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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2종 보통 장내기능 순서

직각운전(119.203) 2018.10.29 11:09:02
조회 10263 추천 13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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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장치 조작 -


의자에 착석하고 체형에 따라 의자를 조정한다.


안전벨트를 맨다. 이때 꼭 운전석에 있는 장치에 꽂아야 한다. 조수석에 꽂으면 실격이다. 가금씩 안전벨트 안매는 사람의 있다는데 반드시 매도록 해라



안전벨트를 맸스면 제대로 고정 됐는지 안풀리는지 한번씩 당겨 보아라


기계에서 음성의 들린다. 시험시작!



5초내에 엔진 시동을 걸라고 한다.



브레이크 밣고 엔진시동 건다. 다 걸고 브레이크는 그대로 밣고 있는다. 유지히라고 ㅇ_ㅇ


기억 변속 능력을 점검합니다.



10초 내에 변속기 레버를 드라이브(D)로 넣었다가 다시 파킹(P)으로 전환 하시오


변속기 레버를 드라이브(D)로 내린 다음에 삐 소리 들리면 파킹(P)으로 올리면 된다.



가금씩 중립(N)으로 하라고 할떄도 있스니 주의 하도록 참고로 N(중립)은 후진(R)과 드라이브(D)의 가운대에 있다.


전조등 조작 능력을 점검 합니다. 지시에 따라 어쩌구 저쩌구


먼저 5초내에 전조등을 켜세요


전조등 두번 돌려서 전조등을 킨다.


5초내에 상향등으로 전환 하세요


전조등을 앞으로 밀어준다.


5초내에 하향등으로 전환하고 전조등을 끄세요


전조등을 원위치 시키고 다시 두번 돌려서 전조등을 끈다. 명심해라 하향등은 따로 뭐 조작 하는게 아니라 걍 상향등 원위치 시키는게 하향등이다.


상향등 ~ 하향등 만질때 손가락 검지하고 중지로 고정 시킨 다음에 엄지손가락으로 움직여라 이렇게 하면 고정되가 지고 깜박이가 고정 안된다. 쉽게 말해 위아래로 가는걸 막아준다는 소리다.


무조건 10초내에 5초내에 끝나고 움직여야 한다. 안 그러면 감정 당함 참고로 끄는것도 다 5초여


방향지시등 조작 능력을 점검 합니다. 5초내에 좌측 방향 지시등을 켜세요


방향지시등을 아래로 내려서 좌측 깜박이를 작동한다.


5초내에 방향지시등을 끄세요


방향지시등 원위치


꼭 좌측만 나오는게 아니라 우측도 나올때가 있스니 미리 대비해라


와이퍼 조작 능력을 점검 합니다. 5초내에 와이퍼를 작동하세요


와이퍼를 작동 시킨다. 차종에 따라 돌리는 방식하고 위아래로 내리는 방식의 있는데 일단 둘중에 하나 시도하고 안되면 바로 남은 방법으로 해주면 된다. 5초내에 해야 하니까 당황할틈도 없다. 동물적인 감각으로 해라 쉽게 말해 반사신경


강사가 너무 쌔게 하지 말라고 하더군 걍 1단만 틀어


5초내에 와이퍼를 끄세요


이걸로 운전장치 조작 능력은 끝났다. 안중요한대가 없다지만 여기가 가장 중요하다. 일단 첫번째로 여기서 실수하면 리듬의 꺠지고 두번쨰로 직각주차에서 실수 하는걸 감안해서 절대 실수 없이 무사히 마쳐야 한다. 커트라인의 80점인데 여기서부터 실수하면 뒤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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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발 -


지금부터 기본 주행 능력을 점검 합니다. 주행 속도는 시속 20킬로 미만을 유지 하십시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0킬로 넘을 때는 3초마다 3점 씩 감점 된다고 한다. 그러니까 브레이크 자주 밣으면서 천천히 몰아라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하고 출발 하세요



사이드 브레이크 내리고



P(파킹)에서 D(드라이브)로 내린다.



