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변경 안
(너무 심각히 보지말고 재미로 봐주셈)
##가공석
-원석을 사용하여 가공석을 만들어 장착하거나, 거래소에서 유저에게 구매하여 장착 가능하다. (캐릭터 정보창 좌측하단)
-가공석은 단계별로 진주(1) ~ 아크석(10) 으로 나뉘며, 단계마다 1급에서 11급으로 적용된다. (아크석 1급이 최종)
-가공석은 스킬, 엘릭서, 초월에 최대 300p 를 사용할 수 있게 부여해주며, 이는 각각 100p씩 사용할 수 있다.
-오직 가공석 제작으로만 생성된다.

*적용: 원정대 일괄 적용
[일반 유저, 나이스단 모두에게 차별없이 적용되는 간편화된 원정대화] (갈라치기 없음)
##원석
-원석은 가공석의 전 단계로, 이전 보석과 마찬가지로 동일 원석 3개로 상위단계로 1개 합성 혹은 원석 1개로 하위단계 3개 분해 할 수 있으며, 레이드 등의 수급처에서 드랍하여 얻거나, 거래소에서 거래하여 사용 가능하다.
-원석을 주입하여 단계에 맞는 가공석의 승급이 가능하다.
ex) 루비 1급 > 2급 -루비원석1개 주입-
루비 11급 > 다이아 1급 -다이아원석1개 주입-
[원석이 주입된 가공석 분해 가능. ex) 루비 2급 > 루비 1급+루비원석 1개]
[가공석 단계 하락은 불가능. ex) 루비 1급 > 사파이어 11급 불가능]

*수급: 득템의 형식
ex) 모르둠 클리어시 확률적으로 원석 드랍
ex) 빌드보스에서 확률적으로 원석 드랍
//카던, 큐브, 카게 등 에서의 보석 일괄삭제//
[드랍의 재미 추가]
##보석 단계
`진주(1)
`아쿠아마린(2)
`토파즈(3)
`가넷(4)
`오팔(5)
`에메랄드(6) (최종피해 1% 증가)
`사파이어(7) (최종피해 2% 증가)
`루비(8) (최종피해 3.5% 증가)
`다이아(9) (최종피해 6% 증가)
`아크석(10) ~1급 (최종피해 9% 증가)
*보석추가효과: 가공석의 단계에 따라 추가 효과 부여. 공격력 부여 삭제.
[서폿의 경우 최종피해가 최종버프효율증가로 전환됨]
##스킬
-데미지증가 및쿨타임감소 는 투자한 포인트만큼 이전 겁화&작열 과 동일한 레벨의 값을 가짐.
-레벨만 찍으면 자동으로 해방 (이후 보유한 포인트만큼 사용가능)
...
`1340레벨 달성시 스킬 보석 포인트 55해방.
`1475레벨 달성시 스킬 보석 포인트 66해방.
`1540레벨 달성시 스킬 보석 포인트 77해방.
`1580레벨 달성시 스킬 보석 포인트 88해방.
`1600레벨 달성시 스킬 보석 포인트 100해방.
ex) 에메랄드 4급 59p (현재 6렙 겁작 약 6+3 개의 변환)

##엘릭서
-엘릭서에 필요한 기존 시스템&재료 삭제
-스킬 보석과 비슷한 효율이 나오게끔 설계. (기존 엘50 = 변경 엘 55 동일)
(엘릭서 최대50 >100으로 확장)
(엘35 엘40 효과를 > 엘44 엘55으로 변경)
-스탯10개 에서 11개로 확장.
-캐릭터 고유효과 창에서 포인트를 원하는 스탯에 클릭으로 찍을 수 있도록 변경.
ex) 루비1급 78p
달인8 , 공격력8 , 달인8 , 공격력8, 추피8 ,
공격력6 , 보피8, 힘6 , 받피감6, 힘6, 무공6.
-레벨만 찍으면 자동으로 해방 (이후 보유한 포인트만큼 사용가능)
`1600레벨 달성시 엘릭서 보석 포인트 44해방.
`1620레벨 달성시 엘릭서 보석 포인트 55해방.
`1640레벨 달성시 엘릭서 보석 포인트100해방.
[[기존 엘40 = 오팔 11급 55p 로 보석 지급]] (그 외 포인트에 맞게 대등한 보석으로 지급)
ex) 에메랄드 4급 59p

