가나시 레이싱은 2024 시즌을 마치면 캐딜락과 결별하게 됩니다. 가나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WEC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의 거대 레이싱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현대는 같은 팀으로 두 개의 시리즈에 참가가 가능하게 됩니다. 현대는 오랫동안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내세워 스포츠카 시장에 진출하는 데 관심을 보여왔고, 현대자동차는 수소를 이용해 WEC와 르망에서 경주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대는 2018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인 넥쏘를 생산해 왔습니다. 2030년에 시작되는 다음 WEC/IMSA 규정에서 연료를 사용하는 LMDh가 수소로 전환하기 위한 선두 주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EC로의 전환이 현대 WRC 프로그램에 미칠 영향 스포츠카 레이싱으로의 전환이 현대자동차의 WRC 참여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다. 하지만 최근 WEC 참가에 대한 루머가 폴란드 랠리 서비스 파크에서 현대자동차가 WRC에서 철수할수 있다는 루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이 회사가 자동차 분야에서의 역량을 고려하면 WEC와 WRC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가 WRC를 떠나기로 결정한다면, 현재 규정의 마지막 해인 2026년 이전에 떠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이상한 결정으로 보일 것입니다. WRC에 대한 현대의 헌신은 내년에 출시될 새 i20 N Rally1 자동차를 승인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초에 더욱 구체적으로 뒷받침 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FIA가 내년 규정의 변경 사항을 제안한 후 WRC 기술 규정의 불확실성 속에서 폐기되었고, 제조업체가 강력히 반대하면서 180도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현 규정은 2026년 말까지 유지되고, 2025년까진 자동차 프로젝트의 일부가 유지되었으며 내년까지는 호몰로게이션 조커를 사용하여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비테불의 현대 합류 이후, 그는 WRC에서 변화를 주도하여 제조업체에 대한 매력과 투자 수익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올해 FIA와 WRC 프로모터는 챔피언십의 홍보와 기반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가지 이니셔티브를 포함한 미래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었습니다. FIA의 180도 방향 전환 이후, 현대의 미래에 대한 질문에 아비테불은 "올해와 내년에 대한 계획을 계속 실행하고 2027년 장기적 작업에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사업적, 기술적 관점에서 스포츠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싶고, 우리에게 어떤 모습일지 보고 싶습니다." 요약: 현대 WEC/IMSA 출전 가능성 높음, 현대 WRC의 미래는 불확실함, 두 프로그램 동시에 굴릴 가능성도 있음, LMDh 프로그램 관련해선 9월 발표할 수 있음 정리하고보니 뒷북이네 ㅈㅅ
작성자 : ㅇㅇ고정닉
F1 하이브리드 파워유닛을 알아보자
F1카는몇년주기로 변경되는 규정에 따라바디의 형상도 많이 변화한다하지만 차량의 생김새가 어떻게 변화하든 F1은 항상 에어로(공력 성능)에 있어 최전선에 서 있는 스포츠다https://youtu.be/EFjd31zv0Ro?si=tCjODu84OiFrUByb The INCREDIBLE SPEED of FORMULA 1 - 2022 EditionThe 2022 edition of The Incredible Speed of Formula 1.-Subscribe here: https://goo.gl/OQTamn-Want to feature on RLA? Send in your videos here: https://racing...youtu.be 코너를 돌때나 직선을 가로지를때나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는 F1 카의 모습을 보자에어로처럼 차의 심장 엔진에 있어서도 F1은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자랑한다F1의 최첨단 엔진도 규정에 맞게, 에어로처럼 시대에 따라 변화하였다V12V10 V8그리고2014년부터 사용하는 V6 터보 엔진그것도 모터와 맞물린 하이브리드 엔진이다F1이 ‘파워유닛’이라고 부르는 이 엔진은 매우 비싸다매우매우 비싸다특히 2014년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바뀐 이후 더 비싸졌다F1이 최고의 엔진만을 추구하니까 비싼건 인정근데 V10 V8 V6 점점 기통수가 줄어드는데 가격이 더 싸져야 하는거 아님?down사이징이잖아차를 잘 몰랐던 꼬꼬마시절 나는 정말로 이렇게 생각했었다..