이때 바로 출발 하지 말고 좌측 깜박이 넣어라



출발!



삐 소리 들려면 깜박이 끈다.



경사로(오르막길)에 가니까 엑셀 좀 밣아야 하지만 언제 돌발의 나올지 모르니 천천히 간다. 딱 올라갈때만 엑셀 밣아



정지선 사이에 잠시 정차한다. 절대로 노란색 선을 넘어가면 안된다. 참고로 정차는 잠시 멈춘다는 말이다. 주차하고 다름



계기판을 보고 3초 지났슬때 엑셀 밣아서 출발한다.



내리막이니까 브레이크 밣아서 천천히 간다.



왼쪽으로 급커브 해서 꺾는다.



차선 이탈: 차량 바퀴 중 어느 하나라도 이탈 시 15점 감점된다.(단, 좌회전 또는 우회전이 있는 경우 1회 이탈(한쪽 바퀴)은 봐준다.) 어느 정도까지 핸들을 돌려야 하는지 코스를 통해 확실히 익혀야 감점을 피할 수 있다.



이렇다고 하니까 천천히 커브해라



커브 다 돈다음에 신호등의 나올탠대 정지선에서 정차하고 초록불의 뜰 떄가지 기다린다.



초록불 뜨면 출발



이제 지옥의 직각주차 나오니 긴장 타라



근데 만약 신호등의 처음부터 초록불이면 기다리고 가야하나? 그냥 가야하나?



정지선에서 차가 녹색이면 그냥 그대로 가도 된다고 하는군



그리고 당부 하는데 절대로 교차로에서 정차하지 말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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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각주차 -



좀 가다가 연석이나 콘 같은거에 어깨선 맞추고 오른쪽으로 풀바퀴 돌려서 감아라



진입하면 잠시 정차하고 왼쪽으로 한바퀴 반 돌려서 풀어주고 들어가라



이떄 왼쪽으로 살짝(조금) 가면 좋다고 하더군



연석이나 콘에다가 어깨 맞추고 오른쪽으로 풀바퀴 돌려서 감아라



사이드미러나 콘에 맞추고 후진기어 넣은 다음에 왼쪽으로 풀바퀴 돌려서 감아라



사이드 미러 보면서 천천히 후진한다.



차고에 진입하면 정차하고 오른쪽으로 한바퀴 반 돌려서 풀어라



살짝 후진한다.



확인되었습니다 음성의 들릴거다.



사이브 브레이크 올린다.



삐 소리 들리면 사이드 브레이크 내리고 다시 R(후진)에서 D(드라이브)로 내린다.



연석이나 콘 또는 나무에 어깨선 맞추고 오른쪽으로 풀바퀴 해서 그대로 빠져나온다.



얼추 빠져 나왔스면 스무스무 하게 왼쪽으로 한바퀴 반 돌려서 풀어준다.



당부하는데 확인선 밣고 사이드 브레이크 제대로 조작해라 잘못 조작하면 바로 실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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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로 우회전해서 직각주차 구역을 빠져나온다. 참고로 급커브 니까 서행해라 또 참고로 서행은 천천히 가라는 말이다.



스무스무 하게 가다보면 짤방처럼 교차로가 나올거다.



정지선에서 정차하고 왼쪽 깜박이를 켜준다.



초록색 왼쪽 화살표가 뜨면 좌회전 ㄱㄱ



좌회전 하면 자동으로 꺼진다고 하니 걍 내비려 두어라 정 꺼림직하면 그냥 니가 수동으로 꺼



당부 하는데 직각주차 구역에서 벗어 났스면 절대로 사이드 브레이크 만지지 말아라 아예 걍 건들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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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속코스 구간 -


그대로 스무스무 하게 좌회전해서 가속코스 구간에 들어간다.