##초월
-초월에 필요한 기존 시스템&재료 삭제
-스킬 보석과 비슷한 효율이 나오게끔 설계. (기존 초월126 = 변경 초월 50 동일)
(초월 최대126 > 100으로 축소)
-초월은 대규모 개편이 필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지금 초월 모든 능력 합산해서,
5p마다 단계적으로 상승하는, 포인트만 채우면 되는 방식)
{그래야 다른 보석은 사파이어1급 쓰는데, 초월은 사파이어4급 70p 쓴다던가 하는 차별점이 생김}
-캐릭터 고유효과 창에서 포인트를 클릭으로 찍을 수 있도록 변경
-레벨만 찍으면 자동으로 해방 (이후 보유한 포인트만큼 사용가능)
`1610레벨 달성시 초월 보석 포인트 20해방.
`1620레벨 달성시 초월 보석 포인트 45해방.
`1640레벨 달성시 초월 보석 포인트 55해방.
`1660레벨 달성시 초월 보석 포인트 75해방.
`1680레벨 달성시 초월 보석 포인트 100해방.
[[기존 초월 126 = 오팔 6급 50p 로 보석 지급]] (그 외 포인트에 맞게 대등한 보석으로 지급)
##보석 포인트 적용 방식
(((상세)))
-가공석 단계별 최소 투자 포인트 (단계레벨 -2) 가 있음
ex) 루비(8) 최소6p
(안쓰는 스킬 0을 주고 사용스킬을 최대치로만 주는 것을 방지하여 보석의 가치를 일정하게 함)
(예시로, 10 10 10 10 10 10 10 0 0 0 0 0 << 이렇게 사용할 수 없게끔)
-1급 증가마다 max point 스킬 보석 limit 갯수 1 증가
-상위 보석으로의 승급에서는 limit 증가 x
##보석 포인트 적용 예시
루비 1급 78p (8 limit 6개)
ex) 8 8 8 8 8 8 6 6 6 6 6
루비 6급 83p (9 limit 1개)
ex) 9 8 8 8 8 8 7 7 7 7 7
루비 11급 88p (9 limit 6개)
ex) 9 9 9 9 9 8 8 8 7 6 6
다이아 1급 89p (9 limit 6개)
ex) 9 9 9 9 9 9 7 7 7 7 7
[6급과 1급에서 특이점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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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성: 캐릭터 장비 창에 보석란 추가
[스펙 가시성 완화, 가공석의 색만 보고도 파악 가능]
마우스 올리면 어떤 보석 몇 급인지, 최종피해 a% 가 나온다. 급수에 따라 모양도 달라짐.(1급 6급)
(스킬보석에서 1급이면 주력기 고렙 겁작, 6급이면 겁화하나 상위단계 겁화인거 파악)

*가공석 제작: 원석 6개 로 1급 가공석 1개 제작
(아크석 1급의 경우, 다이아 11급+에스더 기운 a개로 제작)
[이전 단계 원석(11+11/3+11/9+11/27...)약 16개 + 승급비용 원석 1개 = 약 6.33..개] 로 상위 단계 제작이 원석가격 1/3 만큼 이득이므로 제작시 일정골드가 필요, 하지만 보석 가격을 어느정도 정해주는 꼴이되므로, 보석의 가치를 게임사에서 노골적으로 조절해야함.
ex) 골드 소모시 제작 예시)) 에메랄드 1급 제작 = 에메랄드 원석 6개 + 10,000g
*거래: 원석, 가공석 모두 거래 가능. ***가공석 거래는 페온 적용***
[가공석은 1급만 거래 가능] (1급이 아닐 시 분해 후 거래하면 됨.)
(아크석 또한 에스더 기운이 들어갔지만, 거래가능) {매몰비용 최소화하여 제작 부담을 낮춤 > 에스더 기운 가치 보존}
{원석의 경우 최하단계인 진주(1) 까지 분해가 가능하며, 이는 단계별 거래 유동성과 합성 자유도를 높임.}
[가공석 페온 거래로 무분별한 다계정 사용 방지]
(경매장이 아닌 거래소에서 거래하며, 원석 거래는 페온 미적용)
*패치 후 지급: 기존 4멸홍 or 2겁작 1개 > 진주 원석 1개
(보유 보석 자동 합성 후 기존 4멸홍 이하의 보석은 삭제 하고 실링으로 지급)
(10겁화는 사파이어 원석 1개 와 함께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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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입장에서의 이점
-스킬, 엘릭서, 초월 보석으로 보석 3가지 형태로 보석 사용처를 분화하면서 패치 이후 보석가치 급락 방지가 가능함. 또한 차후에 스킬, 엘릭서, 초월 외의 가공석 사용 스펙업 수단을 추가하여, 서버내에 쌓이는 보석의 수요가 증가하여 보석의 시세와 가치를 유지하고, 이미 합성된 고단계의 가공석의 가치도 지속적으로 유지 가능함. (또한 앞으로 나올 새로운 스펙업 수단에 대한 게임사의 압박도 완화될 수 있음.)
-보석의 범용성과 새로운 사용처 생성이 유저들의 보석 가치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줌.
(예시로, 다이아1급 가공석을 엘릭서 보석란에 장착한 유저1 는, 차후 새로운 스펙업 수단이 보석 수요를 재증가시킨다는 것을 알고있으니 보석 감가에 대한 부담이 줄어듦. "엘릭서 보석은 이제 섭종까지 졸업이다." 라는 인식을 게임사에서 심어줄 수 있음.)
-패치 방향이 이전의 스펙을 보장하면서도, 엘릭서나 초월이 확장시키는 방향이기에, 유저들의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음.
-보석을 원정대화하며 부캐릭 생성에 대한 허들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캐릭 하나하나 플레이 타임이 짧은 배럭 권장게임 로스트아크에서 유리함. 이는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을 장려하고, 캐릭터창 활성화, 점핑권 등 의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본문 끝-------
3줄 요약
-스킬, 엘릭서, 초월 3가지 보석사용.
-겁작 변환 이런거 없이 셋 다 딸깍딸깍 찍으면 끝. (최대 100p씩 부여)
-원정대 모두 적용.
재미로 봐주세ㅇ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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