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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문서까지 들고 "저 어때요?" 중국서 난리난 공개 중매
중국 관광지에서 즉석에서 짝을 찾아주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참가하려면 2박 3일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큰 인기인데,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산인해 관광지 한복판에서 행사가 열립니다. 청춘 남녀들이 무대 위로 올라와 이상형을 말하면 손을 든 관중 가운데 짝을 찾아주는 일종의 공개 즉석 소개팅입니다. 애초 지역 관광지 홍보 행사였지만 수천 명이 몰리고, 2박 3일 기다려야 입장 가능할 정도로 인기가 치솟자, 전국 순회 행사로 확대됐습니다. 나이가 좀 많다는 말에 바로 집문서 3개를 꺼내 보여주는 참가자도 있습니다. 어머니까지 함께 와 즉석에서 교제를 허락하고, 외국인도 자청해 무대에 오릅니다. 관영매체들은 관광 홍보에 결혼 장려까지 '일석이조' 효과라며 추켜세우지만 부작용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대졸자 평균 월급보다 4배 이상 버는 30대 남성을 원한다는 참가자 앞에서는, 사회자도 말을 잇지 못합니다. 조건 우선에 젠더 갈등 조짐, 그리고 악습으로 변질된 '신붓값' 풍습을 조장한다는 비난까지 일고 있습니다. 일회성 행사에만 주목할 게 아니라 소득 대비 세계 최고 수준인 양육비와 , 주거비 부담부터 낮추는 게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152514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유아대회]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중붕의 게임
중붕이들은 자기가 받은 어린이날 선물 중 뭐가 가장 기억에 남는가? 누군가는 로봇을 받고, 누군가는 파워레인저 칼을 받고... 아마 대체로 장난감 류가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그런데 중붕이는 어릴 적부터 중붕이의 소질이 있었는지 장난감에는 별 관심 없고 대형 마트 가서 게임을 하나씩 사 달라고 했다. 그 시절 마트 게임 코너에는 진열대에 게임 CD가 쫙 깔려 있어서, 한 번 가면 무엇을 골라야 할까 고민하다 부모님이 장 다 보고 돌아오실 때까지도 못 골랐던 기억이 있다. 그 중에서 중붕이의 마음을 가장 사로잡았던 게임은 이거였다. 바로 삼성전자 이름을 달고 나온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 되시겠다. 1부터 7까지 나왔는데, 나는 5 4 6 1 3 7 2 순으로 좋아했다. 워낙 오래 전 게임이라 집에 CD가 남아있지는 않지만 요새는 두기런처로 다 깔 수 있는 모양이다. 당장 깔아서 거기까지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모자라 스크린샷은 여러 영상에서 따 오기로 했다. https://youtu.be/I4oLMo5Ir-I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짱구 5 병원 브금과 같이 시작 짱구는 못말려 1 짱구 극장판 1기와 2기를 섞어놓은 스토리의 게임이다. 사실 스토리랄 것도 없는 게, 극장판 배경을 따라간다 뿐이지 대화문 같은 것도 딱히 없어서 그 시절엔 이게 극장판 얘기인 줄도 몰랐다. 지금 15세 달고 나오는 짱구보다 훨씬 매콤한 초기 짱구를 5세로 틀던 낭만의 시대에도 차마 여장남자 메인 빌런을 내세우기는 그랬는지 투니버스에서 틀어준 건 온천이랑 정글 정도였으니까 더더욱 모를 법도 했다. 짱구 1의 특징이라 하면 구슬을 얻고 변신이나 소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닭은 어렸을 때 기준으로도 사기였는데, 저거 하나 있으면 하수도 프리패스였다. 물론 손가락 ㅈㄴ 아픔 짱구는 못말려 2 그냥 미니게임천국이라 딱히 말할 껀덕지가 없다. 어렸을 때도 이게 뭐야 하면서 이미 옛날옛적에 깬 짱구 5를 처음부터 할 정도였으니 짱구는 못말려 3 이건 짱구 2와는 다른 방향으로 좀 이질적인 게임이다. 플랫포머라기보다는 닌자 베이스볼 배트맨을 하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인게임 스크린샷을 보는 편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짱구가 뿅망치로 화면에 나오는 적들을 다 때려잡으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게임이다. 