표지판의 보이면 엑셀 밣을 준비를 하고 계기판 또는 화면을 본다. 계기판의 빨간색의 되면 바로 엑셀 엄청 밣아라



속도계를 봐서 20킬로를 확실하게 넘었스면 급브레이크 밣아서 20킬로 미만으로 속도를 내려준다.



참고로 여기서 떨어지는 사람의 많다고 하더군 그 이유는 역시나 직각주차 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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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 다 했스면 이제 마지막 우회전 남았다. 그대로 우회전 한다.



우회전 하고 우측 깜박이 켜준다.



종료선 넘어서 정차한다.



시험 종료멘트 나오면 변속기 파킹(P)으로 올린 다음에 사이드 브레이크 채우면 된다.





내가 저 길가메쉬(방심왕) 짤방을 올린 이유는 제발 방심하지 말라고 해서 올린거다. 방심은 꼭 실수를 해서 방심하지 말란게 아니다 방심 그 자체가 사람에게 빈틈을 만들기 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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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발상황 -


진행하다가 갑자기 돌발 돌발 거리면 바로 급브레이크로 멈춘다.



비상점멸등 작동한다.



사이렌 소리 즉 삐삐 소리가 끝나면 비상점멸등 소등하고 출발한다.



돌발의 ㅈ같은거는 랜덤 이라는 거다. 그러니 예측을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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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각주차(수정)


https://www.youtube.com/watch?v=sejz0MNrjjs



연석이나 콘에 어깨선을 맞추고 오른쪽으로 풀바퀴 해서 감아준다.



진입하면 정차하고 왼쪽으로 한바퀴 반 풀어준다.



스스로 판단하기에 내가 진입을 오른쪽으로 치우쳐서 했다고 생각하면 이 수정방법을 사용한다.



연석이나 콘에 어깨선을 맞추고 오른쪽으로 딱 반바퀴만 감아준다.



연석이나 콘에 어깨선을 맞추고 후진(R)기어를 넣고 왼쪽으로 풀바퀴 해서 감아라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천천히 후진한다.



차고에 진입하면 정차하고 오른쪽으로 한바퀴 반 감아서 풀어준다.



천천히 후진해서 확인선을 밣는다.



확인 되었습니다. 음성 들리면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린다.



삐 소리 들리면 사이드 브레이크를 내리고 변속기를 후진(R)에서 드라이브(D)로 내린다.



왼쪽으로 반바퀴 감아준다.



연석 또는 콘 또는 나무에 어깨선을 맞추고 오른쪽으로 풀바퀴 감아준다.



어느정도 빠져 나왔스면 왼쪽으로 한바퀴 반 해서 풀어준다.



스무스무 하게 우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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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노란색 선은 살짝 밣아도 괜찮은데 검은색(탈선)은 밣으면 그대로 10점 감점이다.


2


2분 초과하면 감점 10이다.


3


또 2분 초과하면 감점10이다. 그러니 늦어도 5분 50초 안에서 직각주차 구역을 빠져 나와야 한다는 소리지 6분이면 30점 감점이니까


4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하지 않으면 10점 감점이라고 하는군


5


바퀴가 연석에 닿으면 그대로 실격이다.


6


이론은 마스터 했는데 실전경험의 너무 부족하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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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탈수현상을 막기 위해 물을 마셔준다. 물론 차가운물은 위장에 부담의 가니까 따듯한 물을 마셔라 녹차같은 차도 좋지


2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줄어라 특히 목 스트레칭 좀 많이 하고가


3


학원 등록증


5만원


스마트폰


을 챙긴다.


4


시험 보기전에 화장실에서 똥오줌 싸고 가라


5


시험 직전에 마려울 수 있스니 학원 화장실가서 한번 더 소변을 처리해라 이때 주방에서 쓰는 휴지 같은거 챙겨서 오줌을 닦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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