비싸다=좋은 물건=성능 짱짱하지만 다른 면에선 비싸다=개발하기 쥰내 어렵다그렇다규정 변경은 오프사이드룰, 투무브룰 같은 ‘스포츠를 할 때’의 규칙을 만드는 역할도 하지만 기술 규정은 다르다 F1은 팀이 드라이버가 탈 ‘차량’도 만들기 때문에 차량을 만들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정해야하는데 그것이 기술 규정이다마치 어려운 팀플 과제를 주는 교수님같다2014년 엔진 기술 규정은 팀들에게 머리를 싸맬 여러 과제를 주었는데 그중 몇가지를 아라보자1. 경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연료(110kg)에 제한이 생기고 심지어 시간당 100kg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량도 제한하였다일전에 디젤엔진의 대가 울리히 바레츠키 박사님이 하신 말씀이 있다“이 컵 한잔만큼의 연료로 얻는 에너지는 레이스카의 모든 복잡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전기 에너지와 맞먹는다”연료는 매우 귀중하다 당연하게도 레이스 도중 고갈되면 엔진은 더 이상 힘을 낼 수 없고 멈출 수밖에 없다재급유를 허용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연료를 제한했다니..이런 문제를 낸 출제자는 어떤 답을 원한 걸까?연료를 적게쓰면서 엔진 출력은 그대로..그러면 답은 하나열효율을 높인다열효율이 높은 엔진은 연료로부터 더 많은 출력을 뽑아낼 수 있기때문이다2014년 팀은 더 적은 연료로도 빠르게 달릴 매우 효율적인 내연기관을 만들어야 한다2기통 줄은 V6 엔진으로 말이다다행히도 F1팀(제조업체)들은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고 50퍼센트가 넘는 놀라운 열효율을 달성해냈다한술 더떠 F1은 신기술을 동원하여 실린더당 4마리의 코끼리를 드는 출력도 훌륭한 내연기관을 만들어 냈다2. 연료 제한하는 대신 하이브리드긴 하다 근데 랩마다 충전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 양, 사용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있다통상 하이브리드라 하면 양산차에도 널리 사용되는 회생제동이 떠오른다모터가 있어 감속시 전기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그 방식말이다F1도 이 회생제동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다근데 규정이 좀 이상하다회생제동을 통해 랩당 2mj을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그런데 반대로 랩당 배터리에서 모터로 공급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는 최대 4mj이다랩마다 2mj씩 충전하는데 한 랩에 최대 4mj까지 모터를 돌릴 수 있다..나머지 2mj은 이전 랩에서 보충하란 소린가?당연히 아니다 규정을 만든 사람들은 나머지 2mj + @ 를 회생제동이 아닌 다른 곳에서 얻길 바랬다1에서 보았던 열효율과제와 연계해서 말이다답은터보차저에 모터를 장착한다앞서말한 회생제동은 mgu-k, 터보에 모터를 장착한 것은 mgu-h라 부른다mgu-h는 보통의 경우엔 회생제동과 마찬가지로 충전을 하는데 사용이 된다배터리에 에너지를 저장하거나 아니면 저장하지 않고 바로 mgu-k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데 그 에너지 양은 규정으로 따로 정하지 않았다즉 규정을 만든 사람들은 큰 제한을 두지 않은 mgu-h를 통해 제한된 연료, 제한된 랩당 충전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mgu-k)를 보충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하길 원했다팀들은 여러 시행착오끝에 mgu-h를 한계까지 쥐어짜냈다그결과 현재 mgu-k 모터를 돌리는 전기에너지의 60퍼센트가 mgu-h로부터 공급된다2026년 새로운 제조업체들이 들어오고 복잡하기만한 mgu-h는 없어진다대신 mgu-h가 보충해줬던 에너지를 다른 방식으로 얻어야 한다F1은 이에 규정을 손본다랩당 2mj-> 랩당 9mj씩 배터리에 저장가능랩당 4mj-> 동일mgu-k만으로도 이제 배터리를 가득 채울 수 있다~그런데 이건 또다른 문제를 낳았다교수님의 기출변형맹키로 참으로 악랄한 문제였다서킷에서 회생제동만으로 9mj을 모두 저장하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전에는 빈 찬합처럼 에너지 저장을 제한하던 규정이 이제 저장하기에도 벅찬 에너지를 가득 채워오라하고있다엔진 관계자들은 이런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엔진으로 mgu-k를 돌려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한다’를 내놓고있다직선에서 항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 가속을 할 때 연료가 그만큼 덜 소비되기 때문이다그만큼 덜 소비된 연료로 모터를 돌릴거라 예상하고 다음 섀시 규정은 항력이 매우 적고 액티브 에어로가 적용된다이번 규정은 엔진 기술 규정이 먼저 나오고 다음으로 섀시 규정이 나왔으니 당연한 결과겠지만 아직 26년 이 규정에 대한 예상답안이 맞을지 틀릴지는 아무도 모른다tmi로 안전을 위해 mgu-k는 뱅크 아래가 아닌 배터리와 함께 설치된다——??? 이미지 더 추가하니 갑자기 앱이 꺼짐; 린번, 프리챔버, ers 관리 아 하고싶은얘기는 많으나 나중에 하기로 ㅠㅠ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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