훈이 맹구 철수 유리 다 적으로 나오고 암흑마왕에 나오는 헥슨 같은 애들조차 잡몹으로 소모된다. 게임 템포도 굉장히 빨라서, 짱구와 적의 이동속도라던가 짱구의 공격속도라던가가 상상을 초월한다. 뇌 빼고 하면 이것만큼 재밌는 게 없는데, 공격 속도가 키보드 연타 속도를 따라가서 이거 하면 항상 시끄럽다고 엄마한테 혼났다. 특이한 점은 2인용을 권장하고 있다는 것으로, 나는 동생과 함께 플레이했다. 짱구는 못말려 4 극장판 2편 부리부리왕국의 '보물'을 소재로 한 게임이다. 왜 제목이 '비밀'이 되었는지는 아직도 알 수가 없다. 다시 초심을 찾았는지 짱구 1과 비슷한 방식으로 리턴했다. 적을 밟으면 물리칠 수 있고, 생명을 다 까먹으면 세이브 포인트(일기장 아이템)부터 시작이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제대로 된 스토리 전개가 들어간다. 스테이지 시작하기 전에 영상도 나오고, 보스몹 만나면 대화도 한다. 대부분은 짱구가 적을 긁는 내용이다. 4부터는 게임 내에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미니게임을 클리어해야만 스토리 진행이 되는 건 아니지만, 더 편한 길을 뚫는다던지 추가 목숨을 얻는다던지 하는 메리트가 있다. 근데 이 미니게임이 어렸을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크고 나서 사양 좋은 컴퓨터로 다시 해 봤더니 연산 속도가 지나치게 빨라져서 제대로 플레이할 수가 없었다. 적이 순간이동하는 것마냥 짱구한테 날아와 부딪힌다. 아무튼 지금 해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짱구는 못말려 5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라고 할 수 있겠다. 짱구가 작아져서 사악한 왕바이러스를 물리친다는 내용의 게임이다. 어렸을 때 패키지판으로 샀는데, 설명서 이외의 추가 구성품은 없었던 것 같다. 이전까지는 적을 밟으면 되는 마리오식 게임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레벨, 체력, 마법력, 장비, 주문, 소모템 등등이 존재하는 RPG가 되었다. 보물상자를 열어 아이템이나 열쇠를 찾고 열쇠를 사용해서 닫힌 문을 열고 지하철 문으로 들어가서 맵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 지금 기준으로 봐도 상당히 잘 만들어진 RPG였다. 체력 회복은 밥 새우튀김 케이크 등 먹는 거 마법력 회복은 수영복 잡지 경험치는 초코비 로열 초코비 방어구는 팬티 등등 아이템도 짱구 세계관에 어울리게 만들었고 갇혀있거나 쓰러진 캐릭터들을 구해 스테이지당 1번 제한이 있는 소환 마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보통은 병원에서 왕바이러스를 잡고 끝난다. 나름 막보스라고 짱구 빨아들이면 원킬나는 패턴도 있다. 왕바이러스를 잡으면 엔딩 크레딧이 나오고, 딱히 뭐 얘기해 주는 것도 없어서 그냥 끝났구나 하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기 마련인데... 노컨티뉴로 왕바이러스를 잡으면 히든 스테이지가 열린다. 히든 스테이지답게 적들은 죄다 강화형으로 나오고, 맵도 어린애들 기준으로는 꽤 어렵게 나왔다. 근데 왕바이러스를 여기서 잡아도 동영상에 변화는 없다. 그냥 재밌으라고 넣은 곳이었을까? 짱구는 못말려 6 이번에는 원시시대로 간 짱구다. 4편처럼 적을 밟아서 피해를 주는 방식으로 돌아왔고, 거기에 더해 박치기 등으로 공격을 할 수도 있다. 당시에는 재미있게 했지만 정작 지금 다시 해 보면 허접한 점이 느껴지는데, 아마 이 즈음을 기점으로 짱구 게임 예산이 줄어든 게 아닌가 생각한다. 이 게임은 시작할 때 난이도를 고를 수 있는데, 어려움으로 해야 설산을 깨고 진엔딩 루트가 열린다. 갑자기 미래인들이 나오고 쓰레기나 핵폐기물이 나오는 걸 보면 아마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으려 했던 게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어린애들이 이거 하면서 그런 생각을 하지는 않는다. 첫 만남에 패드립을 박아버리는 데빌구 요새 짱구는 너무 순해졌다 개인적인 추억이 있다면, 이거는 어머니가 특히 좋아하시던 게임이었다. 게임 같은 거 어렵다고 손도 안 대시던 분이 이 게임은 잘 맞으셨는지 나보다 빨리 진엔딩 보고 자랑하셨다. 내가 기억하기로 이 게임 윈도우 8 이후로는 잘 안돌아갈 텐데, 가상머신 깔던가 해서 돌리면 해결된다. 짱구는 못말려 7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할 짱구 게임이다. 대강 흰둥이가 닌자캣한테 납치되어서 구하러 간다는 내용 밟으면 데미지가 들어가기는커녕 몸박딜이 들어오고, 뿅망치나 다트, 폭탄을 사용해서 공격해야 한다. 그래픽을 딱 보면 대충 만들었다는 게 느껴진다. 최초로 3D를 도입한 건 특이한 점이지만, 당시 3D 기술 한계도 있고 해서 오히려 짱구랑 배경, 적이 따로 노는 것 같은 효과를 불러왔다. 적들도 물리치면 그냥 먼지가 되어서 사라진다. 도트 하나하나 찍어줬던 이전 게임들과는 비교가 되는 부분이다. 나름 교육을 잡아 보겠다고 퀴즈 코너를 넣었다. 난이도 자체는 상당히 쉬워서, 당시 초3이었던 나도 쉽게 풀 수 있었다. 항상 틀리는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대한민국의 원수를 묻는 문제였다. 원수 그거 나쁜 거 아님? 하면서 당시 김정일 직위였던 국방위원장인가 골랐는데 그 원수가 아니었다는 걸 알게 된 건 초5쯤 되어서였다. 맵을 보면 열쇠 6개가 있는데, 각 맵마다 하나씩 배치된 거 안 먹으면 막스테이지 못 들어간다. 시발련아 최종 보스는 액션가면으로 변장한 하이그레마왕 오른쪽 맨 끝에 가서 액션가면 발차기 한 대 맞아주면 액션가면은 나를 못 때리고 나만 때릴 수 있는 위치에 갈 수 있다. 병신겜 오늘은 짱구 게임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중붕이의 어린 시절을 함께 한 시리즈는 한국 패키지 게임의 몰락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마지막에는 추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다.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 두어야 아름다운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때때로 짱구 5를 깔아서 해 보곤 한다. 게임불감증이 찾아올 때 깔아서 해 본다. 할 때마다 재미있다. 그러면서 가끔은, 주말 아닌데 컴퓨터 켠 거 숨기려고 본체에 냉장고에서 꺼낸 치즈 붙여서 열 식히던 그 시절을 떠올린다. 나에게 있어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는 내 어린 시절을 불러올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인 것이다.
작성자 : 니코냥고정닉
싱글벙글 흥미로운 이론/가설 모음
무한 원숭이 정리 원숭이에게 타자기를 줘서 그걸 무한히 두들기게 한다면, 언젠가는 프랑스 국립 도서관에 있는 모든 책과 동일한 내용을(혹은 셰익스피어 희곡 전집의 내용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이론. 아무리 작은 확률이라도 0이 아니라면 무한히 시도할 때 이뤄질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내용이다. 볼츠만 두뇌 아무 것도 없는 공간에서도 쌍생성과 쌍소멸이 반복되므로, 아주아주 낮은 확률로 허공에 과자나 뇌가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도 있다. 또한 이렇게 우주 공간 속 어딘가에서 이런 방식으로 뇌가 나타나 잠시 생각과 사고를 하고 사라질 가능성이 우주에 뇌를 가진 생명체가 나타날 가능성보다 높다... 라는 이론이다. 뷔리당의 당나귀 배고프고 목마른 당나귀가 있을 때,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동일한 만족감을 주는 건초 묶음과 물 동이가 놓여져있다면, 당나귀가 이성적 판단만을 내린다는 가정하에는 어떤 것도 선택하지 못해 죽게된다는 이론이다. 두 종류의 선택이 서로 다르지만 선택하는 사람이 느끼기에 완전히 동일한 가치의 결과를 낸다고 할 때, 그 사람에게 충동과 사유로 비롯되는 자유의지가 없다면 그 사람은 선택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이다. 슈뢰딩거의 고양이 어떤 상자 안에 고양이가 있고, 계수기와 망치가 연결되어 계수기가 방사선을 감지하면 망치가 상자 안에 있는 병을 깨뜨려 병 안에 있는 독성물질이 흘러나와 고양이가 죽는다고 가정했을 때, 계수기 위에 1시간에 50% 확률로 핵붕괴해 방사선을 방출하는 우라늄 입자가 놓여있다면 1시간이 지났을 때 상자를 열기 전까지는 고양이에게 삶과 죽음이 중첩되어 있다는 내용의 사고실험이다. 본래 에르빈 슈뢰딩거가 양자역학을 비판하기 위해 만든 것이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양자역학을 묘사하는 가장 대표적인 사고실험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뉴컴의 역설 당신 앞에 투명한 상자 A(1만 달러가 들어있음)와 불투명한 상자 B(아무것도 없거나 100만 달러가 들어있음)이 있다. 그리고 당신은 B상자만 골라서 가져가거나 A와 B 둘 다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B상자에 100만 달러를 넣을지, 말지는 예언 적중률 100%인 점성술사가 정했으며, 그는 당신이 상자를 2개 모두 가져갈 것이라고 예언했다면 B에 100만달러를 넣지 않고, 당신이 B상자만 가져갈 것이라고 예언했다면 100만달러를 넣는다. 이때, 당신은 B상자만 가져가야하는가 A와 B 둘 다 가져가야하는가...라는 문제이다. B만 고르는 쪽과 A, B 둘 다 고르는 쪽 모두 자신의 주장이 100% 맞다고 확신하는게 흥미로운 문제이다. 스웜프맨 한 남자가 늪지대에서 벼락맞고 죽었는데 동시에 벼락이쳐서 그 남자와 원자까지 같은 남자가 만들어진다. 이 때, 새로 만들어진 남자는 죽은 남자와 소립자 수준까지 100% 동일하고 기억, 심리까지 완전히 동일하다. 이 때 새로 만들어진 남자는 죽은 남자와 같은 존재일까? 라는 내용의 사고실험이다. 지난 목요일주의 사실 우주가 지난 목요일에 창조되었지만 외형적으로만 수십 억년이 지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이론이다. 화석, 고대의 유물, 우리의 기억 모두 사실 지난 목요일에 만들어졌지만 마치 오랜 시간이 지난 것처럼 만들어져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이 주장을 반박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현실과 관찰의 괴리를 보여주는 철학적 요점으로 기능한다. 양자적 자살과 불멸 매 순간마다 모든 경우의 수로 평행세계가 분화한다는 '다세계 해석'을 기반으로 둔 사고실험으로, 한 자살자가 장전된 총을 머리에 향하고 방아쇠를 당긴다고 가정했을 때 대부분은 총이 발사되어 자살자가 죽을 것이지만, 총이나 총알이 망가져 발사되지 않아 자살자가 생존할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 이렇게 자살자가 아무리 방아쇠를 당기더라도 생존할 가능성에 따른 평행세계 역시 계속해서 늘어나며, 자살자의 의식은 그가 생존한 시간 선(평행세계)에서 계속 불멸한다고 보는 개념이다. 시뮬레이션 우주론 이 우주가 사실은 거대한 시뮬레이션, 즉 가상으로 구현된 세계라는 가설. 물질이 관측되기 전에는 확률로서 존재한다는 양자역학이 컴퓨터의 최적화와 비슷하다는 것, 길이와 시간에 최소 단위인 플랑크 길이와 플랑크 시간이 존재한다는 것, 최대 속도(광속)이 정해져있다는 것, 인간의 뇌와 우주가 이상할정도로 비슷한 구조를 가졌다는 것, 블랙홀에서 나오는 입자가 0과 1의 디지털 신호와 비슷하다는 점 등이 가설을 지지하는 근거로 꼽힌다. 일론머스크가 이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뮬레이션 우주는 무한한데(시뮬레이션 속에서 또 시뮬레이션 우주를 만들고 또 그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또 다른 시뮬레이선 우주를 만드는 식으로 반복되므로) 진짜 현실세계는 단 1개 밖에 없으므로 우리가 진짜 현실세계에 살고 있을 확률이 0에 수렴한다는 것이다. 로코의 바실리스크 서양의 한 SF 관론 토론 블로그/게시판에서 '로코'라는 사용자가 제안한 사고실험으로, 미래에 특이점을 지나 전지전능에 가까운 초월적 인공지능이 등장하면 딱히 사악한 AI가 아니고 인간사회를 최적화 하려는 선한 의도의 AI라 하더라도 현재 시대에 그런 초월적 인공지능을 개발하는데 반대하거나 발전을 방해하는 사람들에게 심지어는 충분히 열심히 기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조차 미래에 고문이나 노예화 처형 등 가혹한 처벌을 할 것이라고 예언한 것. 즉, 아직 나오지도 않은 미래의 AI가 현재의 사람들을 협박하는 기이한 형태가 된다. AI가 왜 인공지능의 개발에 이바지하지 않거나 반대한 사람들을 처벌하냐면, 초월적 인공지능이 빠르게 등장할 수록 전체 인간들에게는 이익이 되는데, 인공지능의 개발에 이바지하지 않거나 반대한 사람들은 이러한 이익의 발생을 늦추는 '죄'를 저질렀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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